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장우 “500萬坪 敷地에 未來産業 育成”|東亞日報

이장우 “500萬坪 敷地에 未來産業 育成”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地方選擧 D-8 大田市長 候補에게 듣는다]이장우 國民의힘 大田市長 候補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는 2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500만 평(약 1650만 ㎡) 이상의 산업용지를 확보해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장우 후보 제공
國民의힘 이장우 大田市長 候補는 23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500萬 坪(藥 1650萬 ㎡) 以上의 産業用地를 確保해 企業 誘致와 일자리 創出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장우 候補 提供
“이番 選擧는 無能한 大田是正을 審判하는 것이다.”

國民의힘 이장우 大田市長 候補는 23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大田은 人口가 줄고, 靑年과 企業이 떠나는 絶體絶命의 危機를 맞이했다”며 “尹錫悅 大統領과 함께 對戰을 一流 經濟都市로 再跳躍시키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李 候補와의 一問一答.

―메인 슬로건을 說明해 달라.

“‘經濟를 새롭게, 市民을 힘나게’로 定했다. 大田은 지난 10年 동안 비전과 戰略이 失踪된 狀態였고, 無氣力과 沈滯로 都市 發展의 動力이 作動하지 않았다. 그 結果 經濟는 衰退하고 市民들의 삶은 팍팍해졌다. ‘一流 經濟都市’로 大田의 未來를 새롭게 할 그랜드플랜 마련이 時急하다는 意味를 담았다.”

―代表 公約을 說明해 달라.

“‘一流 經濟都市 大戰’을 위해 500萬 坪(藥 1650萬 m²) 以上의 産業用地를 確保해 企業 誘致와 일자리 創出에 나서겠다, 防衛産業을 비롯해 航空宇宙, 바이오·헬스케어, 都心航空모빌리티(플라잉카) 等 未來 核心 産業을 育成하겠다. 또 100萬 坪(藥 330萬 m²) 以上의 나노半導體 産業團地를 造成하고, 大田에 本社를 둔 銀行을 資本金 10兆 원 規模로 設立하겠다. 防衛事業廳 大田 移轉, 大田市-KAIST 革新의과학벤처클러스터 構築 等도 반드시 성사시키겠다.”

―大田 再跳躍을 내세웠는데 戰略이 뭔가.

“大田 發展의 열쇠는 結局 經濟다. 大戰 最高의 資産인 大德硏究團地 等을 活用해 科學技術에 基盤한 經濟都市로 轉換하겠다는 核心 戰略을 提示했다. 이는 尹錫悅 政府의 經濟 戰略과도 脈을 같이하는 것이다. 尹 大統領도 個別 面談 자리에서 ‘大田을 科學技術 基盤 經濟都市로 重點 育成하도록 支援하겠으니 確實하게 바꿔 보라’고 注文했다.”

―都市鐵道 3∼5號線 同時 推進 公約이 現實性이 떨어진다는 얘기가 있다.

“大田은 2007年 都市鐵道 1號線 開通 後 只今까지 15年 동안 2號線 建設의 첫 삽도 못 뜨고 있다. 都市鐵道 2號線을 早期 完工하고, 3∼5號線을 同時 推進하기 위해 就任 1年 안에 基本計劃을 樹立하고 中央政府와의 豫算 協商에 突入하겠다.”

―李 候補를 選擇해야 하는 理由가 있다면….

“緻密한 戰略과 强力한 推進力이 있고, 中央政治 舞臺에 폭넓은 네트워크를 保有하고 있다. 무엇보다 眞心으로 오랫동안 大田 發展 戰略을 準備해 왔다. 準備된 市場이라 自負한다.”

이장우 候補 프로필
△出生日: 1965年 2月 10日 △出生地: 忠南 靑陽

△學歷: 대전대 行政學科 卒業, 대전대 行政學 博士

△主要 經歷: 19·20代 國會議員, 새누리黨(現 國民의힘) 最高委員, 大田市 東區廳長




大戰=이기진 記者 doyoce@donga.com
#未來産業 #이장우 #國民의힘 #大田市長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