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田의 맛집 스토리 만들고 弘報까지 해드려요”|동아일보

“大田의 맛집 스토리 만들고 弘報까지 해드려요”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2022 大田 맛집 冊子 및 指導製作’
專門家 包含 市民評價團 本格 活動
2萬곳 가운데 200곳 選定해 수록
下半期에 宿泊業所 等에 配布 計劃

‘2022 대전맛집’ 책자 및 맛 지도 제작을 위한 시민평가단이 최근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나섰다. 평가단은 20대에서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이기진 기자 doyoce@donga.com
‘2022 大戰맛집’ 冊子 및 맛 地圖 製作을 위한 市民評價團이 最近 發隊式을 갖고 本格 活動에 나섰다. 評價團은 20代에서부터 60代까지 다양한 職業群으로 構成됐다. 이기진 記者 doyoce@donga.com
“大田의 숨어 있는 맛집, 스토리 發掘하고 弘報까지 해드려요.”

住民參與豫算 事業으로 推進되는 大田市의 ‘2022 大田 맛집 冊子 및 맛 地圖 製作’을 위한 市民評價團 活動이 本格化됐다.

詩는 市民 推薦과 빅데이터 分析, 專門家 現場 評價를 통해 大田의 飮食店과 카페, 製菓店 2萬餘 곳 가운데 200곳(全體의 1%)을 選定해 맛 地圖에 싣고, 이 가운데 100곳은 맛 紹介 冊子에도 收錄할 計劃이라고 19日 밝혔다. 市는 冊子 2000卷과 地圖 1萬 部를 下半期에 發刊해 觀光案內所, 驛 및 터미널, 호텔 等의 宿泊業所, 公共機關, 多重集合場所, 外部 機關 等에 配布한다.

이 業所들에 對한 스토리 發掘과 現場 評價는 各界 專門家 14名으로 構成된 市民評價團이 맡는다. 最近 活動에 나선 評價團은 放送作家, 맛 칼럼니스트, 外食調理系列 大學敎授, 言論人, 公務員을 비롯해 職場人, 學生, 自營業者, 家庭主婦, 유튜버 等 20∼60代 男女로 다양하게 構成됐다.

이들은 5月 初부터 1次로 選定된 業所 110곳에 對한 現場 調査에 나섰다. 事前 調査한 資料를 바탕으로 現場에서 飮食의 맛, 서비스 品質, 施設과 雰圍氣, 價格 對比 滿足度 等을 點檢한다. 이어 平均 별(★) 4個 以上(5個 滿點)으로 判斷될 境遇 業主에게 身分을 밝히고 追加 스토리를 發掘해 글로 作成한다. 評價團 황희선 氏(放送作家)는 “그동안 無心코 訪問해 먹었던 飮食들을 이제는 하나씩 꼼꼼하게 따져 먹으면서 大田에서 내세울 수 있는 飮食店인지 點檢하고 있다”고 말했다. 大德大 호텔外食調理科 김덕한 敎授는 “飮食店은 한 都市의 얼굴이자 都市 이미지를 오랫동안 記憶하게 하는 要素”라며 “主人조차 자랑으로 여기지 않는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내기 위해 努力하는 中”이라고 말했다.

詩는 大田 맛집 100線 飮食店에 對해 홈페이지와 電子圖書(e북) 收錄 等 追加 支援方案을 檢討 中이다. 大田市觀光協會(會長 양동기)도 올해 開通 豫定인 스마트앱에 이 內容을 收錄할 豫定이다.

유은용 時 食醫藥安全課長은 “‘먹을 만한 게 別로 없는 都市’라는 汚名에서 벗어나 優秀한 地域 飮食店을 널리 알려 ‘맛잼 都市 大田’의 位相을 살리고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 事態로 어려움을 겪는 自營業者를 支援하자는 趣旨로 이番 프로젝트를 5年 만에 進行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기진 記者 doyoce@donga.com
#大戰 맛집 #스토리 製作 #弘報 #2022 大田 맛집 冊子 및 指導製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