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爽快한 扁柏나무 숲에서 日常 속 스트레스 解消|東亞日報

爽快한 扁柏나무 숲에서 日常 속 스트레스 解消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힐링 南道 旅行]
‘治癒의 名所’ 長興郡

전남 장흥군 장흥읍 억불산 기슭에 자리한 우드랜드의 편백 숲을 찾은 관광객들이 숲이 내뿜는 피톤치드를 마시며 산책을 즐기고 있다. 장흥군 제공
全南 長興郡 장흥읍 억불산 기슭에 자리限 우드랜드의 扁柏 숲을 찾은 觀光客들이 숲이 내뿜는 피톤치드를 마시며 散策을 즐기고 있다. 長興郡 提供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事態로 斷絶된 日常을 보내온 이들에게 必要한 건 바로 ‘治癒’다. 山 좋고 물 맑은 全南 長興은 治癒의 名소답게 즐길거리가 많다.

장흥읍 억불산 기슭에 자리한 ‘정남진 扁柏숲 우드랜드’는 長興을 代表하는 治癒 名所다. 40∼50年生 편백나무가 100ha에 걸쳐 群落을 이루고 있다. 숲에 들어선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큰 숨을 들이켜며 爽快한 扁柏 香氣를 온몸으로 받아들인다.

扁柏나무는 一般 나무보다 피톤치드와 陰이온을 5倍 以上 내뿜는다. 環境의 影響으로 생긴 疾病 緩和와 스트레스 解消, 心身安靜에 效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扁柏 숲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運營한다. 專門 山林治癒指導社의 도움을 받으며 숲속에서 冥想하기, 요가, 散策路 걷기, 해먹 體驗 等을 할 수 있다. 아로마 오일 天然芳香劑·모기退治第 만들기 等 室內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다.

長興댐 上流에 자리한 誘致自然休養林은 또 다른 治癒 名所다. 扁柏나무와 비목나무 等 400餘 種의 溫暖大林 植物이 자란다. 잘 整頓된 登山路와 散策路를 걷다보면 鬱蒼한 山林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湖南 5大 名山 가운데 하나인 천관산 아래에 자리限 천관산自然休養林도 빼놓을 수 없다. 숲속의 집과 野營場 等 宿泊 施設과 함께 散策路, 登山路, 自然觀察員 等 다양한 餘暇 施設을 갖추고 있다. 伴侶犬과의 旅行을 願하는 觀光客을 위한 맞춤 客室도 있다.

長興은 서울 光化門에서 國土를 가로질러 正南쪽으로 내려오면 닿을 수 있다. 韓半島 正南쪽을 象徵하는 정남진(正南津) 標識板 앞에서 周圍를 둘러보면 나지막한 언덕 위에 시원하게 솟아 있는 展望臺가 눈에 들어온다.

展望臺에 오르면 多島海의 秀麗한 景觀을 한눈에 眺望할 수 있다. 地下 1層, 地上 10層, 높이 45.9m 規模로 1層에 弘報館, 10層에 展望臺가 있다. 長興의 어제와 오늘을 담은 歷史와 文化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野外廣場에 韓流스타 20餘 名의 靑銅像이 세워져 있어 寫眞 撮影 場所로 人氣다.

정남진 長興 土曜市長은 長興 訪問길에 꼭 들러야 할 코스다. 低廉한 價格에 質 좋은 長興 韓牛와 맛깔 나는 地域 特産物을 맛볼 수 있다. 韓牛販賣店과 市場에서 材料를 산 뒤 隣近 食堂에 가져가면 차림肥滿 내고 ‘長興韓牛三合’을 맛볼 수 있다.

韓牛골목을 따라가다 보면 地域特産物 場터도 펼쳐진다. 各種 나물과 藥草, 新鮮한 農水産物이 觀光客을 맞는다. 2015年에는 全國에서 가장 成功한 傳統市場, 2016年에는 ‘韓國觀光의 별’과 ‘韓國觀光 100線’에 選定되기도 했다.

박영민 記者 minpress@donga.com
#힐링 南道 旅行 #南道 #旅行 #長興郡 #扁柏나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