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革新-共有-融合 中心 未來人材 養成 地域發展과 未來産業 同時에 先導|東亞日報

革新-共有-融合 中心 未來人材 養成 地域發展과 未來産業 同時에 先導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7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國立부경대學校

김동명 부경대 입학본부장
김동명 釜慶大 入學本部長
釜山 國立부경대(總長 장영수)는 未來를 이끌 優秀人材 養成을 위해 學士構造를 改編하고, 캠퍼스 內에 企業을 誘致해 産學協力과 創業 生態系를 造成하는 한便 地域 未來産業 開拓을 위해 放射線 醫科大學 設立을 推進하는 等 革新的인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4次 産業革命과 未來産業을 先導하기 위한 남다른 努力을 펼치는 부경대學校가 未來人材 養成의 搖籃으로 注目받고 있는 것이다.

釜慶大는 最近 4次 産業革命 時代와 未來 新産業을 이끌 融複合 創意人材 養成을 위해 學士組織을 大大的으로 改編했다. 基礎 敎養敎育과 1學年 敎育을 專擔하는 學部大學을 新設했고, 學問領域 間 障壁을 낮추고 融合을 위해 單科大學에는 學部制를 本格 施行한다. 新産業 專門人力 養成을 위해 휴먼바이오融合專攻, 휴먼ICT融合專攻, 빅데이터融合專攻 等이 所屬된 情報融合大學도 新設한다. 高齡化에 對應한 社會福祉學專攻 및 尖端産業 設計를 爲한 科學시스템시뮬레이션學科도 新設될 豫定이다. 이 같은 學士組織 改編案은 敎育部 審議를 거쳐 2022學年度부터 適用된다. 이는 地域 據點 特性化 國立大學으로서 水海洋 等 釜山地域 重點産業과 連繫한 學問 發展을 先導하고, 大學의 革新 窓學을 위한 始發點으로 삼겠다는 意志다.

김동명 釜慶大 入學本部長은 “4次 産業革命 時代를 맞아 旣存의 方式과 틀을 果敢히 變革해 單一 學問을 뛰어넘는 융複合 敎育과 未來 志向的인 學事構造를 바탕으로, 社會와 相生·協力하고 社會가 必要로 하는 人材 養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開發途上國에 水産 技術 傳授 等 글로벌 캠퍼스로 注目


釜慶大는 유엔(UN) 世界食糧農業機構(FAO) 所屬 碩士課程 大學院大學 ‘유엔 FAO 세계수산대학’의 設立을 위한 FAO와 韓國의 共同示範事業이 進行되고 있다.

共同示範事業을 통해 지난해 3月부터 世界 22個國 30名의 學生들이 碩士課程을 履修하고 있다. 여기에 KOICA의 글로벌 水産發展 分野 碩士學位 硏修事業度 運營한다. 2010年부터 44個國 189名의 水産學 碩士를 排出한 데 이어 2025年까지 45名의 水産學 碩士를 追加로 排出할 計劃이다. 이 밖에도 水産海洋 分野 機關들과 共同으로 推進해온 短期 水産技術 硏修課程에 700名이 넘는 修了者를 輩出하는 等 우리나라 水産海洋 分野의 優秀한 力量을 世界와 共有해 人類共榮의 價値 實現에 앞장서고 있다.

地域 未來産業 先導 ‘放射線 醫科大學’ 推進


釜慶大는 釜山 機張郡에 位置한 東南圈 放射線 의·과학단지에 放射線醫療에 特化된 醫科大學 設立을 推進하고 있다. 放射線 醫科學 및 醫療 分野 人力養成은 勿論, 의·과학단지 素材 機關들과 硏究開發 協力을 통해 地域과 함께 未來 精密醫療 및 融複合 尖端産業인 放射線 醫科學 分野를 主導할 수 있는 시너지 效果를 내겠다는 것이다. 世界 最高 水準의 放射線 醫科學 施設이 集積된 東南圈 放射線 의·과학단지에 醫學, 科學, 工學이 融合된 새로운 醫科大學과 캠퍼스가 設立되면 東北아시아의 癌 治療 허브는 勿論 글로벌 精密 醫療産業 中心地가 될 것으로 期待된다.

2022學年度 隨試 2569名 募集


釜慶大는 2022學年度 隨時募集에서 全體 新入生 募集人員 3596名 가운데 71.4%인 2569名을 選拔한다. 隨時募集은 學生簿敎科典型으로 1660名, 學生簿綜合銓衡으로 900名, 實技實績爲主銓衡 9名을 選拔한다. 修能最低學力基準 適用 與否와 學生部 成跡 反映方法에 留意하여 支援해야 한다.

學生簿敎科典型은 募集人員을 擴大, 前年度 1624名에서 늘어나 올해 1660名을 募集한다. 敎科成跡優秀人材 典型이 統合됐고 學業計劃書를 廢止한다. 더불어 地域革新人材 選拔人員을 100名에서 350名으로 擴大한다. 學生簿敎科典型은 敎科 成跡 90%와 出席成跡 10%로 選拔한다. 學生簿敎科銓衡 가운데 敎科成跡優秀人材, 地域革新人材典型은 修能最低學力基準이 適用되며, 農漁村人材, 未來人材, 特性化高校人材典型은 修能最低學力基準이 適用되지 않는다. 學生簿敎科銓衡 間에는 複數志願이 可能하다.

學生簿綜合銓衡은 高校生活에 忠實한 學生을 選拔하기 위해 學生部의 敎科活動 및 非敎科活動을 綜合的으로 評價하며, 修能最低學力基準은 適用되지 않는다. 受驗生 負擔 緩和를 위해 自己紹介書를 提出하지 않으며, 面接 없이 書類評價로만 選拔한다. 滿 30歲 以上 成人學習者 및 産業體 在職經歷 3年 以上 在職者를 위해 ‘平生學習者銓衡’ 및 ‘特性化高校等을졸업한재직자전형’을 運營하고 있으며 修能成跡 없이 支援할 수 있다. 두 銓衡 모두 書類評價만으로 選拔한다.

釜慶大 入學本部에서는 2021年 8月 2日(月)부터 8月 27日(금)까지 2022學年度 隨試 志願者들을 위한 一對一 맞춤型 入學相談을 實施할 豫定이다. 7月 27日(火)부터 入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申請을 받아 事前豫約者를 對象으로 個人別 對面 相談을 提供한다.

學生簿敎科 成跡 反映方法은 釜慶大 入學 홈페이지에서 募集要綱을 參照하면 된다. 願書接受 期間은 2021年 9月 10日(금)부터 14日(火)까지이며 合格者 發表日은 2021年 12月 16日(木) 17時(豫定)이다. 各種 入學 關聯 問議事項은 電話, 釜慶大 入學홈페이지 Q&A 揭示板을 利用하면 된다.


#에듀플러스 #國立부경대學校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