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社會가 願하는 人材養成이 最高의 强點|東亞日報

社會가 願하는 人材養成이 最高의 强點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2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大邱/慶北 代表 大學 紹介]大邱가톨릭大

강경래 대구가톨릭대 입학처장
강경래 大邱가톨릭大 入學處長
大邱가톨릭大는 올해 開校 106周年을 맞은, 嶺南 地域에서 가장 歷史가 깊은 大學이다. 1914年 開校 後 효성女子大學校와 統合해 現在는 醫科大學, 藥學大學, 看護大學 等 13個 單科大學, 72個 學科에 1萬3000餘 名의 學生들이 在學하고 있는 全國 最大 規模의 가톨릭系 大學으로 成長했다.

大邱가톨릭大는 4次 産業革命 時代를 先導하는 未來 人材 養成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 果敢한 融合과 變化를 통해 未來 有望 職種으로 脚光 받고 있는 分野로 大大的인 學科 新設을 進行했다. 主要 政府 支援事業 選定을 통해 受注한 年間 約 250億 원의 豫算을 未來 人材 養成 事業에 集中 投入하고 있다.

大邱가톨릭大 캠퍼스 바로 앞까지 大邱都市鐵道 1號線을 延長하는 工事가 本格化되면서 都市鐵道 通學時代도 눈앞으로 다가왔다. 都市鐵道 延長 工事가 2022年 完了되면 通學時間 短縮으로 接近性이 높아지게 된다. 그로 인해 節減된 豫算은 校內 環境 改善과 學生 福祉에 投資할 수 있게 돼 學生들의 敎育 滿足度도 向上될 것으로 期待된다. 또 캠퍼스에서 10分 距離에 革新都市와 尖端醫療複合團地가 最近 造成됐고, 캠퍼스 바로 옆에 1萬2000餘 名을 收容할 수 있는 하양宅地地球와 慶山知識産業團地가 造成되고 있어 大學 水準이 한 段階 上昇할 수 있는 與件이 마련됐다.

大邱가톨릭大 강경래 入學處長은 “우리 大學은 學生이 잘하고 싶어 하는 것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大學이다. ‘잘하는 學生’보다 ‘잘할 수 있는 學生’을 選拔해 各種 人材養成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하게 敎育하고 大學의 核心力量인 人性·創意性·共同體性을 갖춘 ‘우리 社會가 願하는 人材’로 養成한다. 그것이 바로 ‘The University’ 大邱가톨릭大의 最大 强點 中 하나”라고 말했다.

2021學年度 定試 372名, 修能 100%로 選拔


大邱가톨릭大는 2021學年度 定時募集 ‘나’君(138名)과 ‘다’君(234名)에서 모두 372名의 新入生을 修能 爲主와 實技 爲主로 募集한다. 修能 爲主 募集銓衡은 修能 100%로 選拔한다. 나群 實技爲主 體育敎育科는 修能 40%+實技 60%, 다群(音樂, 디자인)의 實技爲主는 修能 30%+實技 70%로 選拔한다. 自律專攻學部, 看護學科, 制約工學科 等은 나群에서 募集하고, 經營學科, 醫豫科, 心理學科 等은 多軍에서 募集한다.

一般 募集單位는 國語, 數學, 探究는 修能 百分位를 活用하고(탐구영역은 上位 1科目 反映), 英語는 等級別 點數를 配定한다. 醫豫科는 國語, 數學 街兄은 標準點數를 活用하고 英語는 等級別 點數를 適用한다. 科學探究는 大學 自體 變換標準點數(上位 1科目)를 活用한다.

