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劉正福 “內航 再開發로 濟物浦 르네상스”|東亞日報

劉正福 “內航 再開發로 濟物浦 르네상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地方選擧 D-12 仁川市長 候補에게 듣는다]
劉正福 國民의힘 仁川市長 候補

10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캠프 사무실에서 만난 국민의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유 후보는 “이번 선거는 지방자치단체들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할 수 있을지 결정하는 선거”라고 말했다. 유정복 후보 제공
10日 午後 仁川 彌鄒忽區 캠프 事務室에서 만난 國民의힘 유정복 仁川市長 候補. 劉 候補는 “이番 選擧는 地方自治團體들이 尹錫悅 政府의 成功을 뒷받침할 수 있을지 決定하는 選擧”라고 말했다. 劉正福 候補 提供
“이番 地方選擧는 仁川이 競爭力을 갖춘 都市로 發展하느냐, 아니면 退步의 길을 걷느냐를 決定할 選擧다.”

國民의힘 유정복 仁川市長 候補는 10日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無能, 無責任, 不通의 市政(市政)을 보여준 지난 4年은 仁川 市民의 不幸이었다”며 現職인 더불어民主黨 박남춘 候補를 批判했다. 또 仁川 桂陽乙 補闕選擧에 出馬한 민주당 李在明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을 向해서도 “仁川을 逃避處로 생각한다면 큰 誤算”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음은 一問一答.

―4年 만에 민주당 박남춘 候補와 리턴매치를 펼치는데….


“主要 候補 둘이 모두 仁川市長을 지낸 터라 市民들이 判斷하기 쉬워졌다. 有權者들은 在任 時節 누가 제대로 일했는지, 私心 없이 公人으로서 責任을 다했는지, 未來의 希望과 비전을 갖고 있는지 區別할 것이다.”

―主要 公約을 紹介해 달라.

“仁川 內港(內港) 再開發을 통해 ‘濟物浦 르네상스’ 時代를 열겠다. 內航 42萬 m²를 仁川經濟自由區域으로 指定해 水邊 觀光名所와 쇼핑, 住居, 靑年 創業 空間을 造成하겠다. 用途地域과 容積率을 調整하고 規制를 緩和해 再開發·再建築을 活性化하겠다. 富平驛舍에 ‘富平廣域複合換乘센터’를 誘致하겠다.”

―仁川型 일자리 創出 計劃은….

“스타트業 벤처폴리스 1兆 펀드를 造成해 仁川을 靑年 일자리 天國으로 만들겠다. 仁川을 아시아圈의 大規模 海外 進出 基地로 만들어 靑年 일자리를 創出하겠다.”

―민주당 李在明 選對委員長이 仁川 桂陽乙에 出馬했는데….

“仁川을 隱身處나 避難處로 생각한다면 큰 誤算이다. 逃亡者가 逃避處 찾을 때 擧手機 役割을 해줄 것이라고 본다면 仁川 市民을 우습게 보는 것이다. 有權者들은 合當한 審判을 내릴 것이다.”

―엄마들이 幸福한 都市는 어떻게 만드나.

“于先 ‘仁川 맘’ 센터를 設置할 것이다. 센터에서 出産·保育서비스를 統合해 保育과 敎育 情報를 提供하고 일자리를 支援하겠다. 現在 200萬 原因 出産奬勵 支援金을 1000萬 원까지 늘리고 妊産婦 交通費 50萬 원도 支給해 엄마가 즐거운 都市를 만들겠다.”

―與黨 候補로서 政府와의 共助를 强點으로 내세우고 있다.

“尹錫悅 大統領이 當選人 身分일 때 公約 履行 點檢 會議에 參席해 首都圈 埋立地 問題 等 仁川 懸案을 論議했다. 저는 市長 時節 環境部 長官과 서울市長, 京畿道知事와 4字 協議體를 構成해 論議를 진전시켰는데, 박남춘 候補는 市長을 하면서 4字 協議體를 稼動조차 안 했다. 萬若 4年 前 제가 市場이 됐다면 首都圈 埋立地 問題는 벌써 마무리됐을 것이다.”

劉正福 候補 프로필

△出生日: 1957年 6月 16日 △出生地: 仁川 東區
△學歷: 연세대 政治外交學科 卒業, 연세대 大學院 政治學 博士課程 修了
△主要 經歷: 仁川市長, 17∼19代 國會議員, 農林水産食品部·安全行政府 長官

仁川=차준호 記者 run-juno@donga.com
孔勝培 記者 ksb@donga.com


#地方選擧 #仁川市長 候補 #劉正福 #國民의힘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