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政治-財界-法曹界 代表스타 排出 多樣한 國際交流로 글로벌 力量 强化|東亞日報

政治-財界-法曹界 代表스타 排出 多樣한 國際交流로 글로벌 力量 强化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7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東亞大學校

신상문 동아대 입학관리처장
신상문 東亞大 入學管理處長
1946年 開校 以來 75周年을 맞이한 동아대는 大韓民國 現代史를 함께하며 成長해 왔다. 韓國社會의 發展過程에서 東亞大學校는 수많은 政治人, 法曹人과 財界의 經營人들, 體育界를 代表하는 스타들을 輩出했다. 동아대는 地域의 名門私學으로서 韓國社會의 多樣性과 力動性을 牽引하는 役割을 忠實히 해오고 있다.

동아대는 在學生들의 글로벌 力量 强化를 위하여 다양한 國際交流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特히, 아일랜드 IT Carlow 等 海外 姊妹大學과의 複數學位 프로그램을 통하여 海外 優秀 姊妹大學의 學位를 同時에 取得하는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또한 全國 上位 水準으로 奬學金을 支給하고 있다. 2019學年度 基準 595億 원의 奬學金을 支給하였으며 이는 釜山·蔚山·慶南 所在 大學 中 1位, 全國 9位 規模이다. 또한 87% 程度에 達하는 1萬5700餘 名의 學生이 奬學金을 受惠받았으며, 1人當 年間 約 331萬 원을 支給받았다.

신상문 東亞大 入學管理處腸은 “동아대는 地域 名門 私學으로 宏壯히 力動的인 學風을 지닌 大學이다. 新入生 選拔에서도 이러한 學風을 이어갈 수 있는 優秀한 人材들을 選拔할 것이며, 高校生活에서 다양한 活動에 意欲的으로 參與한 學生들이 學生簿綜合銓衡으로 많이 支援해줄 것을 當付한다”고 傳했다.

全國 1位 全國 最大 規模 18年 長壽 學年別 水準別 就業동아리 運營


동아대는 學生 個人의 力量 및 水準을 考慮한 差別化된 就業프로그램 運營으로 因해 2018年 施行된 2周忌 大學基本力量診斷 評價에서 就業·진로 相談 프로그램 部門에서 東南圈 大學 中 最上位圈(最優秀)大學으로 選定되었으며, 取·創業 支援 部門에서는 上位圈(優秀) 大學으로 選定되었다. 東亞大 就業프로그램의 主要 特徵을 살펴보면 全國 1位, 全國 最大 規模, 18年 長壽 學年別·水準別 就業동아리 運營이 가장 눈에 띈다. 동아대는 全國 最大 規模인 年間 1200餘 名의 就業동아리를 運營하고 있으며 各各 동아리 運營의 效率性 提高와 學生 密着型 맞춤型 就業相談 및 力量 强化를 提供하기 위해 職員 1名이 學生 150名을 1年間 集中 管理하는 동아리 擔任制를 基盤으로 運營되고 있다.

이러한 結果로 동아대는 2020年 1月 大學알리미에 公示된 大學 卒業生 進學 就業現況에서 純粹 就業者數 2398名을 記錄하여 最近 5年 連續으로 東南圈 大學에서 1位를 차지했으며, 全國 大學 가운데에서도 最上位圈(2014年 1位, 2015年 4位, 2018年 6位 等)을 維持하고 있다.

看護學科, 石幢人材學部 學生簿綜合銓衡으로 選拔


2022學年度 募集에서 變更된 內容을 살펴보면 學生簿綜合에서 地域人材綜合銓衡이 新設되었고 看護學科, 石幢人材學部 等도 學生簿綜合에서 選拔하게 된다.

學生簿敎科典型은 面接考査나 非敎科 領域 評價 없이 學校生活記錄簿 敎科 性的 100%로만 選拔하는 典型이다. 細部 銓衡으로 敎科成跡優秀者, 地域人材敎科(醫豫科)가 있으며, 敎科成跡優秀者 銓衡은 敎科成跡 反映方法에 따라 學年 區分 없이 國語, 英語, 數學, 社會/科學 各 敎科의 上位 3個 科目, 總 12個 科目 成績만 反映한다. 進路選擇科目은 最大 2科目 包含 可能하며, A等級은 3等級, B等級은 5等級, C等級은 7等級으로 換算 適用한다. 修能最低學力基準은 敎科成跡優秀者 銓衡의 人文/自然系列 學科의 境遇 修能 1個 領域 4等級 以內이다.

自己紹介書 廢止… 學生簿綜合銓衡 志願者 負擔 緩和


學生簿綜合銓衡에는 面接考査를 實施하는 潛在能力優秀者銓衡과 學校生活記錄簿만으로 評價하는 地域人材綜合, 社會配慮對象者, 弄·漁村學生, 特性化高校 出身者, 特性化高 等을 卒業한 在職者 典型이 있으며 모두 修能最低學力 基準은 適用하지 않는다.

學校生活記錄簿를 통해 本校 敎育課程을 履修할 만한 基礎學力이 있는 學生으로서 人性이 바르고 學校生活 충실도가 높으며 自己 主導的인 特性이 있고 支援하는 學科에 對한 熱情을 가진 學生을 選拔한다. 特히 志願者들의 負擔을 最少化하기 위해 自己紹介書는 받지 않고 있다. 潛在能力優秀者銓衡의 面接은 學校生活記錄簿에 記載된 內容에 對한 質問을 통해, 學生들이 自身의 高校生活과 다양한 活動에 對한 說明으로 自身의 潛在力을 잘 傳達할 수 있도록 實施한다.

學生簿綜合銓衡 書類評價는 學校生活記錄簿의 敎科 및 非敎科 內容을 綜合的으로 判斷하여 評價하며 主要 評價 項目으로서는 誠實性, 共同體意識, 基礎學業力量, 專攻適合性, 發展可能性이 있다. 誠實性, 共同體意識 같은 人性 領域 評價方法은 學校生活記錄簿, 面接評價(潛在能力優秀者銓衡)를 바탕으로 學校生活記錄簿의 出缺狀況, 創意的 體驗活動, 行動特性 및 綜合意見 等에 나타난 人性 關聯 內容을 評價한다. 基礎學業力量의 評價는 敎科等級만으로 評價하기 보다는 大學 進學 後 學業을 遂行하는 데 必要한 基礎 學歷水準을 갖추고 있는지 與否를 評價하며, 敎科 履修內譯, 敎科成跡의 元點數와 標準偏差, 敎科 關聯 成績推移, 成就度, 동아리 活動, 首相實績 等을 綜合的으로 考慮하여 評價한다. 더불어 專攻適合性 評價는 專攻 關聯 敎科目 및 學校生活 中 經驗한 活動들의 專攻 關聯性을 통해 專攻에 對한 關心과 熱情을 評價한다.
#에듀플러스 #東亞大學校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