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성완 “嘉德新空港 2029年 早期 開港”|東亞日報

변성완 “嘉德新空港 2029年 早期 開港”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地方選擧 D-13 釜山市長 候補에게 듣는다]변성완 민주당 釜山市長 候補

12일 부산 연제구 캠프 사무실에서 만난 더불어민주당 변성완 부산시장 후보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전인 2029년 가덕신공항 개항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부산=박경모 기자 momo@donga.com
12日 釜山 연제구 캠프 事務室에서 만난 더불어民主黨 변성완 釜山市長 候補는 “2030釜山世界博覽會 開催 前인 2029年 嘉德新空港 開港을 이뤄내겠다”고 强調했다. 釜山=박경모 記者 momo@donga.com
“2035年 完工을 提示한 國土交通部의 嘉德新空港 事前妥當性 用役 結果를 容納할 수 없다. 市民과 힘을 합쳐 ‘2030 釜山世界博覽會(2030 엑스포)’ 開催 前인 2029年 個項을 이뤄내겠다.”

더불어民主黨 변성완 釜山市長 候補는 12日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嘉德新空港 早期 開港’을 1號 公約으로 提示했다. ‘脫原電’에 操心스러운 立場을 보이는 朴亨埈 國民의힘 候補를 겨냥해 “市民 安全을 위해 原電 고리 2號機 閉鎖에 積極 나서겠다”는 立場도 밝혔다. 다음은 一問一答.

―嘉德新空港 早期 個項을 어떻게 推進할 건가.

“올 9月까지 國際博覽會機構에 提出하는 ‘釜山博覽會 最終誘致 計劃書’에 ‘2029年 嘉德新空港 開港’을 담겠다. 政府가 國際社會에 新空港 2029年 個項을 不可逆的으로 約束하게 만드는 것이다. 2030 엑스포를 成功的으로 開催하려면 海外 訪問客의 航空 問題 解決은 必須 課題다.”

―2036年 여름올림픽을 誘致하겠다고 公約했는데….

“2029年 嘉德新空港 開港과 2030 엑스포로 釜山의 都市 인프라는 相當히 向上될 것이다. 釜山을 서울에 이은 國內 두 番째 여름올림픽 開催地로 만들어 서울 水準의 世界的 都市로 성장시키겠다.”

釜山市 行政副市長을 지낸 민주당 변성완 釜山市長 候補는 "平生 官僚로 일하며 豐富한 經驗이 있어 釜山 懸案과 解法을 누구보다 잘 안다"고 自負하며 支持를 呼訴했다. 釜山=박경모 記者 momo@donga.com
―本人의 强點이 뭐라고 보나.

“釜山市 行政副市長을 지내는 等 平生 官僚로 일하며 豐富한 經驗을 쌓았다. 釜山 懸案과 解法을 누구보다 잘 안다. 市長 權限代行 때는 政策 推進에 制約이 많았는데, 當選되면 市民의 支持를 등에 업고 必要한 政策을 速度感 있게 推進하겠다.”

―朴亨埈 候補를 評價해 달라.

“磁氣場 推進力으로 달리는 超高速 交通施設 ‘어번루프 建設’ 等 여러 巨大 談論을 發表했을 뿐 1年間 이렇다 할 成果가 없다. 市長은 當場 實現 可能한 政策을 펴야 한다. 經驗을 두루 갖춘 斬新한 人物이 어떻게 釜山을 바꾸는지 보여주겠다.”

―差別化된 公約을 紹介해 달라.

“朴 候補는 脫原電 反對論者로 알려져 있다. 또 새 政府가 原電 擴大 意志를 드러내는 만큼 朴 候補도 反對하기 어려울 거다. 하지만 고리 2號機 壽命 延長을 분명하게 反對한다. 失手 等으로 언제든 事故가 일어날 수 있다. 老朽 原電 閉鎖에 힘을 싣겠다.”

―민주당은 4年 前 釜山·蔚山·慶南 廣域團體長을 휩쓸었는데, 只今은 雰圍氣가 좀 다르다.

“세 地自體가 合心해 釜山蔚山慶南特別聯合(메가시티)을 推進해왔다. 메가시티를 否定的으로 여기는 國民의힘 候補들이 釜蔚慶 自治團體長으로 뽑히면 그間 推進된 政策에 制動이 걸릴 수 있다. 全國 첫 메가시티가 釜蔚慶에 軟着陸하도록 민주당을 支持해 달라.”

변성완 候補 프로필
△出生日: 1965年 7月 16日 △出生地: 慶北 淸道郡
△家族: 否認 조규영, 1男 1女 △學歷: 고려대 行政學科 學士
△財産: 20億9426萬 원(2021年 12月 基準)
△主要 經歷: 前 釜山市長 權限代行, 釜山市 企劃管理室長, 行政安全部 代辯人, 노무현 政府 大統領祕書室 儀典行政官, 第37回 行政考試 合格



釜山=김화영 記者 run@donga.com


#嘉德新空港 #早期個項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