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태정 “年120萬원 ‘歌詞 手當’ 첫 導入”|東亞日報

허태정 “年120萬원 ‘歌詞 手當’ 첫 導入”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地方選擧 D-8 大田市長 候補에게 듣는다]허태정 더불어民主黨 大田市長 候補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는 2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재선된다면 해묵은 숙원 사업을 책임지고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태정 후보 제공
더불어民主黨 허태정 大田市長 候補는 23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再選된다면 해묵은 宿願 事業을 책임지고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태정 候補 提供
“大田은 最近 20年 동안 連任한 市場이 한 名도 없었다. 그렇다 보니 市井의 連續性이 떨어져 市民들이 被害를 봤다. 이제 大田 發展의 最大 걸림돌이었던 單任 市場을 끝내야 할 때다.”

더불어民主黨 허태정 大田市長 候補는 23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區廳長과 市長을 지낸 經驗을 살려 市民들과 함께 더 나은 對戰을 만들겠다”고 强調했다. 相對 候補인 國民의힘 이장우 候補를 두고선 “原動機 免許를 가진(경험이 不足한) 사람에게 自動車 運轉을 맡기면 안 된다”며 攻勢를 폈다. 다음은 許 候補와의 一問一答.

―메인 슬로건을 說明해 달라.

“메인 슬로건은 ‘다시 한番, 좋은 選擇!’으로 定했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狀況에서도 任期 中 驛勢圈 民資 1兆 원 投資 誘致, 大田醫療院 建立, 옛 忠南道廳社에 국립현대미술관 分館 誘致, 下水處理場과 大田矯導所 移轉 等 懸案을 解決했다. 市井의 連續性 確保를 위해 市民들의 賢明한 選擇을 바라고 있다.”

―어떤 公約을 내세우나.

“사람에 對한 投資에 더 集中하겠다. 生後 36個月까지 每달 30萬 원을 支給하는 出生 基本手當을 段階的으로 就學 前 兒童까지 擴大하겠다. 超中學校 入學準備金 支援 및 高等學生 아침 簡便食 提供 等 아이 낳고 工夫하기 좋은 大田市를 만드는 政策도 準備했다. 全國 最初로 年 120萬 원의 ‘大銓衡 歌詞 手當’도 導入하겠다.”

―‘大田 代(大)轉換’ 公約을 發表했다.

“都市 競爭力을 높여 한層 더 跳躍하자는 趣旨다. 第2大德硏究團地를 비롯해 尖端·未來産業團地 750萬 坪을 造成하고, 원촌동에서 大田産業團地를 거쳐 法棟 操車場驛까지 이어지는 新都市軸을 造成할 計劃이다. 大田을 中心으로 충남북 地域을 連結하는 總延長 100km의 第2外郭循環高速道路를 建設하고 旣存 內部循環高速道路 通行料는 無料化하겠다.”

―都市鐵道 3號線 推進 計劃도 밝혔는데….

“3號線은 都市鐵道 2號線 트램 竣工 時期에 맞춰 推進할 計劃이다. 都市鐵道 3號線 推進 方式과 財源 마련 方案 等을 綿密하게 檢討해 公約으로 發表했다. 國民의힘 이장우 候補의 都市鐵道 3∼5號線 同時 推進 公約은 具體性이 不足하다.”

―連任의 必要性을 强調한다.

“單任 市場이 反復되면서 宿願 事業을 推進하다 中斷되는 일이 繼續됐다. 해묵은 宿願 事業의 解法을 찾은 사람이 끝까지 責任을 져야 한다. 그렇게 하려면 4年은 너무 짧다.”

허태정 候補 프로필
△出生日: 1965年 8月 17日 △出生地: 忠南 豫算

△學歷:
忠南大 哲學과 卒業

△主要 經歷: 大田市長, 大田市 유성구청長, 大統領祕書室 行政官




大戰=이기진 記者 doyoce@donga.com
#허태정 #더불어民主黨 #大田市長 候補 #歌詞 手當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