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進步陣營 텃밭’ 仁川 부평구, 50代 候補間 讓步 없는 맞對決|東亞日報

‘進步陣營 텃밭’ 仁川 부평구, 50代 候補間 讓步 없는 맞對決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選擇! 6·1地方選擧]
現職 區廳長 차준택 再選 挑戰에
國民의힘 유제홍 對抗馬로 나서
輿論調査서 誤差範圍內 接戰 樣相

韓國지엠(GM)과 富平國家産業團地를 끼고 있는 仁川 부평구는 12年間 進步 陣營의 텃밭이었다. 勤勞者 人口 比重이 높아 進步 强勢 地域으로 꼽힌다.

서울로 出退勤하는 젊은 職場人이 많아 계양구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의 仁川 ‘北部 벨트’로 불린다.

富平區에서는 民選 5∼7期 12年間 民主黨, 새政治民主聯合, 더불어民主黨 出身 區廳長이 잇따라 當選됐다. 現在 富平 地域 國會議員 2名도 모두 民主黨 所屬이다. 3月 치러진 大統領 選擧에서는 李在明 候補가 50.84% 得票率로 國民의힘 尹錫悅 大統領(45.03%)을 5.81%포인트 앞섰다.

6·1地方選擧 仁川 富平區廳長 選擧는 50代 候補 사이에 讓步 없는 맞對決이 펼쳐지고 있다. 民主黨은 現職 區廳長 차준택 候補(53)가 再選에 挑戰한다. 國民의힘은 仁川市議員을 지낸 유제홍 候補(50)가 對抗馬로 나섰다. 이들은 民選 6期(第7代) 仁川市議員을 함께 지내며 活潑한 議政 活動을 펼쳤다. 하지만 區廳長 選擧를 치르면서 選擧管理委員會 申告와 刑事 告發을 주고받는 等 過熱 樣相을 보이고 있다.

最近 輿論調査에서는 劉 候補가 車 候補를 猛追擊하는 模樣새다. ‘뉴스 더 원’李 한길리서치에 依賴해 이달 20, 21日 仁川 부평구에 居住하는 滿 18歲 以上 住民 514名을 對象으로 輿論調査를 한 結果 車 候補는 44.3%, 劉 候補는 42.4%의 得票率을 보이며 誤差範圍 內 接戰을 벌이고 있다.

富平 土박이인 次 候補는 2018年 地方選擧에서 69.81%를 얻어 相對 候補를 餘裕 있게 누르고 民選 7期 區廳長에 當選됐다.

그는 “4年間 富平區를 이끌며 覆蓋된 굴포천을 生態河川으로 復元하는 等 굵직한 事業을 推進해 富平의 未來를 채울 空間을 마련했다. 舊正을 이끈 經驗을 土臺로 ‘더 큰 富平’을 그려나가 富平乙 首都圈 中心都市로 跳躍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옛 美軍基地 캠프마켓 返還 敷地에 市民公園을 造成하고, 청천동 1113工兵團 자리에 文化 商業 機能을 갖춘 大型 複合施設을 誘致하는 事業을 主要 公約으로 내세웠다. 또 仁川의 基礎自治團體 가운데 가장 먼저 始作한 靑年創業 財政 支援 事業을 擴大해 ‘靑年 社長’의 든든한 志願者가 되겠다고 說明했다. △부평역 GTX B路線 誘致 △富平∼沿岸埠頭선 트램의 일신동 延長 △富平 11番街 都市再生뉴딜 事業 等을 蹉跌 없이 進行하겠다고 했다.

이에 맞서는 劉 候補는 “민주당이 執權한 지난 12年 동안 부평구는 都市 슬럼化가 이뤄지고 就業率이 떨어지는 等 地域經濟가 무너졌다”며 “富平區廳長을 奪還해 富平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富平乙 새롭게 디자인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衰落하는 都市에 活氣를 불어넣는 都市開發 事業을 推進해 地域經濟를 살리겠다고 强調했다.

캠프마켓과 第3普及團, 富平公園, 산곡5·7區域 等을 包含한 165萬 m² 規模의 미니新都市를 造成하겠다고 說明했다. 富平에 大型 百貨店을 誘致하겠다는 公約도 내세웠다.

갈산동 一帶 30年 老朽 아파트인 帶同, 住公타운, 갈산住公, 하나, 泰和, 東南, 아주, 두산, 東亞, 韓國, 팬더아파트 等 6500家口(藥 42萬9000m²)를 地區單位計劃으로 묶어 大單位 綜合開發을 進行하겠다는 計劃을 發表했다. 地區單位計劃 樹立 때 建蔽率, 容積率, 建築物의 높이 等을 綜合的으로 苦悶하고 土地利用計劃을 合理化해 都市의 브랜드 價値를 올리겠다고 밝혔다.

차준호 記者 run-juno@donga.com
#進步陣營 텃밭 #仁川 부평구 #50代 候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