定試募集은 修能 100%로 選拔하기 때문에 修能 成績이 가장 重要하다. 人文系列 募集單位의 境遇 國語 30%, 數學 20%, 英語 25%, 探究 25%를 反映한다. 自然系列 募集單位의 境遇 國語 20%, 數學 30%, 英語 25%, 探究 25%를 反映한다. 加算點은 ‘數學 가’형 15%, 自然系列(醫豫科 除外)에서 科學探究 5%, 韓國史는 (醫豫科 除外) 等級別로 附與된다. 前 募集單位에서 交叉支援이 可能하며 本人의 修能 成跡을 本校 修能成跡 算出方法에 代入해 어떤 系列로 支援하는 것이 유리한지도 꼼꼼히 確認해야 한다. 願書接受 前 隨試移越 人員이 包含된 最終 定試募集要綱의 募集單位 및 募集人員을 確認하는 것이 重要하다.

大邱慶北 大型大學 中 6年 連續 就業率 1位


大邱가톨릭大는 2014年부터 只今까지 大邱慶北 大型 大學(在學生 1萬 名 以上) 中 就業率 1位 자리를 6年째 固守하고 있다. 2010年 全國 最高 水準의 取·創業 專用敎育施設인 ‘取·創業館’을 完工해 就業敎科目, 採用說明會, 特講, 進路相談 等의 프로그램을 集體的으로 實施하고 있다. 또한 1學年부터 學年別로 맞춤型 就業敎育 서비스를 提供하고 産學協力重點敎授, 進路就業指導敎授가 持續的으로 就業相談과 實務敎育을 實施해 學生들의 就業力量을 높이고 있다. 大邱가톨릭大의 일자리센터는 大學 內에 흩어져 있는 進路 및 取·創業 機能을 統合해 特化된 雇用서비스를 提供하며 就業敎育의 中心 機能을 한다.

코로나19 事態로 沈滯된 就業敎育을 活性化하기 위해 始作한 ‘DCU 適材適所(適材適所) 人材풀 프로젝트’가 代表的이다. 就業 準備 學生을 深層 相談해 履歷 現況, 希望 職種 等을 分析하고 그 結果에 따라 必要한 就業敎育을 集中的으로 提供해 競爭力을 키운 後 就業까지 연계시키는 中長期 프로젝트다. 2020學年度 1學期부터 始作한 이 프로젝트를 통해 約 200名의 學生들을 人材풀에 登錄했고, 2000名이 넘는 學生들이 프로그램에 參與하고 있다.

時代의 흐름에 걸맞은 特別한 5個 新設學科


2021學年度에 新設된 學科는 아래와 같이 5個의 學科가 있다. 먼저 外國語自律專攻學部는 外國語(英語·스페인語·中國語·日本語·러시아語 中 選擇) 驅使能力을 바탕으로 學生의 進路에 따른 各種 글로벌비즈니스 分野의 實務力量을 지닌 글로벌 融合人材를 養成하기 위해 設立됐다. 글로벌航空서비스學科는 未來의 航空서비스 産業이 要求하는 專門人力을 養成하기 위해 外國語 驅使能力을 바탕으로 航空서비스 分野의 폭넓은 知識과 堅固한 職務 遂行 能力을 培養하는 것을 目的으로 한다. 글로벌文化콘텐츠學科는 映畫, 게임, 애니, 인터넷放送, 電子出版 等의 分野에서 PC 및 스마트폰 等을 利用해 生産, 流通, 消費하는 過程에서 必要한 콘텐츠를 加工하고 商品化할 수 있는 네트워크型 글로벌 人材를 養成하는 學科다.

人工知能로봇工學專攻은 4次 産業革命 時代의 核心技術인 人工知能과 로봇工學에 對한 基礎知識과 融合技術 等 實務에 必要한 專門 知識을 敎育하여, 人工知能 로봇이 主導하는 製造, ICT 産業變化에 準備된 創意的이고 先導的인 融合型 專門 人力을 養成하려는 目的으로 設立됐다. 4次 産業時代 有望 職種인 藝術治療學科는 音樂治療와 美術治療의 敎育을 土臺로, 國內外 藝術治療師 資格證을 取得할 수 있는 最高의 敎育課程을 運營해 臨床에서 認定받는 力量 있는 藝術治療 專門 人力을 養成하려는 目的으로 新設됐다.
#에듀플러스 #敎育 #大邱카톨릭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