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公搜處, 尹 不同視 疑惑 却下 理由…“造作됐다는 資料 없다”|동아일보

公搜處, 尹 不同視 疑惑 却下 理由…“造作됐다는 資料 없다”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19日 11時 21分


코멘트
高位公職者犯罪搜査處(公搜處)가 最近 尹錫悅 大統領이 피告發된 事件 中 新天地 押收搜索 妨害 疑惑과 虛僞 不同視(兩쪽 視力이 差異가 나는 것) 疑惑 等을 ‘閣下’ 處分한 것과 關聯, 證據가 없다는 趣旨의 根據를 提示한 것으로 把握됐다.

市民團體 司法正義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은 19日 尹 大統領을 告發한 事件 中 公搜處가 지난 9日과 11日 各各 却下한 2件의 不起訴決定書를 公開했다.

不起訴決定書에 따르면 公搜處는 “强制搜査가 必要한 境遇에는 任意搜査만으로는 搜査의 目的을 達成할 수 없는 境遇에만 例外的으로 强制搜査가 許容되며, 그 境遇에도 必要한 最小限度의 範圍內에서 進行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疫學調査 妨害 關聯) 判決文에서 李萬熙 新天地 總會長 側은 中央防疫對策本部 要請에 1100個 施設의 現況 파일을 提出하는 等 行政調査에 任意로 應했다는 事實이 確認된다”며 “本件과 同一한 嫌疑事實로 告發된 被疑者(尹 大統領)에 對한 事件과 關聯해서도 檢察과 警察에 告發된 事件이 이미 모두 却下된 點이 確認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判決文의 記載 內容 및 搜査機關의 從前 處分을 뒤집고 새롭게 搜査를 開始할만한 資料가 없고, 告發人의 主張만으로는 搜査를 開始할만한 具體的인 思惟나 情況이 充分하지 않다”고 理由를 밝혔다.

아울러 不同視 疑惑과 關聯한 告發에 對해 公搜處는 “醫療機關 및 醫師의 診斷書 作成·發給 等 業務는 地方檢察廳 檢事長이나 檢事의 一般的 職務權限에 包含되지 않는 것이 明白하다”며 職權濫用 權利行使妨害 嫌疑가 適用되지 않음을 明示했다.

또 “言論報道에 根據한 告發人의 推測 外에는 病院이 實施한 檢査結果의 公信力을 否定하거나 結果가 造作됐다고 볼 客觀的 資料가 없다”며 “尹 大統領이 提出한 視力檢査 結果로 인해 誤認·錯覺·敷地를 일으켜 그릇된 處分을 한 것으로 보기 어렵다”고 判斷했다.

나아가 公搜處는 “國會 法制司法委員會가 檢察總長 候補者였던 尹 大統領에 對한 人事聽聞經過報告書를 採擇하지 않았음에도 門 前 大統領이 尹 大統領을 檢察寵章으로 任命한 行爲는 大統領의 政治的 決斷에 依한 것으로 보는 것이 妥當하다”고 敷衍했다.

앞서 尹 大統領은 檢察寵章으로 在職하던 時節 코로나19 集團感染 事態와 關聯해 巫俗人으로 알려진 ‘건진法師’의 諮問을 받고 新天地예수교 證據帳幕聖殿(新天地) 押收搜索을 벌이지 않았다는 疑惑이 提起됐다.

이에 社勢行은 지난 2月25日 尹 大統領이 新天地 押收搜索을 妨害했다는 疑惑 等을 問題 삼으며 職權濫用 權利行使妨害 및 職務遺棄, 公務上祕密漏泄 嫌疑 等으로 公搜處에 告發했다.

이와 함께 社勢行은 같은 달 28日에는 尹 大統領이 檢察總長 聽聞會 時點에 視力上 아무런 問題가 없었음에도 職務權限을 濫用, 視力 測定 結果가 不同視로 나오도록 造作했다고 主張하며 尹 大統領을 職權濫用 權利行使妨害 및 位階에 依한 公務執行妨害 嫌疑로도 告發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