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現在의 배움터가 未來의 일터로… 實用藝術 特性化大學 淨化藝術隊|東亞日報

現在의 배움터가 未來의 일터로… 實用藝術 特性化大學 淨化藝術隊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2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淨化藝術大學校는 寒流의 中心이자 文化, 藝術, 觀光産業의 핫플레이스 明洞이라는 地域社會를 基盤으로 한 都心型 專門 職業敎育大學이다. 淨化例臺는 現在의 배움터가 未來의 일터로 이어지는 最適의 都心型 캠퍼스로 脚光받고 있다. 大學이 位置한 明洞은 뷰티産業의 要衝地 淸潭, 映畫의 메카 忠武路, 公演藝術의 허브 大學路를 잇는 文化藝術의 接點地이며, 交通放送 및 케이블 放送國 等을 가까이 두고 있다. 또한 明洞觀光特區를 비롯한 地域 內 6個의 觀光特區는 大韓民國을 代表하는 비즈니스, 쇼핑, 觀光의 中心地로 다양한 類型의 觀光 商品 및 特級호텔들이 布陣해 있어 就業과 關聯된 産業體의 開發과 協力이 容易하다. 따라서 學生들이 在學期間 동안 經驗하고 體驗하는 日常生活 그 自體가 배움과 成長의 過程이라 할 수 있다.

2021學年度 新入生 募集을 통해 1892名을 選拔하는 淨化例臺는 △美容藝術學部(美容, 뷰티메디컬스킨케어, 메이크업, 뷰티네일, 뷰티·패션스타일리스트專攻) △映像미디어學部(放送映像, 뉴미디어콘텐츠, 미디어크리에이터專攻) △公演藝術學部(演技, 뮤지컬, 公演企劃製作專攻) △實用音樂學部(보컬, 作編曲, 器樂, 뮤직테크놀로지, 싱어송라이터專攻) △航空호텔觀光學部(航空서비스, 호텔觀光서비스專攻) △호텔조리·디저트學部(호텔조리, 디저트製菓製빵專攻) △社會福祉學部(社會福祉保育專攻)의 7學部 21全공 體制를 갖추고 있다. 新入生 募集은 隨時募集과 定時募集으로 나눠 進行되며, 美容藝術, 호텔조리·디저트, 社會福祉學部는 隨時募集만으로 新入生을 選拔한다. 定試募集은 映像미디어, 公演藝術, 實用音樂, 航空호텔觀光 4個 學部에서 進行되며 定時募集 願書 接受 期間은 1月 7日∼18日이다.

映像미디어學部는 放送, 映畫와 같은 레거시 미디어와 유튜브로 대표되는 다양한 뉴미디어콘텐츠에 通達한 人材를 養成하기 위해 企劃과 製作, 映像디자인과 時刻特殊效果, 모션그래픽에 이르는 커리큘럼을 運營하고 있다. 定時募集을 통해 15名을 募集하며 學生簿中心典型은 學生部 100%, 修能中心典型은 修能 100%로 新入生을 選拔한다,

公演藝術學部는 定時募集에서 50名을 募集하며 實技考査 100%로 選拔한다. 演技專攻은 自由演技, 뮤지컬專攻은 自由曲, 公演企劃製作專攻은 作品 分析發表를 통해 評價한다. 演技와 뮤지컬, 公演企劃製作專攻으로 細分化되어 있으며 다양한 公演 活動 中心의 現場實習 敎育을 施行한다. Triple-Threat Training System의 訓鍊을 통해 演劇, 뮤지컬, 放送, 映畫 等 다양한 文化藝術의 現場에서 能力을 發揮할 수 있는 多才多能한 最高의 俳優 및 企劃, 製作, 스태프를 養成한다.

實用音樂學部는 보컬, 作編曲, 器樂, 뮤직테크놀로지, 싱어송라이터專攻으로 나누어 定時募集에서 145名을 募集하며, 實技考査 100%로 合格者를 選拔한다. 보컬專攻과 器樂專攻은 自由曲을, 作編曲專攻, 뮤직테크놀로지專攻, 싱어송라이터專攻은 自作曲 演奏를 통해 大衆音樂 뮤지션으로서의 才能을 보여줄 수 있으면 된다. 實用音樂學部는 水準別 코칭 시스템과 定期的 作品發表會 等을 통해 獨自的인 音樂 世界를 構築해 나갈 수 있는 뮤지션으로서의 力量을 培養하는 데 集中한다.

航空서비스와 호텔觀光서비스專攻으로 構成된 航空호텔觀光學部는 定時募集에서 4名을 學部 單位로 選拔한다. 學生簿 40%, 修能 40%, 動映像 評價 20%를 合算하여 最終 合格者를 選拔한다. 動映像 評價는 自己紹介, 志願動機, 入學 後 抱負를 映像을 통해 評價한다. 航空호텔觀光學部는 外國語 沒入敎育을 中心으로 글로벌 力量 强化에 主眼點을 둔다.

學生簿 成跡은 出席과 內申 成績으로 産出되며, 內申의 境遇 最優秀 1個 學期 前 敎科 成跡을 反映한다. 學部와 專攻 特性에 따라 隨時 및 定時募集 比率과 銓衡方法의 差異가 있는 만큼 大學 入學處 홈페이지에서 入試 關聯 細部 事項을 確認해보고 支援하는 게 좋다.
#에듀플러스 #敎育 #淨化藝術隊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