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免疫回避’ 갈수록 進化하는 코로나 “1年에 두番은 걸릴 것”|東亞日報

‘免疫回避’ 갈수록 進化하는 코로나 “1年에 두番은 걸릴 것”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8日 13時 55分


코멘트
앞으로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李 每年 몇 次例씩 流行할 수 있다는 主張이 나왔다. 專門家들은 向後 코로나19街 特定 季節에 主로 發生하는 毒感과 달리 1年에 2~3番 感染되는 事例까지 나올 수 있다고 憂慮했다.

18日 美國 뉴욕타임스는 코로나19街 사라질 幾微가 보이지 않는다며 코로나19街 身體 防禦體系를 回避하는데 더 能熟해지고 1年에 2~3番 流行할 수 있는 形態로 갈 수 있다고 報道했다.

專門家들이 가장 크게 憂慮하는 部分은 새로 나타나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사람들을 再感染시키는 能力이 向上되고 있다는 點이다.

實際로 美國과 남아공에서는 지난 2021年 末부터 流行하기 始作했던 오미크론 變異에 이미 感染된 사람들이 最近 流行하는 變異인 BA2.12.1이나 BA.4, BA.5에 다시 感染되는 事例가 報告됐다.

BA.2.12.1 變異는 BA.2(스텔스 오미크론)의 下位 變異로 最近 美國에서 流行하기 始作했다. 國內에서는 4月에 美國을 訪問했던 50代 女性이 感染된 後 이달 初 國內 첫 BA.2.12.1 患者로 報告됐다. 防疫當局은 BA.2.12.1街 傳播力이 强한 BA.2보다 23~27% 빠른 檢出 增加速度를 보이는 것으로 推定하고 있다.

BA.4와 BA.5 變異는 남아공에서 流行 中인 變異로 亦是 오미크론 下位 邊夷다. 지난 17日 BA.4 1件과 BA.5 2件이 國內에서 처음 報告됐다. 두 邊이 또한 旣存 오미크론에 비해 傳播力이 12~13%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처음 코로나19街 流行하던 2020年에 專門家들은 백신 接種을 받거나 한 次例 코로나19에 感染되면 大部分의 再感染 事例를 豫防할 것으로 생각했다. 이는 델타 變異 流行까지는 어느 程度 맞았다.

하지만 앞서 流行했던 變異와 달리 2021年 末 오미크론 變異가 流行하기 始作하면서 바뀌기 始作했다. 오미크론 變異와 以後 發生한 下位 變異들이 어느 程度 免疫을 回避하는 能力을 갖게 된 것이다.

傳播力도 强해 백신을 3次 接種까지 모두 받은 사람도 感染에 脆弱하다. 다만 세 邊이 모두 오미크론 變異와 마찬가지로 백신 接種받으면 重症으로 進行되지 않을 可能性이 크다.

줄리엣 풀리엄 南아共 스텔렌보스大學校 感染學 敎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繼續 進化하고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平生동안 많은 再感染 事例를 겪을 것”이라며 “많은 感染事例가 報告되지 않아 사람들이 얼마나 자주 再感染되는지 數量化하기는 어렵지만 이런 趨勢가 一種의 長期的인 패턴(形態)으로 될 것 같다”고 說明했다.

이어 “2022年 안에 세 番째 또는 네 番째 感染을 겪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바이러스學者人 크리스티안 앤더슨 美國 스크립트硏究所 博士는 “只今처럼 (코로나19를) 管理한다면 大部分 사람들이 1年에 두 番 以上은 感染될 것”이라고 말했다.

問題는 코로나19街 流行 初期 專門家 豫想과 달리 風土病化된 後에도 季節毒感처럼 特定 季節에 流行하는 方向이 아닌 1年 내내 循環할 수 있다는 點이다.

제프리 샤먼 美國 컬럼비아大學 敎授는 코로나19街 感氣를 일으키는 다른 코로나바이러스처럼 行動하고 있다며 “1年에 여러番 感染되는 사람들을 봤다. 疾病罹患率과 死亡率 側面에서 가벼운 골칫거리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