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未來産業 맞춤型 融合人材 養成 目標… 敎育革新 主導하는 競爭力 1等 國立大|東亞日報

未來産業 맞춤型 融合人材 養成 目標… 敎育革新 主導하는 競爭力 1等 國立大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9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韓國交通大學校

한국교통대 충주캠퍼스
韓國交通大 忠州캠퍼스
홍창우 한국교통대 입학홍보처장
홍창우 韓國交通大 入學弘報處長
韓國交通大는 1905年 鐵道二元養成所부터 始作해 100年이 넘는 歷史 동안 8萬餘 名의 卒業生을 輩出했다. ‘VIP(創意 creatiVe, 革新 Innovation, 實踐 Practice)型 人材育成’이라는 敎育 目標를 바탕으로 未來産業 맞춤型 融合人材 養成을 위해 敎育 革新을 主導하는 敎育 競爭力 1等 國立大學이다.

忠州캠퍼스는 機械, 自動車, 航空 等 國家交通産業 및 地域産業 分野에 特化된 敎育課程을 運營하고 있다. 國立大學으로는 唯一하게 航空運航學科와 飛行訓鍊院을 運營해 航空 人力을 養成하고 있다. 3D 프린팅 忠北據點센터, 아이디어 팩토리 等을 통해 다양한 敎育環境을 提供하고 있다.

曾坪캠퍼스는 應急救助, 物理治療, 看護學 等 交通弱者 保健福祉 서비스 分野 特性化를 追求하고 있다. 시뮬레이션센터, 共同訓鍊센터 等을 保有하고 있다. 鐵道特區에 位置한 義王캠퍼스는 鐵道 運轉부터 經營, 物流, 施設 및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鐵道 關聯 모든 分野의 人材를 養成하며 南北 平和 時代를 對備해 유라시아交通硏究所를 運營 中이다.

韓國交通大는 水準 높은 敎授陣과 敎育 시스템 그리고 다양한 專攻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4次 産業革命 時代를 맞아 社會 需要를 反映한 柔軟한 學士組織을 運營하고 있다. 師弟同行, 튜터링과 같은 다양한 學習力量 强化 프로그램도 進行해 在學生들의 基礎學習能力을 높이고 深化學習의 機會를 提供한다. 또 國立大學 育成事業, 大學革新 支援事業, 社會맞춤型 産學協力 先導大學(LINC+) 事業, 大學 平生敎育體制 支援事業(LiFE), 高校敎育 寄與大學 支援事業, 地域革新 플랫폼 事業 等의 다양한 國策事業을 펼치며 地域 社會 및 人材들에게 良質의 敎育 機會를 提供하고 있다.

홍창우 韓國交通大 入學弘報處長은 “韓國交通大는 꿈의 날개를 달고 함께 飛上할 수 있는 潛在力과 熱情을 가진 파트너를 찾고 있다. 더 나은 새로운 來日을 希望하며 그 길에 韓國交通大가 함께하겠다. 바른 人性을 바탕으로 꿈을 向한 熱情과 潛在力을 가진 受驗生 여러분의 두드림을 언제나 歡迎한다”고 말했다.



올해 隨時募集 1566名 選拔, 3가지 典型類型 募集


韓國交通大는 2021學年度 隨時募集을 통해 總 1566名(定員 내 1356名, 定員 外 210名)을 選拔한다. 隨時 典型은 學生簿敎科, 學生簿綜合, 實技 및 實績 爲主의 세 가지 類型으로 區分한다. 銓衡 類型別 募集 人員은 學生簿敎科銓衡 913名, 學生簿綜合銓衡 524名, 實技 및 實績 爲主 129名이다.

主要 特徵을 살펴보면 于先 學生簿敎科典型은 一般銓衡, 社會寄與 및 配慮者, 고른기회, 農漁村, 特性化高同一系 銓衡 等 支援 資格에 따라 支援할 수 있다. 2021學年度 隨試 모든 銓衡에서 修能 最低 學歷基準을 廢止했다. 둘째, 學生簿綜合銓衡의 趣旨에 맞도록 運營하기 위해 2021學年度 學生簿綜合銓衡에서 처음으로 專攻豫約制를 實施한다. 各 專攻(學科)別로 다양한 人材上, 專攻適合性 等을 評價하기 위해 導入됐다. 單純히 成績으로 學生을 選拔하기보다는 高校 生活에서 專攻과 關聯해 充實히 努力한 學生의 發展 可能性을 가늠해 選拔한다.

