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半導體디스플레이技術學會 2020 온라인 秋季學術大會’ 開催|東亞日報

‘韓國半導體디스플레이技術學會 2020 온라인 秋季學術大會’ 開催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0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명지대학교

명지대(總長 유병진)가 마련한 ‘韓國半導體디스플레이技術學會 2020 온라인 秋季學術大會’가 10月 16日 自然캠퍼스 創造藝術館 5層에서 열렸다. 이番 온라인 學術大會는 명지대 LINC+事業團과 韓國半導體디스플레이技術學會가 主催했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李 長期化하는 가운데 安全하게 半導體·디스플레이産業의 技術 革新을 紹介하고 技術 情報를 交流하기 위한 趣旨로 企劃됐다.

이番 온라인 秋季學術大會는 ‘半導體·디스플레이 所在·部品·裝備 技術 革新’을 主題로 專門家들의 講演과 함께 100餘 篇에 이르는 論文을 온라인으로 共有하며 深度 있는 論議의 場을 펼쳤다. 講演은 인터넷 유튜브로 實時間 스트리밍을 活用한 ‘Plenary 講演’과 Zoom 畫像會議 서비스를 利用해 實時間 스트리밍으로 進行한 ‘Invited 講演’으로 構成됐다.

論文 發表는 구두 및 포스터로 나눠 進行됐다. 구두는 15分 以內의 動映像 업로드로, 포스터의 境遇 10分 以內의 動映像 업로드 및 發表資料 學術大會 홈페이지 업로드로 各各 선보였다.

行事는 登錄 및 歡談에 이어 △開會辭(홍상진 學術大會 組織委員長) △人事말(學會長 및 명지대 유병진 總長) △Plenary SessionⅠ △Session 1,2,3,4 △Plenary Session Ⅱ △優秀 論文 施賞 △閉會 順으로 열렸다.

Plenary 講演은 크게 두 섹션으로 나눠 첫 番째 섹션의 座長은 전형탁 漢陽大 敎授가, 두 番째 섹션의 座長은 장영철 한기대 敎授가 맡았다. 講演은 김형준 次世代知能型半導體 團長, 윤정식 國家核融合硏究所 센터長, 김동순 韓國産業技術評價管理員 半導體PD, 白君基 龍仁市長, 안진호 漢陽大 敎授, 전배근 半導體産業協會 팀長 等 關聯 分野에서 權威를 자랑하는 專門家들이 參與했다.

Invited 講演은 네 個의 섹션으로 열렸다. Session 1 素子 分野는 윤태식 명지대 敎授, Session 2 所在 部門은 이정환 인하대 敎授, Session 3 部品 分野는 유신재 忠南大 敎授, Session 4 裝備 分野는 金起炫 韓國産業技術大 敎授 等으로 構成됐다.

홍상진 敎授는 開會辭에서 “이런 重要한 時期에 명지대에서 半導體 및 디스플레이 산·학·연·관 關係者분들과 秋季學術大會를 開催하는 건 큰 意味가 있다”며 “이番 學術大會가 最新의 技術 動向과 技術 革新 內容을 交流하고 硏究方向을 定立할 수 있는 機會의 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병진 명지대 總長은 “우리 大學은 社會가 要求하는 國家核心技術開發의 必要性을 깊이 遞減하여, 2019年부터 半導體를 包含한 6代 核心産業의 素材·部品·裝備 隘路技術支援을 위해 ‘MJU 所在·部品·裝備 技術支援團’을 發足해 産學協力 技術支援에 邁進하고 있다”고 强調했다. 이어 “이番 온라인 秋季學術大會가 來日의 國家核心技術發展에 큰 발板이 될 것으로 期待한다”며 “오늘의 行事가 一回性으로 그치지 않도록 명지대는 오늘 行事에서 나온 內容을 귀담아듣고 마음에 새겨 來日을 위한 半導體 素材·部品·裝備 人材養成과 國家 核心技術 發展에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에듀플러스 #敎育 #명지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