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入學式 等에 메타버스 플랫폼 完璧하게 具現|東亞日報

入學式 等에 메타버스 플랫폼 完璧하게 具現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3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順天鄕大

순천향대 제공
順天鄕大 提供
2月 28日 순천향대의 2022學年度 新入生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코로나19로 大學 캠퍼스에서는 보기 어려운 光景이었다. 메타버스 캠퍼스였기에 可能했다.

順天鄕大(總長 김승우)는 ‘메타 宇宙와 리얼 宇宙의 만남(The Next Level)’을 主題로 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aespa)와의 世界觀 콜라보를 선보인 2022 메타버스 入學式을 開催했다. 이番 入學式은 메타버스 本然의 機能인 메타와 現實 宇宙의 相互疏通에 注目해 單純 技術基盤 플랫폼 活用에서 한발 더 나아가 假想과 擴張 現實의 實感미디어가 包含된 3次元 技術을 바탕으로 ‘順天鄕 메타버시티(SCH Meta-Versity)’와 順天鄕 固有 아바타人 ‘스칼라(SCHolar)’ 中心의 順天鄕 世界觀과 스토리로 演出해 냈다.

‘順天鄕 메타버스 캠퍼스’, ‘스칼라(SCHolar)’를 통한 ‘順天鄕 메타버시티(SCH Meta-Versity)’ 世界觀 構築


순천향대 제공
順天鄕大 提供
순천향대 제공
順天鄕大 提供
순천향대는 이番 入學式에서 오프라인 속 大學 캠퍼스의 象徵 空間인 香雪同門, 벚꽃 街路樹길, 피닉스 廣場, 敎育科學館 等을 메타버스 空間에 생생하게 具現한 ‘順天鄕 메타버스 캠퍼스’를 선보여 ‘順天鄕 메타버시티’의 世界觀을 完成했다. 또한 順天鄕 固有 아바타人 메타 휴먼 ‘스칼라(SCHolar)’를 선보여 이番 入學式의 社會를 맡아 假想世界人 順天鄕 메타버시티와 現實世界인 順天鄕大를 넘나드는 架橋役割을 遂行했다.

入學式 祝賀公演은 에스파가 맡았다. 디지털 데이터로 誕生한 아바타 ‘아이(ae)’와 疏通하며 새로운 世界를 經驗하는 世界觀을 바탕으로 活動하고 있는 人氣 아이돌그룹 에스파는 이番 入學式 主題인 ‘메타 宇宙와 리얼 宇宙의 만남(The Next Level)’과 脈을 같이한다.

메타버스 敎育플랫폼을 活用한 大學敎育의 뉴노멀 先導

순천향대는 온·오프라인(O2O) 하이브리드 講義 中繼시스템을 中心으로 한 하드웨어 플랫폼을 통해 지난해 示範 運營한 AR·VR 實感型 講義 콘텐츠 卽, 메타버스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具現함으로써 이番 學年度부터는 메타버스 敎育플랫폼을 完璧하게 具現해 나가고 있다. 또한 언택트 時代를 맞아 熱情 캠퍼스 플랫폼(PCP) 構築에 앞장서며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AR·VR, MR 等 Industry 4.0 技術을 活用한 實感型 敎育 콘텐츠 및 革新플랫폼을 持續해서 開發하고 實用化해 名實相符한 ‘順天鄕 메타버시티(SCH Meta-Versity)’를 完成하고 大學敎育의 뉴노멀을 先導해 나간다는 計劃이다.

大學은 앞으로 이番 構築된 ‘順天鄕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講義, 組別 課題, 學生相談, 大學祝祭, 동아리 博覽會, 卒業式 等 多樣한 學事 日程을 進行할 豫定이며, △人工知能 活用 適應型 學習 △ Hyflex 敎授法 等 學習者 中心의 맞춤型 敎育 시스템을 持續해서 擴大 발전시켜 나갈 計劃이다.

김승우 總長은 “우리 大學은 入學式뿐만 아니라 多樣한 分野에서 安定된 技術力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活用의 革新을 先導하고 있다”며 “앞으로 現實과 假想 世界가 緊密하게 連結되는 ‘順天鄕 世界觀’을 통해 뉴노멀 敎育을 先導하는 差別化된 順天鄕 브랜드를 强化해 나갈 豫定이다”라고 말했다.

강동영 記者 kdy184@donga.com
#에듀플러스 #順天鄕大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