셋째, 學生簿綜合銓衡은 1段階 書類綜合 100%, 2段階 1段階 點數 60% + 面接評價 40%를 合해 最終合格者를 選拔한다. 1段階에서 學生部敎科를 定量的으로 反映하지 않고 100% 書類綜合으로 뽑는다. 學生簿綜合銓衡 趣旨에 맞게 專攻適合性 等을 基盤으로 한 優秀한 人材를 選拔한다는 趣旨다. 1段階 書類評價度 重要하지만 2段階 面接評價의 比重이 매우 높다. 또 航空서비스學科, 航空運航學科, 自由專攻學部(忠州/曾坪, 義王)는 오직 學生簿綜合銓衡에서만 選拔하고 있기 때문에 關心 있는 受驗生들은 이를 반드시 熟知하는 게 좋다.

넷째, 學生簿綜合銓衡은 블라인드 面接으로 運營된다. 韓國交通大는 出身 高校, 受驗番號, 姓名 等이 公開되지 않는 블라인드 面接으로 面接 當日 個別 街番號를 附與하고 있다. 父母(親姻戚 包含)의 聲明, 社會的·經濟的 地位를 나타낼 수 있는 職業名 等(抽象的 職種名 包含)에 關한 應答을 禁止하고 있다. 韓國交通大의 大入銓衡에 關한 모든 情報는 學校 홈페이지에서 確認하면 된다.

國內 唯一 交通 特性化 大學, 캠퍼스別 魅力 滿點


韓國交通大는 國內 唯一의 交通 特性化 大學이다. 글로벌 리더, 創造的 專門家, 全人的 敎養人을 大學의 人材上으로 삼고 있다. 캠퍼스別로 特徵도 갖고 있다. 忠州캠퍼스는 最近 親環境 電氣·水素 自動車에 對한 關心이 높아지면서 機械自動車航空工學部에 對한 人氣가 높아졌다. 여기에 IT 分野 컴퓨터情報技術工學附加 融合돼 未來 自律自動車 開發을 꿈꾸는 글로벌 스마트 交通 리더 養成에 拍車를 加하고 있다.

未來 鐵道 中心의 義王캠퍼스는 國內 1等 鐵道 分野 專門 敎授陣을 갖춘 鐵道經營物流·데이터사이언스 學部, 鐵道工學部가 있다. 鐵道 産業은 現在 世界的으로 發展 展望이 높은 交通 分野다. 全 世界的인 鐵道 發展의 흐름에 비해 鐵道 分野 專門家는 매우 不足한 狀況이라 鐵道 關聯 産業 就業 展望과 비전은 매우 밝다.

交通弱者·保健 中心의 曾坪캠퍼스는 看護保健系列의 學科가 布陣하고 있다. 이番 코로나19 長期化로 政府 次元의 保健醫療 分野 人力 養成에 全幅的인 投資가 있을 것으로 期待된다. 特히 看護學科는 100年이 넘는 傳統과 專門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 100% 國家考試 合格率을 자랑한다. 物理治療學科와 應急構造學과 亦是 受驗生들의 關心이 많아 每年 높은 入試競爭率을 記錄하고 있다.

韓國交通大는 校內 運營 就業支援 프로그램에 在學生이 自發的으로 參與해 就業 力量을 强化할 수 있도록 固有의 就業支援 體系((JOBS+)에 따라 段階別 프로그램을 施行 中이다. 5段階 47個 過程에 達하는 段階別 就業 專門 프로그램을 통해 學生들은 各種 核心 力量을 기르고 就業 寒波를 突破할 수 있는 自信感을 얻게 될 것이다.
#에듀플러스 #敎育 #韓國交通大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