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在學生 93.8% 奬學惠澤… 學生 成功을 위한 아낌없는 投資|東亞日報

在學生 93.8% 奬學惠澤… 學生 成功을 위한 아낌없는 投資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9月 30日 03時 00分


코멘트

경복대學校

경복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受驗生을 둔 學父母들의 經濟的 負擔을 덜어주기 위해 奬學金 等 學生 福祉 惠澤을 大幅 擴大하기로 했다. 學生 成功을 最優先으로 생각하는 경복대는 그동안 學生들을 위한 奬學 福祉 惠澤에 아낌없는 投資를 해 오고 있다.

2022學年度 新入生 4次 産業 人材 奬學金 支給


경복대는 2022學年度 新入生에게 4次 産業 人材 奬學金을 支給하기로 決定했다(간호보건 一部 學科 除外). 學齡人口의 減少로 入學資源이 急激히 減少하는 狀況에서 優秀한 人材를 誘致하기 위해 어려운 大學 財政 狀況임에도 不拘하고 新入生들에게 奬學金을 支援한다.

在學生 93.8% 各種 奬學 惠澤, 學生 成功을 위한 아낌없는 投資


경복대는 勉學風土 造成 및 向學熱을 높이고, 學業에 意志가 있는 學生이 學費 問題로 學業을 抛棄하는 일이 없도록 在學生들에게 아낌없는 投資를 하고 있다. 2019年 基準으로 在學生 93.8%가 各種 奬學 惠澤을 받았으며, 首都圈 大學 最上位 規模인 年 259億 원을 奬學金으로 支給했다. 이는 1人當 404萬5000원에 該當한다. 奬學金 支給은 校內 奬學金과 郊外 奬學金뿐만 아니라 政府支援事業 選定에 따른 惠澤 等 最高 水準으로 運營되고 있다.

年間 360名 無料 海外 語學硏修 프로그램


경복대는 國際化 時代에 맞추어 時代가 要求하는 글로벌 人材 養成을 위해 無料 海外 語學硏修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每年 360名 在學生을 對象으로 2週間 싱가포르 MDIS大에서 原語民 授業과 現地 文化體驗을 進行하는 경복대만의 獨特한 語學 硏修프로그램이다.

無料 通學버스 運營 및 서울地下鐵 4號線 延長 開通


경복대는 學生들의 通學 交通 便宜를 위해 首都圈 主要 據點地域에 國內 最高 水準의 學生 福祉 無料 通學버스 43臺를 運營하고 있다. 南楊州캠퍼스에 33代, 抱川캠퍼스에 10臺를 運營 中이다. 또한 2021年 12月 서울地下鐵 4號線 延長 開通으로 學生들의 大衆交通 利用이 劃期的으로 改善될 展望이다. 이에 따른 通學時間 短縮으로 學生들의 大學 生活 滿足度 向上은 勿論이고 新入生 募集에도 큰 影響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南楊州·抱川캠퍼스에 親環境 寄宿舍 完備


경복대는 南楊州캠퍼스와 抱川캠퍼스에 最新施設과 各種 便宜施設을 갖춘 1016名 收容 規模의 親環境 寄宿舍를 完備하여 學生 모두가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基盤을 마련했다. 寄宿舍 收容 人員은 南楊州캠퍼스 702名, 抱川캠퍼스 314名이다. 또한 南楊州캠퍼스에 654名 收容 規模인 제2기숙사를 新築할 豫定이다. 第2寄宿舍가 完工되면 1670名을 受容할 수 있다.

學士學位 專攻深化過程 運營, 大學院 進學 可能


學士學位 專攻深化過程은 專門學士 學位 取得 後 專攻深化過程을 거쳐 學士學位를 取得할 수 있는 敎育課程이다. 경복대는 學士學位 專攻深化過程 運營으로 4年制 大學과 同一한 學士學位를 授與받을 수 있으며, 大學院 進學도 可能하다.

한便 경복대는 敎育部 發表 2017∼2020年 4年 連續 首都圈 大學(卒業生 2000名 以上) 中 統合 就業率 1位에 이어 2020年 全國 4年制 大學 및 專門大學(卒業生 2000名 以上) 中 就業率 全國 1位를 차지했다. 또 2021 敎育部 大學基本力量診斷 假結果에서 ‘一般財政支援大學’에 選定되는 等 敎育力量이 매우 優秀한 大學으로 認證받고 있다.



민동용 記者 mindy@donga.com
#에듀플러스 #大學 #경복대學校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