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희사이버大學校, 學習者 進路探索-職業力量 强化로 3回連續 最優秀大學 뽑혀|동아일보

경희사이버大學校, 學習者 進路探索-職業力量 强化로 3回連續 最優秀大學 뽑혀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2月 16日 03時 00分


코멘트



경희사이버大(總長 변창구)는 지난달 敎育部의 ‘2020年 遠隔大學 引證·力量 診斷’에서 A等級 評價를 받아 最優秀 大學으로 選定됐다. 2006, 2007年 當時 敎育科學技術部 示範 綜合評價 및 綜合評價 最優秀 大學 選定과 2013年 사이버大學 力量評價 最優秀 大學 選定에 이어 3回 連續 最優秀 大學에 꼽힌 것이다.

이番 遠隔大學 引證·力量 診斷 最優秀 大學 選定은 ‘경희 후마니타스칼리지’ 敎養敎育 過程 運營과 ‘경희 나노디그리’ 短期 敎育課程 開設을 통해 敎育 需要者의 進路 探索 및 職業 力量을 强化할 수 있도록 한 것을 인정받은 셈이다. 開校 20周年을 맞은 只今까지 ‘大學다운 未來 大學’을 追求해온 경희사이버大의 경이로운 歷史라고 할 수 있다.

맞춤型 ‘경희 나노디그리’ 短期 敎育課程


경희 나노디그리는 ‘一般人 및 産業體 從事者의 遠隔 맞춤型 敎育’의 優秀 모델로 評價받았다. 경희 나노디그리는 進路 및 自己開發, 職業 力量 强化를 願하는 社會와 企業의 要求를 反映해 運營하고 있는 短期 敎育課程이다.

短期間에 社會에서 必要로 하는 力量을 取得, 强化할 수 있는 資格證 프로그램으로 美國 유다시티(Udacity)의 나노디그리(Nano Degree), 美國 다빈치코더스 學校(Davinci Coders School)의 마이크로 디그리, 國家平生敎育振興院의 매치업 프로그램 等에 着眼해 2018年 運營을 始作했다.

경희 나노디그리는 일·學習 竝行 支援을 위한 産業體 맞춤型 職務 力量 强化, 創業 및 進路 開發, 斷絶된 社會經歷 이음 및 職業 專門性과 職務 力量 强化 等 關聯 社會的 必要 力量 强化, ‘경희의 哲學’을 담은 世界市民敎育 次元의 社會 寄與 및 社會奉仕 力量 强化 等을 土臺로 細部 過程을 두고 있다.

現在 뚜레쥬르 製菓·製빵師 職務 力量 過程, 文化 間 疏通力量 認證 過程, 軍 力量 强化 認證 過程, 實務 韓國語 認證 過程, 1人 미디어 크리에이터 過程, 창직(創職) 過程 等 6個 過程이 있으며 새로운 過程을 準備하고 있다.

政府·公共機關 온라인 職務敎育 콘텐츠


경희사이버大는 非(非)學位科程 플랫폼을 活用해 政府 公共機關 等의 要求에 맞는 온라인 敎育을 하고 있다. 지난해 2月, 사이버大學 最初로 클라우드 方式의 非學位課程 플랫폼을 構築했고, 온라인 敎育이 必要한 機關 맞춤型으로 學習管理시스템(LMS) 서비스를 提供한다.

非學位課程 LMS는 企業 間 去來(B2B) 方式의 敎育에 效果的으로 對應하도록 시스템을 最適化했다. 스마트폰 胎블里PC 等을 통한 受講도 可能하다. 英語 버전 LMS 및 多國語 字幕을 具現해 外國人도 便利하게 使用할 수 있다. 運營體制 및 웹브라우저의 制約을 最少化했다. LMS 인터페이스도 直觀的으로 構成해 누구나 수월하게 온라인 學習을 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大는 非學位課程 LMS를 活用해 保健福祉部 事業인 獨居老人綜合支援센터, 老人맞춤돌봄서비스의 遂行人力 3萬餘 名에 對한 온라인 敎育을 하고 있다. 行政安全部의 邑面洞 看護職 公務員(藥 1000名) 職務敎育 關聯 온라인 플랫폼 運營 및 콘텐츠 開發을 專擔했다. 文化體育觀光部 傘下 韓國藝術人福祉財團 온라인 敎育도 運營해 지난해 藝術 從事者 約 1萬 名이 敎育을 履修했다.

홍콩 中院大學 平生敎育院과 提携해 홍콩人 對象 온라인 韓國語 過程 프로그램을 두고 있으며 한국국제교류재단의 글로벌 e-스쿨 事業에도 參與해 海外 大學生에게 韓國語 및 韓國文化를 가르치는 일도 支援한다.




온라인 高等·平生敎育機關 優秀性 立證


경희사이버大는 지난해 5月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韓國産業醫브랜드파워(K-BPI)’ 사이버大學 部門에서 5年 連續 1位 認證을 받았다. 調査에서는 다른 사이버大學에 비해 ‘忠誠度’ 全般에서 높은 點數를 보였다. 接近性 便利性 等 利用可能性 部門이 높게 나타났다. 이로써 專門 信賴 認知度 革新이라는 키워드에서 聯想되는 敎育機關임이 確認됐다.

경희사이버大의 브랜드 價値는 입所聞에서도 肯定 性向을 보여 認證의 意味를 더하고 있다.

지난해 10月에는 韓國大學新聞 大學 對象 敎育콘텐츠 分野에서 受賞했다. 敎授陣과 講義 콘텐츠의 優秀性을 바탕으로 온라인 世宗學堂 示範 運營事業에 選定되는 等의 實績을 認定받아 사이버大學으로는 唯一하게 받았다.
#에듀플러스 #경희사이버大學校 #遠隔大學 引證·力量 診斷 最優秀 #경희 나노디그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