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朴完柱 ‘性 非違 疑惑’ 非難 輿論 擴散… 忠南 選擧 最大 이슈로|동아일보

朴完柱 ‘性 非違 疑惑’ 非難 輿論 擴散… 忠南 選擧 最大 이슈로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選擇! 6·1地方選擧]
天安, 忠南 全體 人口 4分의 1 차지… 牙山-唐津 等 隣近 票心에도 影響力
민주당 ‘超스피드 除名’ 收拾에도 市民團體 13곳 辭退 促求 記者會見
主要 都心엔 懸垂幕 數十個 내걸려

충남 천안의 한 도심에 나붙은 더불어민주당 출신 박완주 의원의 성 비위 의혹 비판 현수막. 서북구에만 50여 개가 내걸리면서 국민의힘과 민주당 진영 간의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다. 지명훈 기자  mhjee@donga.com
忠南 天安의 한 都心에 나붙은 더불어民主黨 出身 朴完柱 議員의 性 非違 疑惑 批判 懸垂幕. 西北區에만 50餘 個가 내걸리면서 國民의힘과 민주당 陣營 間의 神經戰이 加熱되고 있다. 지명훈 記者 mhjee@donga.com
19日부터 6·1地方選擧 本格 選擧運動이 始作되는 가운데 忠南 第1의 都市 天安에서는 더불어民主黨 出身 朴完柱 議員(天安을)의 ‘性 非違’ 疑惑이 最大 選擧 이슈로 浮上하는 雰圍氣다.

國民의힘 側은 ‘朴完柱 事態’가 ‘天安-牙山-唐津-西山’ 벨트의 젊은층 및 女性 票心에 큰 影響을 미칠 것으로 보고 알리기에 奔走하다. 反面 3選 重鎭 朴 議員에게 地方選擧 重責을 맡겼던 민주당 側은 ‘朴完柱 지우기’에 腐心하고 있다.

민주당은 16日 議員總會를 열어 性 非違 疑惑을 받는 朴 議員의 除名을 滿場一致로 議決했다. 民主黨이 12日 朴 議員의 性 非違 疑惑을 스스로 밝히고 除名 方針을 밝힌 지 4日 만이다. 朴 議員은 性暴力을 저지른 뒤 被害者를 解雇하기 위해 ‘職權免職’까지 試圖했다는 疑惑을 받고 있다. 民主黨 忠南道黨은 13日 “性 非違 被害者와 家族들, 그리고 忠南道民 여러분께 고개 숙여 眞心으로 謝過한다”고 밝혔다. 朴 議員 側은 “黨의 除名 決定은 受容하지만, 아닌 것은 아니다”라며 疑惑을 否認하고 있다.

民主黨이 異例的으로 ‘超스피드’ 收拾에 나선 것은 選擧판이 本格的으로 뜨거워지는 데다 天安이 忠南 全體 人口의 4分의 1假量을 차지하는 수부(首部) 都市이기 때문이다. 天安의 輿論은 選擧 때마다 牙山-唐津-西山 벨트로 이어지면서 忠南 全體의 흐름에 影響을 미쳤다. 各 陣營의 忠南知事와 忠南敎育監 候補들의 選擧本部가 天安에 集中되는 理由다.

민주당의 謝過에도 不拘하고 天安女性會 等 天安地域 13個 市民社會團體는 13日 聲明을 내고 “朴 議員은 議員職을 當場 辭退하고 法의 審判에 스스로 나서라”고 促求했다. 이들은 聲明書와 記者會見을 통해 “兩班의 故障인 忠南과 忠節의 都市 天安에서 慘澹한 일이 벌어졌다”며 “朴 議員은 國會議員職을 辭退하고, 性 非違 事件은 親告罪가 아닌 만큼 司法當局은 搜査에 着手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性 非違 疑惑에 對한 批判 輿論이 沸騰하자 민주당 候補들은 波長을 最少化하기 위해 朴 議員과 距離 두기에 나섰다. 공교롭게도 性 非違 事件이 터지기 하루 前날 朴 議員을 總括 常任選對委員長에 內定했던 민주당 梁承晁 忠南知事 캠프는 곧바로 이를 撤回했다. 민주당 李在官 天安市長 캠프도 朴 議員을 後援會長職에서 해촉했다.

民主黨의 鎭火 努力에도 朴完柱 事態는 選擧戰을 타고 擴散되고 있다. 聲明戰(戰)에 이어 懸垂幕戰으로도 번지는 樣相이다. 記者가 17日 午後 천안시 불당동과 두정동 等 主要 都心을 돌아보니 主要 交叉路와 幹線道路, 아파트 入口에 朴 議員의 ‘議員職 辭退’와 ‘拘束 搜査’를 促求하는 懸垂幕들이 櫛比했다.

地域 市民社會團體와 國民의힘 等이 懸垂幕을 내걸면 民主黨 支持者들로 推定되는 사람들이 行政當局에 “不法 廣告物을 왜 放置하느냐”고 强力히 抗議하는 狀況이 反復되고 있다. 천안시 西北區 關係者는 “西北區 管內에만 朴 議員 關聯 懸垂幕이 50餘 個 나붙은 것으로 보인다”며 “懸垂幕 撤去를 要請하며 抗議하는 電話도 平日과 週末을 가리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고 傳했다. 市는 懸垂幕을 내건 側에 撤去를 要請하는 한便 直接 懸垂幕을 撤去하고 있다.

民主黨 天安地域 한 候補는 “選擧를 코앞에 두고 이런 惡材가 터져 참으로 有權者들에게 얼굴을 들 수 없게 됐다”며 “이番 選擧가 쉽지 않다”고 吐露했다.

國民의힘 關係者는 “朴 議員 事態는 安熙正(前 忠南知事), 吳巨敦(前 釜山市長), 朴元淳(前 서울市長) 等에서 이어지는 것이고, 그때마다 民主黨은 眞情 어린 謝過를 내놓거나 再發 防止 對策을 마련하지 않았다”며 “女性 및 30, 40臺를 中心으로 有權者들이 그런 點에 憤怒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명훈 記者 mhjee@donga.com
#朴完柱 #姓 非違 疑惑 #非難 輿論 擴散 #忠南 選擧 最大 이슈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