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경대, 코로나 블루 克服 爲한 ‘學生 健康·마음 돌봄 프로그램’ 運營|東亞日報

서경대, 코로나 블루 克服 爲한 ‘學生 健康·마음 돌봄 프로그램’ 運營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0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서경대學校(總長 최영철) 進路心理相談센터(센터長 민미희 敎授)는 코로나19의 擴散 및 長期化로 캠퍼스 生活과 學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學生들에게 코로나 블루 克服을 위한 다양한 ‘學生 健康·마음 돌봄 프로그램’을 開發해 이달부터 運營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 19의 擴散 및 長期化로 日常에 큰 變化가 닥치면서 생긴 두려움이나 憂鬱症, 無氣力感 等으로 學業과 人間關係 等 大學生活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學生들의 適應을 돕고 學業에 對한 自信感을 갖도록 支援하는 서비스다.

‘學生 健康·마음 돌봄 프로그램’은 自己理解, 自己成長, 情緖돌봄을 위한 美術媒體 相談, 코칭 프로그램 等 다양하며, 프로그램에 參加하려면 서경대 포털에서 CREOS 引證欄의 一般力量에 接續해 申請하면 된다. 各 프로그램들은 自身들의 이야기를 充分히 나누고 疏通할 수 있도록 8名 以內로 팀을 構成해 各自 집이나 便利한 場所에서 ZOOM 畵面 共有를 통해 運營되고 있다. 現在 運營 中이거나 運營 豫定인 프로그램은 △對人關係의 必須條件인 自己 理解와 自己表現, 相對方에 對한 理解와 共感能力을 向上시킴으로써 效果的인 意思疏通能力을 높임으로써 對人關係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構成된 ‘나의 對人關係 點檢’ △코로나 19로 인한 活動의 制限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學生들을 위해 自身을 慰勞하고 自己調節力을 높일 수 있도록 한 ‘코로나 마음백신 處方’ △코로나 19로 인한 活動의 制約으로 招來된 다양한 狀況과 感情을 共有, 共感하는 張으로, 서경대學校 學生들의 所屬感을 높이기 위해 便安하게 情緖를 나눌 수 있는 時間이 될 수 있도록 構成한 ‘마음 돋보기’ △코로나 19로 인한 活動의 制約을 克服하고 다양한 交流 經驗을 願하는 學生들에게 安全하게 自己表現을 할 수 있는 場이 될 수 있도록 한 ‘온라인 다락房’ △個人 스스로 當面한 이슈를 解決하기 위해 目標를 設定하고 變化하는 過程을 客觀的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해 深度 있는 自己 省察을 促進할 수 있도록 構成한 ‘워라밸 코칭’이 있다. 또 코로나19의 擴散 및 長期化로 인한 스트레스와 否定的인 情緖를 經驗할 수 있는 學生들에게 感情 淨化 및 情緖調節 能力을 높일 수 있도록 한 ‘코로나 블루만 있냐 코로나 레드도 있다’ △코로나19의 擴散 및 長期化로 活動이 萎縮되면서 無氣力症을 經驗할 수 있는 學生들에게 自身을 慰勞하고 無氣力症을 克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無氣力 脫出 꼼지락’ △映畫 속 스토리를 통해 리더에게 必要한 커뮤니케이션, 說得, 意思決定 等 이 時代의 새로운 리더의 모습 等을 생각해보고 스스로 自身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時間을 圖謀하는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韓國靑少年相談福祉開發원 大學生用 또래相談 프로그램을 適用해 構造化된 프로그램 活動을 提供함으로써 對話를 통해 도움을 주는 親舊가 될 수 있도록 한 ‘코로나는 避하고, 對話하는 親舊 되기’ 等을 마련했다.

서경대는 이番 프로그램의 效果를 促進하기 위해 敎育革新센터를 中心으로 人性敎育센터, 敎授學習志願센터, 學科 等을 連繫하는 統合支援體系를 構築했다. 學習컨설턴트와 相談審理使 等 該當 分野 專門家들이 參與해 體系的이고 專門的인 學生支援 서비스를 提供하고 있다.

‘學生 健康·마음 돌봄 프로그램’에 參與한 컴퓨터科學科 이정민 學生은 “코로나로 인해 혼자서 授業만 듣고 집에 있어야 하는 게 답답했는데, 다른 學生들 모습도 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뜻깊었고, 慰勞가 됐다”고 말했다.

經營學部 이혜성 學生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 자유롭게 나가지도 못하고 답답한 마음이 컸는데, 프로그램에 參與한 後 마음이 便安해지고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어야 할지 알게 됐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總括 企劃하고 準備해 온 민미희 서경대 進路心理센터長은 “코로나19로 여러 가지가 制限되고 萎縮된 狀況에서 프로그램의 運營을 온라인 方式으로 採擇함으로써 보다 많은 學生들이 自由롭고 效果的으로 서비스를 利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多樣한 프로그램을 開發, 運營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에듀플러스 #敎育 #서경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