•  


“8日間 2兆 被害”, 不法 통한다는 先例만 또 남긴 罷業…一週日 寫眞 整理|東亞日報

“8日間 2兆 被害”, 不法 통한다는 先例만 또 남긴 罷業…一週日 寫眞 整理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19日 10時 47分


코멘트

6月3週次 日射整理


“8日間 2兆 被害, 企業이 鳳인가?” 不法 통한다는 先例만 또 남긴 罷業


14日 貨物連帶와 政府가 올해 終了 豫定인 貨物車 運轉技士에 對한 安全運賃制 廢止를 來年 以後로 延長하기로 合意하면서 7日 0時부터 始作된 貨物連帶 總罷業이 7日 만에 마무리 됐다. 하지만 安全運賃制를 언제까지로 延長할지 等 細部事項 論議가 마무리되지 않아 葛藤이 다시 불거질 可能性을 排除하기 어렵다. 國土交通部와 貨物連帶가 劇的으로 交涉을 妥結했지만 産業系 곳곳에는 큰 傷處를 남겼다. 8日間 이어진 貨物連帶의 總罷業은 數兆 원의 被害를 남긴 것으로 推定된다. 財界 關係者는 “貨物連帶가 協商力을 높이기 위해 全 産業을 볼모로 잡는 境遇가 한두 番이 아닌데 왜 對策을 내놓지 못하는지 理解할 수 없다”면서 “不法的인 業務妨害에 對해서는 强力한 法的 措置가 必要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용한 內助 끝났다, 公約 飜覆하더라도 제2부속실 新設論 負傷”


13日 尹錫悅 大統領의 夫人 김건희 女史가 첫 單獨 日程으로 慶南 金海 烽下를 訪問하여 故(故) 盧武鉉 前 大統領 墓域을 參拜한 後 夫人인 권양숙 女史와 만났다. 14日에는 國民의힘 4線 以上 議員들의 夫人 11名과 午餐을 함께 했고 16日에는 서울 연희동에 있는 故 전두환 前 大統領 自宅을 찾아 夫人 이순자氏를 豫防했다. 17日에는 文在寅 前 大統領의 夫人 金正淑 女史와 서울에서 非公開 歡談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前職 大統領들의 婦人을 豫防하는 것이 就任 初 大統領 令夫人의 通常的인 日程이더라도, 與黨 議員 夫人들을 招請해 午餐을 主宰한 것은 金 女史가 約束한 ‘조용한 內助’를 넘어 ‘大統領 令夫人’으로서 役割을 하겠다는 確實한 意志로 解釋해야 한다는 分析이 많다. 이럴 바에야 大選 公約으로 廢止했던 第2附屬室을 부활시켜 제대로 補佐하자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恐怖의 자이언트스텝, 오만電子 現實化”


美國 發 緊縮 恐怖에 韓國과 아시아 證市가 3%臺 暴落하는 ‘검은 月曜日’이 再演 됐다. 13日 코스피는 前날보다 3.52%(91.36포인트) 暴落한 2,504.51에 去來를 마쳤다. 15日 서울 外換市場에서 원-달러 換率은 前날보다 4.1원 오른 1290.5원에 마감했다. 원-달러 換率이 1290원臺에 場을 마감한 건 約 13年 만이다. 16日 美國 中央銀行 聯準(Fed)李 基準金利를 0.75%포인트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斷行했다. 17日 코스피는 前日 對比 10.48포인트 떨어진 2440.93에 場을 마쳤다. 場中 한 때 2396.47까지 밀리기도 했다. 코스피 大將株 삼성전자는 前날보다 1.81% 내린 5萬9800원에 去來를 마쳤다. 三星電子 株價가 6萬원 밑으로 떨어진 것도 19個月 만이다.
“데뷔 9年, 눈물의 쉼標”



그룹 防彈少年團(BTS)李 데뷔 9年 만에 團體 音樂 活動을 暫定 中斷하겠다고 宣言했다. 防彈少年團은 14日 저녁 自體 유튜브 채널 ‘防彈티비’에 올린 映像 ‘찐 防彈會食’에서 苦衷을 吐露하며 이렇게 밝혔다. 리더 RM은 “아이돌 시스템 自體가 사람을 熟成하게 놔두지 않는 것 같다. 생각할 틈을 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들은 멤버別로 活動하며 各自 時間을 갖기로 했다. 美國 워싱턴포스트는 “BTS의 그룹 活動 暫定 中斷 宣言은 팬들에게 엄청난 衝擊”이라고 報道했다. 뉴욕타임스도 “팬들은 應援과 슬픔이 混在된 反應을 보였다”고 傳했다.
“류현진 마운드에서 手術臺로 빅리그 復歸 可能할까”


MLB 公式 媒體 MLB.com은 “류현진이 왼쪽 팔꿈치 尺骨 測夫 靭帶 負傷에 따른 手術로 2022年 日程을 마감하게 됐다. 來年시즌 初盤에도 缺場할 수 있다”고 15日 報道했다. 4月 7日 開幕 以後69日 만에 시즌을 접게 됐다. 이番 手術도 7年 前 어깨 手術을 執刀했던 닐 엘라트裸體 博士가 맡는다. 류현진은 2020시즌을 앞두고 토론토와 4年 8000萬 달러(藥 1033億원)의 契約을 했다. 來年이 지나면 다시 自由契約選手(FA) 資格을 얻는다.
“政權 交替 後 뒤바뀐 搜査 結果”, 西海 公務員 被殺 事件


16日 海洋警察이 2年 前 ‘西海 公務員 被殺 事件’과 關聯해 “越北했다고 斷定할 根據가 없다”면서 旣存 立場을 飜覆했다. 國防部도 “北韓軍이 殺害하고 屍身을 불태운 情況은 明確하다”면서 發表 混線에 對해 公式 謝過했다. 政權交替 後 뒤집힌 搜査 結果에 當時 軍과 海警에 指針을 내리는 等 ‘컨트롤타워’ 役割을 했던 靑瓦臺 國家安保室 核心 人士들에 對한 責任論도 커지고 있다. 李 氏는 1年 9個月 만에 失踪者에서 死亡者 身分이 됐고 ‘業務上 災害’를 인정받을 수 있는 길도 열렸다. 遺族들은 早晩間 海洋水産部 長官을 만나 李 氏의 葬禮式 等 日程을 調律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벤投壺 6月 模擬考査, 골 잔치 속 守備問題 남겨”


5個月餘 앞으로 다가온 2022 카타르월드컵 本選을 위해 6月 模擬考査를 마친 벤投壺는 2日 世界랭킹 1位 브라질에 1-5로 크게 敗한 뒤 6日 칠레(2-0 勝), 10日 파라과이(2-2 무), 14日 이집트(4-1) 6月 A매치 4連戰에서 2勝1無1敗를 記錄했다. 4競技에서 9골을 폭발시킨 攻擊力은 合格點을 주기에 充分했다. 다만 核心 守備手 김민재(페네르바체)의 不在 속에 競技 때마다 흔들렸던 後方 守備는 많은 宿題를 남겼다. 代表팀은 韓國時間으로 11月24日 午後 10時 우루과이와 組別리그 1次戰을 치른다. 이어 11月28日 午後 10時엔 가나와 붙고, 12月3日 午前 0時 포르투갈과 最終 3次戰을 벌인다.


장승윤 記者 tomato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