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地域發展 先導할 硏究中心의 革新敎育|東亞日報

地域發展 先導할 硏究中心의 革新敎育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8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忠南大學校

손은령 충남대 입학본부장
손銀鈴 忠南大 入學本部長
1952年 設立된 충남대는 開校 70餘 年의 歷史를 자랑하는 國家 據點 國立大로서 創意, 開發, 奉仕의 敎育理念 아래 學問 發展을 先導하고 優秀한 人材 育成을 통하여 國家와 地域 發展에 寄與해 왔다. 大韓民國의 中心에 位置한 충남대는 世宗市, 내포新都市, 大德R&D特區, 國際科學비즈니스벨트, 政府大田廳舍, 3軍 本部 等 地域과의 協力과 相生을 發展 動力으로 삼아, 地域 發展을 先導해감으로써 大學의 位相을 높이고 入學 競爭力도 强化하려 努力하고 있다.

地域 發展과 革新의 中心, 忠南大!


2年 連續 據點 國立大 就業率 1位를 자랑하는 충남대는 2020年度 革新都市法 施行令 改正案 通過로 公共機關에 就業할 수 있는 門도 활짝 열렸다. 이 制度로 大田 및 忠淸圈 51個 公共機關에 地域人材 採用이 義務化되었으며, 2022年 以後 30%까지 擴大될 豫定이다.

2021年에는 충남대를 總括大學으로 大田·世宗·忠南 ‘地自體-大學 協力基盤 地域革新事業(RIS)’에 選定되는 快擧를 이루었다. 大戰·世宗·忠南 地域은 5年間 每年 686億 원, 總 3430億 원의 財政 支援을 받으며, 이를 活用해 ‘未來 모빌리티(移動手段) 革新 生態系’를 造成한다. 特히, RIS 事業에 參與하는 大田·世宗·忠南의 24個 大學을 통해 排出되는 革新人材 中 每年 3000名 以上을 地域에 就業하도록 誘導함으로써 卒業生들의 地域 정주율을 높일 것으로 期待한다.

AI·SW專攻 融合 關聯 核心 人材 養成


충남대는 2015年 科學技術情報通信部로부터 ‘1段階 소프트웨어中心大學’에 選定된 以後 6年 동안 創意的 SW人材 養成에 總力을 기울인 結果 2021年 4月 2段階 事業에도 最終 選定됐다. 1段階 事業의 成功的인 成果를 基盤으로 SW·AI專攻 및 融合人力 養成에 拍車를 加하게 되며, 2段階 事業은 2026年度까지 遂行해 最大 6年間 131億 원의 支援을 받는다.

아울러 席, 博士級 人材 養成과 世界的인 水準의 硏究中心 大學을 育成하기 위한 4段階 BK21事業에도 23個 敎育硏究團(팀)李 選定됐다. 이러한 成果는 全國 大學 가운데 8位에 該當하는 性的으로, 이미 1次 年度에 70億 원의 支援을 받았다. 앞으로 7年 동안 選定된 모든 敎育硏究團(팀)李 世界的인 水準의 硏究를 遂行하고 優秀한 席·博士級 人力을 養成할 수 있도록 積極的으로 支援한다.

破格的 奬學制度로 마련된 優秀 人材의 搖籃


‘CNU Honor Scholarship’ 奬學金 等 全國 最高의 破格的인 奬學制度 運營으로 學士부터 博士課程까지 登錄金 및 學業奬勵金으로 1人當 2億 원 相當의 奬學金 支援한다. 또한 글로벌 派遣 奬學金(CNU GHS) 및 白馬드림Ⅰ·Ⅱ, 글로벌 엘리트 奬學金 等 多樣한 校內奬學金을 마련하여 높은 奬學金 受惠率(學部生 全額 奬學金 受惠率 40%, 1人當 年間 253萬 원 奬學金 支給)을 자랑한다.

2022學年度 隨時募集 2617名 募集, 藥學科 新設


2022學年度 大學入學銓衡 隨時募集에서 2617名(2021學年度 2,484名)을 選拔한다. 定員內 銓衡에서는 2,295名, 定員外 銓衡에서는 322名을 選拔한다. 定員內 銓衡의 學生簿敎科 1719名, 學生簿綜合에서 535名, 實技爲主에서 41名 總 2617名을 選拔한다. 定員外 銓衡에서는 學生簿敎科 國家安保融合銓衡(海洋安保學)에서 28名, 學生簿綜合에서 294名을 選拔한다.

충남대는 大入銓衡의 공정하고 合理的인 運營과 더불어 敎育機會의 隔差 解消와 大入情報 提供에 다양한 努力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隨時募集 主要 變更事項은 첫 番째로 學生簿敎科銓衡 學校生活記錄簿 反映方法이 바뀐다. 지난해까지 敎科 編制에 따라 反映하던 敎科 成跡 反映比率을 科目編制나 學年 區分 없이 全 學年 100% 反映으로 變更되었다. 두 番째로 修能最低學力基準을 緩和한다. 一般銓衡과 地域人材銓衡 人文系列 募集單位의 修能最低學力基準인 國語, 英語, 探究 세 領域 合算 11等級으로 내린다. 또한 自然系列 一部 學科는 社會探究 및 職業探究度 反映할 수 있게 된다. 세 番째로 受驗生의 負擔을 緩和하고자 自己紹介書를 모두 廢止한다. 네 番째로 都市自治融合學科, 國際學部, 藥學科를 新設하였으며, 學生簿綜合銓衡으로 國家安保融合인재전형을 新設한다.

손銀鈴 忠南大 入學本部長은 “코로나19 狀況 속에서 힘들게 工夫한 受驗生들의 努力이 結實을 맺을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해주길 바란다. 忠南大에는 다양한 專攻과 支援制度가 마련되어 있으니 自身이 잘할 수 있고, 또 잘하고 싶은 專攻을 찾아서 支援해주기 바란다. 來年에는 꼭 캠퍼스에서 밝은 모습으로 新入生 여러분을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충남대의 2022學年度 大學入學銓衡 隨時募集에서는 最大 3回까지 支援이 可能하다. 願書接受 期間은 9月 10日(금) 午前 9時부터 14日(火) 午後 6時까지다.

大學入學銓衡과 關聯하여 仔細한 內容은 忠南大 入學情報 홈페이지 또는 電話로 問議하길 바란다.
#에듀플러스 #硏究中心 #忠南大學校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