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疏通과 和合으로 繁榮의 濟州時代 열 것”|東亞日報

“疏通과 和合으로 繁榮의 濟州時代 열 것”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30日 03時 00分


코멘트

허향진 國民의힘 濟州道知事 候補
“尹政府와 呼吸 맞춰 ‘疏通 道知事’ 되겠다”

“分裂과 葛藤만 키운 더불어民主黨의 地方權力 獨占을 沮止하고 疏通과 和合을 통한 새로운 繁榮의 濟州時代를 열겠다.”

國民의힘 허향진 濟州道知事 候補(寫眞)는 24日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國策事業과 濟州 懸案을 蹉跌 없이 解決하기 위해서는 尹錫悅 政府와 呼吸을 맞춰야 한다”며 “恒常 귀를 열고 道民과 共感하는 ‘疏通 道知事’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許 候補는 主要 公約으로 △일자리 3萬 個 創出과 5個 公企業 設立 △第2空港 早速 推進 및 空港複合都市 造成 △濟州4·3事件의 完全 解決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早期 克服 支援 △文化體育觀光部 所屬 觀光廳 誘致 等을 提示했다. 다음은 許 候補와의 一問一答.

―自身의 强點은….


“濟州의 重要 懸案 解決을 위해 새 政府의 全幅的인 支援을 確實히 이끌어낼 수 있는 與黨 候補라는 點이다. 大學 總長 等을 지내면서 쌓은 行政 經驗이 있고, 觀光 專門家로서 濟州의 主軸産業人 觀光産業을 한 段階 跳躍시킬 能力이 있다.”

―濟州 地域 最大 懸案인 ‘第2空港’ 問題를 어떻게 풀 것인가.

“第2空港은 文在寅 政府의 核心 大選公約이었는데 道民 葛藤만 增幅시키며 눈치만 보다가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했다. 法的 節次를 거쳐 當初 計劃대로 正常 推進하도록 力量을 結集하겠다. 第2空港 建設은 航空安全의 問題 解決 外에도 經濟效果가 8兆 원에 이르고 이에 따른 波及效果가 莫大하다.”

―5個 公企業 設立을 公約했는데….

“第2空港 建設과 連繫해 施設管理와 運營을 擔當하는 濟州空港公社, 大衆交通管理를 맡는 濟州交通公社를 構想하고 있다. 新港灣 建設과 運營을 위한 海洋産業工事를 비롯해 環境施設管理公團, 住宅都市公社 設立도 推進할 생각이다.”

―靑年들에게 어떤 希望을 심어줄 것인가.

“道知事 直屬으로 ‘濟州靑年 未來프로젝트 支援本部’를 設置해 道內 靑年들의 取·創業과 安定的인 定着을 支援하는 體系를 構築하겠다. 靑年들의 일자리, 住居 等을 위한 靑年支援金도 年間 1000億 원으로 늘리겠다. 公企業 設立, 企業 誘致 等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마련하겠다.”

―濟州 觀光이 量보다는 質的으로 成長해야 한다는 指摘이 많다.

“보고 즐기는 觀光을 넘어 배우고, 느끼고, 感動할 수 있는 이른바 質的으로 成長하는 濟州 旅行의 패러다임을 만들겠다. 힐링 및 웰니스 觀光 育成, e스포츠 産業 特區 造成, 原都心 夜間觀光 活性化 等을 통해 高品格 觀光都市로 자리매김하겠다. 海洋레저스포츠, 生態體驗, 展示 컨벤션 産業을 育成하고 年中 祝祭가 있는 섬으로 만들겠다.”

허향진 候補 프로필
△出生日: 1955年 1月 24日 △出生地: 濟州市
△學歷: 제주대 觀光經營學科 卒業, 세종대 經營學 博士
△主要經歷: 제주대 總長, 한국대학교육협의회腸, 祭主發展硏究院腸


임재영 記者 jy788@donga.com
#濟州道知事 候補 #허향진 #國民의힘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