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경대 進路心理相談센터, 코로나로 힘든 學生用 프로그램 運營|東亞日報

서경대 進路心理相談센터, 코로나로 힘든 學生用 프로그램 運營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2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서경대 온라인 교육센터에서 외국인 유학생이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습과 만든 작품.
서경대 온라인 敎育센터에서 外國人 留學生이 對人關係 向上 프로그램에 參與한 모습과 만든 作品.
서경대 進路心理相談센터(센터長 민미희 敎授)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等으로 心理的 情緖的 問題 等 다양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外國人 留學生과 障礙 學友, 學習不振 學生 等을 위해 온라인을 通해 다양한 集團 프로그램 및 映像 콘텐츠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코로나19로 外國人 學生들은 孤立感과 心理的 어려움을 크게 느끼고 있다. 이를 解消하기 위해 進路心理相談센터는 一般 學生들을 對象으로 하고 있는 非敎科 프로그램의 運營을 外國人 學生을 配慮하는 次元에서 再改編했다. 또 媒體를 活用하여 自己表現의 機會를 가질 수 있도록 美術媒體 對人關係 向上 프로그램을 開設하는 等 多角的인 努力을 기울이고 있다.

于先 스트레스 管理 映像 콘텐츠를 쉽고 便한 言語로 製作해 지난달 2∼20日 大學 온라인 敎育센터를 통해 支援했다. 프로그램에 對한 呼應度는 매우 높았다. 470餘 名의 留學生 中 折半 以上인 266名이 參與했다.

連繫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4日 서경대 유담館 CLC존 集團相談室에서 進行된 美術媒體 프로그램인 ‘情緖認識과 自己表現의 機會를 갖도록 支援-나의 故鄕 그리고, 나’에도 外國人 留學生 9名이 參與했다. 參與 學生들은 留學을 計劃했던 때의 目標를 떠올리며 自身의 現在 狀況을 돌아보고, 大學生活에 邁進하겠다는 마음의 決意를 다졌다.

서경대 進路心理相談센터는 이달 1日부터 2021年 1月 29日까지 코로나19로 一般 學生보다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障礙 學友들을 對象으로 ‘마음을 들려줘’ 프로그램을 進行한다. 온라인으로 進行될 이 프로그램에선 學業, 進路, 對人關係 等 全般的인 大學生活 適應 狀態를 確認하고, 心理的 支援 및 支持自願 發掘을 위한 5回 以內의 一對一 個人相談 等이 準備될 豫定이다.

進路心理相談센터는 學習 不振으로 苦衷을 겪는 學事 警告者들을 對象으로 學習 動機 强化 프로그램과 學習力 增進 프로그램의 運營도 計劃하고 있다. 個人別 맞춤型으로 學習 不振의 어려움을 分析하고, 學習 態度 및 生活 패턴을 點檢하는 作業 等을 통해 大學生活의 適應을 돕겠다는 趣旨다.

민미희 서경대 進路心理센터長은 “서경대는 外國人 留學生의 大學生活 適應을 돕기 위해 오리엔테이션 等 情報傳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進路探索 및 心理相談 支援 프로그램을 進行해 왔다”며 “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故國을 떠나 韓國에 와 있는 外國人 留學生의 孤立感이 더욱 커져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連繫해 스트레스 管理 및 美術治療 프로그램을 運營해 大學生活에 對한 安定感과 滿足感을 갖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어 “追後에도 效果的이고 深度 있는 外國人 留學生 適應 프로그램을 開發하고 運營해 이들의 大學生活 適應을 積極 支援할 計劃”이라고 덧붙였다.

障礙 學友 對象 ‘마음을 들려줘’ 프로그램에 參加하려면 進路心理相談센터로 電話하거나 포털을 통해 申請할 수 있다. 學習 動機 强化 프로그램과 學習力 增進 프로그램은 멘토 敎授와의 面接 後로 申請을 받아 進行될 豫定이다.
#에듀플러스 #敎育 #서경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