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外國 5個 大學과 同一 커리큘럼으로 運營|東亞日報

外國 5個 大學과 同一 커리큘럼으로 運營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6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仁川글로벌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 전경.
仁川글로벌캠퍼스 前景.
國內 最初 外國 大學 共同캠퍼스人 仁川글로벌캠퍼스(IGC)의 競爭力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時代에 더욱 注目받고 있다.

韓國을 비롯한 43個國, 3400餘 名이 IGC의 韓國뉴욕주립大 스토니브룩臺(SBU)와 패션技術大(FIT), 韓國조지메이슨大,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유타大 아시아캠퍼스에서 工夫한다. 海外 本校와 同一한 커리큘럼으로 運營되며 本校에서 學事 運營과 學則을 管理한다. 學生들은 IGC에서 3年, 本校에서 6個月∼1年 以上 工夫할 수 있다.

이 大學들 入學에는 大學修學能力試驗 點數가 必要 없다. 語學 및 高校 成跡은 必須며 大學에 따라 自己紹介書, 포트폴리오 等을 받는다. 5個 大學 平均 學費는 約 2800萬 원으로 本校의 折半假量이다.

2012年 IGC 첫 大學으로 設立한 SBU는 2022學年度부터 電子情報工學科를 新設해 新入生을 받는다. IGC 5個 大學 中 規模가 가장 크며 席·博士課程까지 있다. FIT는 70名이 增員된 210名의 新入生을 募集한다. FIT 學生은 韓國에서 준(準)학사 過程(2年)을 마치고 就業하거나 뉴욕 또는 이탈리아 밀라노 캠퍼스에서 더 工夫할 수 있다.

韓國조지메이슨大는 올해 봄 學期 在學生이 지난해보다 20% 늘었다. 交換學生이 全體 10%를 넘는다. 빅데이터 專門家를 기르는 ‘데이터 科學과’를 新設해 氣候, 環境科學, 사이버保安, 經濟, 都市計劃 等을 網羅한 데이터 마이닝 및 分析을 가르친다.

스탠퍼드대 스마트시티연구소 개소식.
스탠퍼드大 스마트시티硏究所 開所式.
食品科學과 生命科學 分野 各各 世界 9位, 23位인 벨기에 겐트대의 글로벌캠퍼스는 分子生命工學科 食品工學科 環境工學科 學士課程을 本校 學點 履修 시스템으로 運營한다. 卒業生은 本校 이학사 學位를 받는다. 本校에서 任用한 專任 敎授陣이 仁川 松島에 常住하며 가르친다. 敎科課程의 折半 以上이 實驗과 實習이다. 卒業生은 스위스 취리히 聯邦工科大學원, 英國 런던代 大學院 等으로 進學하거나 얀센벡新, 베링거인겔하임 等 屈指의 製藥社로 進出할 수 있다.

映畫 ‘미나리’의 正이삭 監督은 2018∼2019年 유타大 아시아캠퍼스 映畫映像學科 敎授로 있었다. 그의 講義生들은 ‘미나리’ 英文 시나리오를 한글로 飜譯하기도 했다. 글로벌 大學 評價機關 QS 選定 10年 連續 世界 100位圈 大學에 든 유타大의 아시아캠퍼스는 電氣컴퓨터工學, 心理學, 映畫映像學, 都市計劃學, 新聞放送學, 環境建設工學 等 6個 學部 課程과 公衆保健學, 生命醫療情報學 等 2個 碩士 過程을 運營한다. 美國 大學醫療센터 서비스 品質1位인 유타大 醫療革新센터(CMI) 導入을 推進 中이다.

이달 3日 美 스탠퍼드대 스마트시티硏究所(SCIGC)가 門을 열었다. 産業通商資源部와 仁川廣域市가 共同 誘致한 SCIGC는 4次 産業革命 核心 技術을 아우르는 스마트시티 技術의 效率的 適用을 위해 學際間 硏究를 進行한다.

이날 열린 SCIGC 開所式에서 仁川글로벌캠퍼스運營財團 理事長인 박남춘 仁川市長은 “SCIGC가 韓國 最初의 스마트시티이자 끊임없이 挑戰하는 革新都市人 松島에 門을 열었다”며 “松都의 挑戰과 革新에 새로운 시너지를 불어넣어줄 것을 期待한다”고 말했다. 朴 市長은 “SCIGC가 자리함으로써 IGC의 世界的 位相도 한 段階 높아지기 바란다”고 밝혔다.
#에듀플러스 #仁川글로벌캠퍼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