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創意·融合을 통한 革新人材 養成 유한대學校’|東亞日報

‘創意·融合을 통한 革新人材 養成 유한대學校’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0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有限生命바이오學科, 醫療뷰티學科, 自由專攻學科 新設’

유한대는 2021學年度에 總 2017名을 募集한다. 6個 學部 34個 學科를 運營하고 있으며, 隨時에서 一般高 銓衡, 特性化高 銓衡을 통해 學生을 募集할 計劃이다. 隨試 2次에는 △一般高 597名 △特性化高 146名 等 743名을 選拔한다.

유한대는 올해 入學 銓衡方法을 簡素化했다. 受驗生의 入試 負擔을 줄이기 爲해 모든 學科의 面接을 廢止했다. 모든 學科에서 基本敎科 100%를 反映한다.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高等學校 1∼3學年 性的 가운데 最優秀 2個 學期 性的 100%를 反映한다.

‘Yuhan TRUST 職務能力認證制’ 및 ‘地域共有 取·創業支援處’를 通한 就業支援 프로그램, 家族會社 專擔制를 施行해 ‘入學이 곧 就業人 大學’을 具現한 點이 强點이다. 또 △自律改善大學 選定 △自律協約型 革新支援事業 選定 △後進學 先導型 支援事業에 選定 △社會맞춤型 産學協力 先導專門大學 育成(LINC+)事業 △高熟鍊 일學習 竝行制(P-TECH) 運營機關 選定 等 수많은 政府 財政支援 事業에 選定돼 奬學金 惠澤이 많은 便이다. 最近 專門對 在學生段階 일學習竝行 事業에 選定됨에 따라 學生 中心의 敎育 運營과 地域社會와 함께하는 社會的 價値를 創出하는 專門大學으로 자리 잡았다.

유한대는 패밀리企業人 柳韓洋行, 有限健康生活, 有限化學과 有限生命바이오學科, 醫療뷰티學科의 圓滑한 敎育프로그램 運營을 위한 相互協力 協約式을 가졌다. 相互協力 協約을 締結해 大學과 有限 패밀리企業 間의 强力한 柳大監 形成과 相互 協力을 위해 共同 努力할 豫定이다. 制約, 뷰티의 强點을 가지고 있는 有限家族企業의 强力한 紐帶關係가 新設學科인 有限生命바이오學科, 醫療뷰티學科와 關聯해 큰 强點으로 浮刻될 것이며, 國際的인 바이오, 뷰티分野의 專門的 知識을 갖춘 맞춤型 人材를 育成 할 것으로 期待된다.

生命·바이오 産業의 展望은 밝다. 特히 有限生命바이오學科는 패밀리企業이자 制約·바이오 分野의 先頭企業人 柳韓洋行, 有限化學科의 相互協力을 통해 優秀 人材를 發掘하고 首都圈 最高의 바이오 專門家 養成을 위한 敎育 프로그램을 提供할 豫定이다. 有限生命바이오學科는 制約·바이오 産業의 實務 全般을 다루는 3年制 基本 敎育課程을 바탕으로 바이오 基礎理論, 바이오 製造工程 및 品質管理 等을 敎育할 뿐만 아니라 臨床試驗 分析專門家, 化粧品 分析專門家, 실버 條理·食品 專門家와 같은 大學 內 旣存 學科(專攻) 敎育科의 融合敎育을 통해 多樣한 分野의 바이오 專門家 養成을 目標로 하고 있다.

유한대 醫療뷰티學科는 K-뷰티를 통해 2022年까지 世界 3代 化粧品 輸出國과 뷰티 强國으로 跳躍하겠다는 政府의 計劃에 발맞춰 패밀리企業人 有限健康生活과 함께 글로벌 中心의 메디컬 뷰티學科로 K-뷰티 産業의 글로벌 리더를 養成하고, 뷰티 産業의 科學化를 통해 삶의 質을 向上시키고, 뷰티 美容 産業의 自立型 專門家를 養成한다. 醫療뷰티學科는 ‘健康한 삶’, ‘아름다움’, ‘삶의 質 向上’에 對한 人間의 本性과 時代的 欲求가 높아지면 個人의 美的 價値를 높이는 토털뷰티와 個人 맞춤型 醫學的 知識을 融合하고, 化粧品 및 메디컬케어를 科學的이고 體系的으로 敎育 및 實習해 實用的이고 差別化되고 個人化된 醫療뷰티 專門家를 養成하고 있다.

유한대 自由專攻學科는 未來社會를 이끄는 創意的이고 自律的인 人材를 키우고 있다. 폭넓고 다양한 基礎敎育을 통해 學生 個個人의 進路 探索 機會를 提供하고 學生 適性에 맞는 맞춤型 敎育課程을 運營해 在學生의 力量向上의 機會를 提供한다. 유한대 內 다양한 專攻을 經驗할 수 있는 機會와 學生主導型 융·複合專攻醫 設計 통한 經驗學習 基盤 創意敎育課程을 提供한다. 自由專攻學科는 學問 間 境界를 넘어선 包括的 思考와 創意力, 問題解決能力을 길러주기 위한 目標를 가지고 運營될 豫定이다. 學生들은 自由專攻으로 1學期 동안 進路 探索과 융·複合 敎育課程을 進行한다. 以後 學生들은 한 學期 동안의 進路探索 結果를 바탕으로 다양한 專攻 選擇이나 融合專攻 新設의 機會를 갖게 된다.
#에듀플러스 #敎育 #유한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