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忠北道敎育監, 3巴戰 豫想 깨고 進步-保守 單一 候補 맞對決|東亞日報

忠北道敎育監, 3巴戰 豫想 깨고 進步-保守 單一 候補 맞對決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選擇! 6·1地方選擧]
保守性向 김진균 候補 電擊 辭退
金炳佑-尹建永 候補 熾烈한 싸움
現職 敎員의 支持宣言 等으로 混濁

忠北道敎育監 選擧는 3選에 挑戰하는 進步 性向의 金炳佑 候補와 保守陣營 單一 候補가 된 尹建永 候補의 맞對決로 치러지고 있다. 當初 3巴戰이 豫想됐지만, 保守性向 候補였던 김진균 候補가 電擊 辭退하면서다.

最近 現職 敎員들의 支持宣言과 忠北교총의 ‘學歷低下 聲明’李 兩쪽 캠프의 攻防과 選擧管理委員會의 調査로 이어지면서 選擧판이 한層 混濁해지는 樣相이다.

지난달 28日 前職 初·中等 敎員 20餘 名이 記者會見을 열고 尹 候補 支持 宣言에 參與한 1004名의 名單을 公開했다. 하지만 이 名單에 現職 敎師와 公務員 等이 多數 包含된 것으로 드러나 論難이 되고 있다.

金 候補 選擧對策委員會는 23日 緊急 聲明을 통해 “지난달 28日 충북도교육청 記者室에서 初等敎員 代表로 尹 候補 支持 宣言을 發表한 조某 氏는 尹 候補에게 委囑狀을 받은 常任選對委員長 中 한 名”이라며 “이는 (尹 候補가) 支持宣言을 直接 企劃하고 主導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는 明白한 證據”라고 主張했다.

이에 對해 尹 候補 側은 “名單을 把握하는 過程에서 一一이 다 確認을 못한 것일 뿐 不純한 意圖를 갖고 한 것이 아니다”며 “盜用이라면 ‘意圖를 가지고 몰래 함부로’라는 語感이 들어가 있는 것인데 이番 件은 錯誤 等에 依한 것일 뿐이기 때문에 盜用이라는 攻擊은 惡意的인 프레임”이라고 反駁했다. 이어 “惡意的 프레임 씌우기는 敎育監 選擧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러자 金 候補 캠프는 “支持 宣言에 關與한 바 없고 支持者들의 單純 失手라는 尹 候補 캠프의 主張은 거짓”이라고 再反駁했다.

忠北道選菅委는 23日 午後 “支持 宣言에 同意하지 않은 多數의 姓名이 包含된 名單을 報道資料로 配付해 虛僞事實을 流布한 嫌疑로 A 氏 等 4名을 檢察에 告發했다”고 밝혔다.

忠北교총의 ‘學歷低下 關聯 聲明’에 對한 兩쪽 캠프의 攻防도 漸次 激化되고 있다. 忠北교총은 17日 ‘敎育監 候補者 討論會議 學歷 下向 論難 關聯’이라는 聲明을 통해 “2020年 大學修學能力試驗에서 忠北이 數學 가領域 等에서 全國 最下位를 記錄했다는 報道가 나오는 等 修能 成績이 꾸준히 下落했다”고 主張했다. 또 金 候補가 候補者 討論會에서 提示한 學歷低下 反駁 資料에 對해선 ‘惡魔의 統計’라는 表現까지 써가며 批判했다.

이에 對해 金 候補 側은 “忠北교총이 具體的인 資料 提示 없이 金 候補 欠집 내기에 나서고 있다. 교총이 前任 會長이었던 尹 候補의 選擧運動에 나선 것은 아닌지 疑懼心이 든다”고 主張했다. 尹 候補는 忠北敎總 會長 出身이다. 道選菅委는 金 候補 側이 교총의 選擧 介入 疑惑을 提起함에 따라 忠北교총의 選擧法 違反 與否에 對해서도 調査 中이다.


金 候補는 △忠北未來敎育支援센터 設立 △初等學校 學生 맞춤型 擔任制 導入 △安心學校 專擔機構 運營 △初等學校 入學 祝賀金 支援 △都市圈 過密學級 段階的 解消 等을 公約했다. 尹 候補는 △道內 모든 初等生 基礎學力診斷評價 實施 △마음 健康 增進센터 擴大 運營 △自己 成長프로그램 導入 △K-Spirit 世宗大王 한글創造學校 運營 △忠北敎育政策協議會 設立 等을 내걸었다.

장기우 記者 straw825@donga.com
#金炳佑 候補 #尹建永 候補 #忠北道敎育監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