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는 顧客 맞춤型 製造 時代”|東亞日報

“이제는 顧客 맞춤型 製造 時代”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2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大學 創意的資産 實用化 支援事業(BRIDGE+) 産學協力事例

링크솔루션이 개발한 대형 SLA 3D 프린터. 한국산업기술대 제공
링크솔루션이 開發한 大型 SLA 3D 프린터. 韓國産業技術隊 提供
㈜韓國産業技術隊學校 技術持株會社(以下 技術持株會社)의 子會社인 ㈜링크솔루션(以下 링크솔루션)은 顧客 맞춤型 製造 솔루션 事業을 營爲하는 벤처企業이다.

顧客 맞춤型 製造라는 單語가 多少 生疏하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많은 消費財 業體와 글로벌 製造 트렌드가 맞춤型 製造로 向하고 있는 것은 産業 動向 指標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모디슈머(modify+consumer), 미코노미(me+economy) 等의 新造語가 登場하고 있으며 이는 消費者 中心의 經濟 新造語로 定義되고 있다. 向後 消費材 會社의 競爭力은 顧客의 니즈와 狀態 環境에 맞춰지며 高品質 製品을 만드는 것에 있다고 해도 過言이 아니다.

그에 발맞춰 링크솔루션은 多樣한 消費財 會社들에 顧客 맞춤型 製造에 關한 솔루션을 提供 하고 있다.

가장 核心 技術은 3D 프린팅 技術 基盤의 大量·高速 技術이며 該當 技術을 利用하여 모빌리티, 뷰티 케어 디바이스, 헬스 케어 디바이스 等의 消費財 企業과 協業을 活潑히 하고 있다.

신체 구조 및 특성에 맞게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안장.
身體 構造 및 特性에 맞게 3D 프린팅으로 製作된 安葬.
링크솔루션의 3D 프린팅 基盤의 맞춤型 製造를 위한 代表的인 프로젝트로 스마트 金型, 맞춤型 自轉車 鞍裝, 모빌리티 에프터 마켓 部品 等의 2022年 서비스 론칭을 目標로 任職員이 한마음으로 業務에 臨하고 있다.

스마트 金型 서비스는 旣存 金型의 製造 工程을 革新的으로 감소시킴으로써 製作 費用 및 期間을 50% 以上 切感할 수 있는 技術이다. 向後 自動車·家電·醫療 等의 多品種 生産을 위한 金型 市場을 目標로 하고 있다. 現在는 덕양産業과 協業을 통해 自動車 部分의 始作 開發 金型을 代替하는 硏究를 進行하고 있으며 2022年 實證까지 目標를 設定하고 있다.

또한 모빌리티 에프터 마켓 部品(튜닝 部品)을 製造하는 서비스를 準備하고 있다. 國內外 튜닝 部品을 生産·販賣하는 業體와 提携를 통해 비즈니스 擴張을 目標로 하고 있다. 旣存 顧客들에게 自動車·오토바이 等 튜닝 部品을 直接 디자인하거나 디자인 選擇의 幅을 넓힐 수 있는 즐거움을 膳賜하는 것이 目標이다.

오토바이의 튜닝 부품에 적용된 모습.
오토바이의 튜닝 部品에 適用된 모습.
이처럼 링크솔루션은 大量·高速 3D 프린팅 生産 技術 基盤으로 새롭고 재밌고 有益한 맞춤

兄 消費財를 찾는 것에 目標를 두고 事業을 持續할 計劃이다.

더불어 링크솔루션은 韓國産業技術隊 學生創業企業으로 技術持株會社에서 2015年 7000萬 원 投資 以後 2019年 1億5000萬 원 追加 投資를 進行하였으며, 信用保證基金, IBK企業銀行, 個人投資組合 等 9個 機關投資가 約 34億 원을 後續 投資한 企業으로, 向後 3年 以內 IPO를 目標로 하고 있다. 또한 韓國産業技術隊의 ‘大學 創意的 資産 實用化 支援 事業(BRIDGE+)’으로 大型 3D 프린터 制御 技術을 移轉받고 共同裝備 使用과 現場 實習 等을 支援받아 애플리케이션을 多樣化할 수 있는 맞춤型 消費財 市場 開拓을 앞당기고 있다.

링크솔루션 최근식 代表는 “2022年은 맞춤型 製造 서비스 始作의 元年이 될 것으로 韓國産業技術隊와의 産學協力을 통한 成長을 바탕으로 向後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發掘에 最善을 다하겠다”고 抱負를 밝혔다.

강동영 記者 kdy184@donga.com
#에듀플러스 #製造時代 #實用化 #産學協力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