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企業 이끌 次世代 리더 맞춤型 敎育|東亞日報

글로벌 企業 이끌 次世代 리더 맞춤型 敎育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月 14日 03時 00分


코멘트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 2021學年度 MBA 新入生 募集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院長 배종석)은 다양한 欲求를 충족시켜줄 晝夜間 6個 MBA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週間 MBA로는 世界 名文 비즈니스스쿨 聯合인 CEMS의 國內 唯一 正會員으로서 運營하는 Global MIM(Global Master in International Management)과 高麗大 學位를 基本으로 海外 有數 大學의 學位 取得이나 交換學生 過程의 Global MBA 그리고 中國 푸단대, 싱가포르國立大와 共同 運營하는 複數 學位 過程 S³ Asia MBA가 있다. 夜間 MBA는 國內 最初 職場人 對象의 Korea MBA, 高級管理者 對象으로서 世界的 經濟誌인 파이낸셜타임스 選定 9年 連續 國內 1位, 世界 19位에 오른 Executive MBA, 그리고 金融 分野에 特化된 Finance MBA 課程이 있다.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은 2021學年度 後記 Global MIM, Global MBA 課程 新入生을 募集한다. 올해 Global MIM은 2回, Global MBA는 3回 入試를 進行한다.

Global MIM과 Global MBA 過程 共同 1次 온라인 願書 接受는 18日부터 2月 5日 午後 5時까지 進行한다. 郵便 接受는 2月 5日 午後 5時까지 到着해야 한다. 書類 銓衡 合格者는 2月 12日 午後 3時 홈페이지에서 發表할 豫定이다. 合格者 面接은 20日에 進行된다. 最終 合格者 發表는 3月 5日 午後 3時 홈페이지에서 이뤄진다.

亦是 Global MIM, Global MBA 共同으로 募集하는 2次 日程과 Global MBA만 進行하는 3次 募集 日程은 表에서 確認할 수 있다. 仔細한 入試 支援 및 過程에 對해 經營專門大學院 行政室로 問議할 수 있다.



Global MIM, CEMS 協定 學校서 한 學期 履修
2015年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은 世界 33個國에서 한 學校씩 選拔된 最高 經營대로 結成된 CEMS 글로벌 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 in Management Education·1988年 結成) 正會員 資格을 獲得했다. CEMS 加入과 同時에 國際經營學 碩士 過程을 導入해 週間 MBA 1年 過程인 Global MIM을 運營하고 있다.

Global MIM 登錄을 위해서는 一定 水準 以上의 經營 및 經濟 關聯 分野 學士課程 授業을 履修해야 한다. 또 TOEFL iBT 100點 以上 또는 英語圈 大學 學士學位 取得 같은 英語 驅使能力을 保有해야 한다. 職場 經歷은 2年 未滿이어야 한다.

Global MIM은 旣存 理論 中心에서 實務 融合型 敎育으로 擴大했다. 學生들에게 높은 水準의 經營 授業은 勿論 CEMS 協定 學校 間의 文化的 交流를 쌓을 수 있는 機會를 提供한다. 學生들은 고려대에서 첫 學期를 履修한 後 CEMS 33個 協定 學校 中 한 곳에서 마지막 學期를 履修해야 한다.

1年 過程을 成功的으로 履修할 境遇 Global MIM 學位와 CEMS MIM 證明書를 同時에 取得할 수 있다. CEMS MIM 過程은 파이낸셜타임스 發表 ‘2020 Master in Management’ 랭킹 世界 13位에 올랐다. 世界 最高 水準의 MIM 프로그램이다.

CEMS 會員 學校는 産學協力 關係를 맺은 70餘 個 企業의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提供한다. 學生들은 8週 동안 海外 인턴십을 義務的으로 履修해야 한다. 學生들은 글로벌 企業을 訪問해 講演을 듣고 實務 特性化 授業을 통해 다양한 實務 知識을 習得할 수 있다. 授業에서 배운 知識을 비즈니스 現場에 適用하는 機會도 얻을 수 있다.

CEMS 클럽 서울(Club Seoul)이라는 學生會 組織을 통해 學生들끼리의 自治 및 疏通, 協力을 强化하고 있다. 高麗大 CEMS 學生會人 클럽 서울은 다양한 國籍의 學生들과 네트워킹을 쌓으며 未來의 시너지 效果를 차차 쌓아나갈 수 있도록 했다. 클럽 서울은 國內 文化體驗 行事를 主催하고 全 世界 CEMS 協定 學校 學生會와 交流를 통해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은 勿論 CEMS의 名聲을 더욱 높이는 데 寄與하고 있다.

Global MBA, 글로벌 人材 養成 過程
글로벌 經營 흐름에 발맞춰 企業을 이끌 수 있는 次世代 리더를 育成하는 Global MBA는 週間 1年 過程의 集中 프로그램이다. 細部 트랙의 敎育課程을 履修하면 高麗大 MBA 學位를 取得하고 同時에 海外 經營大學 學位도 追加로 받을 수 있다. 全 世界 人材들과 함께 工夫할 수 있는 Global MBA는 100% 英語 講義로 進行된다.

高麗大 Global MBA는 KUBS(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 Global MBA, 交換學生(Student Exchange), 復讐學位(Dual Degree) 等 3個 트랙으로 運營한다.

1年 過程인 KUBS Global MBA 트랙은 單一 學位 取得 過程으로 6個 모듈에서 總 45學點을 履修하면 MBA 學位를 얻어 바로 現業에 復歸할 수 있는 長點이 있다. 交換學生 트랙에 登錄한 學生은 1年 동안 KUBS Global MBA 課程을 修了한 뒤 追加로 한 學期 동안 全 世界 100餘 個 交換 協定 大學 가운데 한 곳에서 交換學生 프로그램을 履修할 수 있다.

2年 過程의 復讐 學位 트랙에 登錄한 學生은 첫 1年은 KUBS Global MBA 課程을 修了한 다음 追加로 1年 동안 프랑스 파리 ESCP 유럽 經營大學院(ESCP 유럽) 또는 獨逸 유러彼岸 비즈니스스쿨(European Business School·EBS 經營大學)에서 必須科目 等을 履修하게 된다. 2年間 모든 過程을 修了한 學生은 KUBS Global MBA 學位와 함께 ESCP 유럽의 MIM이나 EBS 經營大學의 Master Science in Management(MS) 學位 中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지난해 파이낸셜타임스 世界 經營大學院 랭킹에서 ESCP 유럽의 MIM 過程은 世界 6位에 올랐다. EBS 經營大學 MS 過程은 2016年 파이낸셜타임스 랭킹에서 世界 12位를 記錄했다.

글로벌 人材 爲한 맞춤型 敎育環境
高麗大 經營專門大學院은 學生들이 글로벌 企業 競爭의 現場에서 雄飛의 꿈을 펼치는 데 最大限 도움이 되도록 世界 一流 水準의 敎育環境과 各種 便宜를 提供한다.

敎育 空間은 學生 및 敎授陣이 배우고 가르치는 데 集中할 수 있도록 힘썼다. 雄壯하면서도 세련된 LG-POSCO經營觀, 現代的인 디자인과 尖端 親環境 工法으로 지은 現代自動車經營觀이 그렇다. Global MIM과 Global MBA의 過程은 學生들이 學業에 沒頭할 수 있도록 專用 講義室을 提供한다. 各 主任敎授와 前任 프로그램 매니저가 學生들과 疏通하며 最上의 敎育 서비스를 펼친다.
#에듀플러스 #敎育 #고려대mba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