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實務 中心의 헬스테크놀로지 線도 大學|東亞日報

實務 中心의 헬스테크놀로지 線도 大學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1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에듀 엔리치]
乙支大學校

김명철 입학처장
김명철 入學處長
乙支大는 1967年 開校 以來 硏究하고 奉仕하는 保健醫療人을 養成하며 헬스테크놀로지를 先導하는 大學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올 3月 敎育과 醫療의 融合 및 複合을 이끌 議政府캠퍼스(景氣)가 門을 열면서 醫療서비스 基盤 硏究 中心 大戰캠퍼스, 産學協力 基盤 實務 中心 城南캠퍼스와 함께 3代 캠퍼스 體制를 갖췄다. 乙支大는 서울 노원구와 大田, 議政府에 各各 있는 乙支大病院과 連繫한 實務 中心 敎育과 責任指導 敎授制를 통한 一對一 맞춤型 進路 指導로 믿을 수 있는 保健醫療 專門家를 길러내고 있다.

이는 各種 考試 合格率과 就業率로 立證된다. 乙支大는 20年 連續 看護師國家試驗 100% 合格을 達成했다. 올 2月 基準 保健醫療界熱 國家試驗 平均 合格率 94.7%를 記錄했다. 2018年 大學 取·創業 力量評價에서 1位(卒業生 1000∼2000名 大學)를 차지했다.

乙支大는 國內 最初로 保健醫療와 빅데이터를 結合한 빅데이터醫療融合學科를 新設했고 議政府 乙支大病院에 5G人工知能시스템을 構築했다. 校內에 EU컨버전스센터를 設立하는 等 保健醫療와 情報技術(IT) 分野를 끊임없이 椄木시켜 未來 成長動力 摸索에도 앞장서고 있다. 持續的으로 敎育에 投資해 實務 中心型 保健醫療 專門家를 길러낼 計劃이다.

乙支大는 敎育部 主管 올해 基本力量診斷에서 一般財政支援大學에 選定됐다. 大學基本力量診斷은 大學 公共性과 自律性 擴大 및 敎育의 質 向上을 支援하기 위해 3年마다 施行한다. 一般財政支援大學에 選定되면 政府 財政이 支援되며 모든 國策事業에 參與할 수 있다. 國家奬學金, 學資金 貸出 같은 學生을 위한 惠澤도 繼續 받게 된다.

앞서 2018年 自律改善大學에 選定된 乙支大는 이듬해 100億 원 規模의 大學革新支援事業을 受注해 敎育 硏究, 産學協力을 비롯한 다양한 分野에서 革新 努力을 이어오고 있다. 같은 해, 韓國大學敎育協議會 大學評價院의 大學機關評價認證도 獲得했다.

定時募集 選拔 73名 늘려

乙支大는 2022學年度 定時募集 選拔 人員을 지난해 271名에서 73名 增加한 344名으로 늘렸다. 全體 募集人員 가운데 30.4%(지난해보다 6.4%포인트 增加)를 定時에서 選拔한다. 銓衡 類型別 募集 人員은 지난해 一般銓衡Ⅰ 200名, 一般銓衡Ⅱ 68名이었으나 2022學年度에는 一般銓衡Ⅱ 募集 人員을 112名 늘려 180名을 뽑는다. 反面 一般銓衡Ⅰ은 36名 줄어든 164名을 募集한다.

定試募集은 ‘가’君 125名, ‘나’君 169名, ‘다’君 50名을 選拔한다. 다群에는 葬禮指導學科, 빅데이터醫療融合學科 外에 中毒再活福祉學科, 醫療經營學科, 兒童學科, 幼兒敎育學科가 包含된다. 加算點은 科學探究 1科目 3%, 2科目 5%(中毒再活福祉學科, 醫療經營學科, 葬禮指導學科, 兒童學科, 醫豫科, 스포츠아웃도어學科, 醫療弘報디자인學科 除外)를 反映한다. 大學修學能力試驗(修能) 90%, 學生簿敎科 10%로 選拔하는 一般銓衡Ⅰ은 自然系列의 境遇 數學, 英語를 必須로 反映한다. 國語 및 探究領域 上位 取得 成跡은 自動 反映한다. 人文系列은 國語와 英語를 必須 反映하고 數學科 探究領域 上位 取得 成跡을 自動 反映한다.

一般銓衡Ⅱ(醫豫科, 스포츠아웃도어學科, 醫療弘報디자인學科, 幼兒敎育學科 除外)는 必須 反映 領域 없이 國語, 數學, 英語 探究 中 上位 等級을 取得한 2個 科目이 自動 反映된다. 一般銓衡Ⅱ는 一般銓衡Ⅰ보다 競爭率이 높고 充員 合格도 相對的으로 적다. 이 때문에 修能 成跡 上位 2科目이 當落에 미치는 影響力이 높다.

募集 單位別 必須 反映 領域 가운데 한 領域이라도 應試하지 않으면 支援할 수 없다. 探究領域은 2科目 平均을 適用한다. 韓國史 領域은 總點에 等級別 加算點을 附與한다. 亦是 韓國史 領域을 應試하지 않으면 定時募集 支援이 不可能하다.

醫豫科는 科學探究 2科目을 반드시 選擇해야 한다. 醫豫科를 除外한 自然科學 學科에서는 韓國史 加算點 外에 科學探究 1科目 選擇할 때 3%, 2科目 選擇할 때 5% 加算點을 附與한다. 修能 必須 選擇 領域은 없다. 幼兒敎育學科는 一般銓衡Ⅱ로 選拔한다. 修能 90%, 人·適性面接 10%를 反映한다. 學校生活記錄簿는 學年別 加重値 없이 1∼3學年 敎科 領域을 100% 比率로 反映한다. 反映 敎科目은 人文·自然系列 區分 없이 席次等級이 表記된 國語, 外國語(英語), 數學, 社會 科學, 韓國史다. 學生이 履修한 全 科目을 反映하기 때문에 交叉 支援에 따른 加點이나 減點은 없다. 支援者는 前年度 競爭率과 隨時募集 充員 合格者 發表 以後 隨時에서 넘어온 人員이 反映된 最終 選拔 人員을 確認한 다음 支援하면 좋다.

定試 合格者에게는 다양한 奬學 惠澤이 주어진다. 캠퍼스別 全體 首席에게는 全 學年 登錄金 全額을 支給하고 2年間 寄宿舍費를 免除해준다. 入學成績 優秀(A)字인 單科大學 首席에게는 1年間 登錄金 全額 및 寄宿舍費를 免除한다. 2022學年度 定時募集 願書는 다음 달 30日부터 2022年 1月 3日까지 인터넷으로 接受한다.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에듀플러스 #乙支大學校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