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特殊敎育-再活科學-社會福祉 特性化로 名聲|東亞日報

特殊敎育-再活科學-社會福祉 特性化로 名聲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2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大邱/慶北 代表 大學 紹介]大邱大

우창현 대구대 입학처장
우창현 大邱大 入學處長
올해 64周年을 맞은 대구대학교는 全國에서 가장 特性化된 大學으로 손꼽힌다. 故 이영식 牧師가 障礙人 敎育을 위해 設立한 大邱萌芽學院을 母體로 發展을 거듭해 온 대구대는 特殊敎育, 再活科學, 社會福祉 分野에서 全國的인 認知度와 競爭力을 갖추고 있다.

特히 特殊敎育 關聯 學科가 屬한 대구대 師範大學은 敎員養成 産室로 名聲이 높다. 대구대는 2020學年度 國·公立 敎師 任用試驗에서 292名이 合格했고, 지난해에는 全國 私立大學 中 最多인 302名의 合格生을 輩出했다. 特히 特殊敎師 合格生 數가 全國 最高 水準으로, 特殊敎育 特性化 大學으로서의 面貌를 發揮하고 있다.

1987年에 設置된 再活科學大學은 國內 最初이자 全國에서 唯一한 再活 分野 特性化 單科大學이다. 이 單科大學에 屬한 7個 學科(職業再活, 言語治療, 再活心理, 再活工學, 物理治療, 作業治療, 再活健康增進)는 學問的으로 有機的 協助 體制를 構築해 現場 中心의 再活專門 人力을 養成한다. 50年이 넘는 歷史를 자랑하는 社會福祉學科는 全國 最多 規模의 社會福祉士를 輩出한 傳統 있는 學科로, 頭腦韓國21플러스(Brain Korea 21+) 事業 等에 選定되며 硏究 競爭力을 인정받았다. 大邱大 우창현 入學處長은 “대구대는 特殊敎育·再活科學·社會福祉 特性化 大學”이라며 “關聯 分野에 關心이 있는 올해 新入生 여러분의 많은 支援을 바란다”고 말했다.

All-in-care 學生就業


대구대는 學生들의 關心 1順位인 就業을 위해 全幅的인 支援을 아끼지 않고 있다. ‘All-in-care’ 學生綜合經歷管理시스템을 통해 學生 情報를 한눈에 把握하고 맞춤型 支援할 수 있는 情報 인프라를 갖췄다. 이를 바탕으로 女大生 特化 프로그램, 障礙學生 進路·就業 프로그램, 人文社會系列 取·創業 프로그램, 海外就業 프로그램 等 다양한 類型의 就業支援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이와 함께 學生 맞춤型 進路就業 支援서비스를 提供하기 위해 大學일자리센터, IPP型 일學習竝行制事業團 等 國庫 事業을 誘致해 運營 中이다. 特히 IPP型 일學習竝行制事業團, 現場實習志願센터, 海外인턴 프로그램 等을 통해 就業에 必要한 現場經驗 및 職務力量强化 프로그램을 運營한다. 學生들은 進路就業處에서 支援하는 就業 로드맵에 따라 段階別로 就業 準備를 하며 成功 就業에 이를 수 있다.

新入生 入學成跡優秀奬學金 惠澤 强化


대구대는 新入生을 위한 入學成跡優秀奬學金을 强化했다. 募集時機別, 募集單位別, 典型類型別 上位 10% 以內인 學生들은 入學學期 授業料의 70%를, 上位 30% 以內인 學生들은 入學學期 授業料의 50%를, 隨時募集에서 上位 50% 以內인 學生들과 定時募集에서 最初合格者 全員에게는 入學學期 授業料의 30%를 入學成跡優秀奬學金으로 支給한다.

또한 代表的인 奬學 制度인 ‘DU Leaders’ 奬學金은 S等級과 A等級에 따라 入學金과 8學期 授業料 免除뿐만 아니라 寄宿舍費, 敎材費, 海外語學硏修 警備, 學校施設 無料利用 等의 惠澤이 提供된다. 이와 함께 ‘DU Dream’ 奬學金은 科目(국·英·數·探究) 領域 等級 合에 따라 8個(DU Dream A) 또는 4個(DU Dream B) 學期 授業料의 50%를 減免받는다.

以外에도 隨時 募集銓衡 3個 以上 最初 合格한 學生들이 받을 수 있는 複數志願奬學金(入學金 免除), 고른기회전형 合格者 全員에게 支給되는 고른기회장학금(입학금 免除), 同門奬學金, 兄弟姊妹奬學金 等 다양한 奬學 惠澤이 마련돼 있다.

定時募集 總 525名 選拔…募集群別 複數志願 可能


대구대는 2021學年度 定時募集을 통해 525名의 新入生을 選拔한다. 願書接受 期間은 2021年 1月 7日부터 11日까지이며 大邱大 홈페이지, 進學語플라이 等 인터넷을 통해 接受한다.

이番 定時募集에서는 募集 軍(가, 나, 다) 間 複數志願이 可能하다. 募集 郡別로 살펴보면, 街軍은 168名, 나群은 251名, 多軍은 106名이다. 家君에서는 修能 100%를 反映하는 一般銓衡으로 新入生 149名을 選拔하며, 未來融合大學 平生學習子 銓衡(5名), 特性化高 等을 卒業한 在職者 銓衡(14名)으로 總 19名을 뽑는다.

나群은 一般銓衡 208名을 修能 100%로 選拔하고, 藝體能 典型은 修能과 實技 點數를 合해 新入生을 選拔한다. 融合藝術學部(現代美術專攻)의 修能 및 實技 反映 比率은 各各 20%와 80%이고, 融合藝術學部(映像애니메이션디자인學專攻), 産業디자인學科, 패션디자인學科, 室內建築디자인學科는 修能 30% 實技 70%를 反映한다.

多軍은 修能 100%인 一般銓衡으로 71名을 選拔하고, 藝體能 銓衡에서 融合藝術學部(生活造形디자인學專攻)와 視覺디자인學科의 修能 및 實技 反映 比率은 30%와 70%, 體育學科는 40%와 60%, 스포츠레저學科는 30%와 70%를 適用해 學生을 選拔한다.

修能 成跡 反映 比率을 보면 人文社會系列은 國語, 數學(가/나), 英語, 探究(寺/科/職) 各 領域을 25%씩 反映하며 韓國史 等級에 따라 加算點이 주어진다. 또한 自然科學·工學系列은 4個 領域을 25%씩 反映하며 數學 加刑에 15%, 科學探究에 5%의 加算點을 附與한다. 藝體能系列은 國語 40%, 數學(가/나) 또는 英語 中 한 科目을 擇해 30%, 探究(寺/科/職) 30%를 反映하며 追加的인 加算點이 主語地震 않는다.

우창현 大邱大 入學處長
#에듀플러스 #敎育 #大邱大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