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實務中心 保健醫療專門家 集中 育成… 看護師 國家試驗 19年 連續 全員合格|東亞日報

實務中心 保健醫療專門家 集中 育成… 看護師 國家試驗 19年 連續 全員合格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9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乙支大學校

의정부 을지대병원(조감도)
議政府 乙支大病院(鳥瞰圖)
김명철 을지대 입학관리처장
김명철 을지대 入學管理處長
國內 最高의 保健·醫療 特性化大學인 乙支大의 底力은 最上位圈 國家考試 合格率과 就業率로 證明되고 있다. 看護師 國家試驗 19年 連續 應試生 全員 合格이라는 大記錄을 세웠고, 2018年 大學 取·創業 力量評價에서는 1位(卒業生 1000∼2000名 大學 基準) 大學으로 選定됐다. 乙支大는 앞으로도 持續的인 敎育 投資로 實務中心型 保健醫療 專門家를 길러낼 計劃이다.

을지대 김명철 入學管理處腸은 “지난 半世紀 동안 硏究하고 奉仕하는 保健醫療 人材를 養成해온 것처럼 앞으로도 훌륭한 人材를 키우기 爲해 最善의 努力을 다할 것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時期, 受驗生들 모두가 努力해서 願하는 結果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을지대 성남캠퍼스
을지대 城南캠퍼스

2021年 個校 앞둔 敎育·醫療 融複合 中心 ‘議政府캠퍼스’


1967年 開校 以來 ‘참保健醫療 人材 養成’을 위해 한길만을 걸어온 乙支大는 醫療 서비스 基盤의 硏究 中心 大戰캠퍼스와 産學協力 基盤의 實務 中心 城南캠퍼스를 바탕으로 앞서가는 醫療敎育을 實施하고 있다. 2021年 開校를 앞둔 敎育·醫療 融複合 中心 議政府캠퍼스는 京畿 北部 最大 規模로 建設 中인 議政府 乙支大病院과 한 空間에 세워져 尖端 敎育과 醫療를 實現하는 搖籃이 될 것으로 期待된다.

議政府캠퍼스는 看護學科와 臨床病理學科, 中毒再活福祉學科, 스포츠아웃도어學科 等 4個 學科에서 募集한다. 特히 議政府 캠퍼스 모든 學科의 適性考査 및 面接考査, 實技考査의 境遇 城南 캠퍼스에서 實施하므로 留意해야 한다.

國內 最初, ‘빅데이터醫療融合學科’ 新設


乙支大는 國內 最初로 應急構造學과, 葬禮指導學科, 中毒再活福祉學科를 開設해 우리나라 헬스 테크놀로지를 先導하는 大學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4次 産業革命 時代 創意·융합 人材 養成을 위해 敎育部 承認을 받아 保健醫療와 빅데이터가 結合된 빅데이터醫療融合學科를 新設해 保健 新(新)産業에 特化된 尖端 保健醫療 人材 養成을 위해 힘쓰고 있다. 最近 코로나19 感染 豫防에 빅데이터가 活用되고, 韓國保健産業振興院이 發表한 有望 5代 保健 新産業 分野에 헬스 빅데이터가 包含되는 等 빅데이터 基盤의 醫療 서비스 關聯 學科 新設 必要性이 增大되고 있는 狀況에서 나온 結果라 더욱 注目된다.

特히 來年 3月 開院할 議政府 乙支大病院에 5G 人工知能시스템을 構築하는 等 保健醫療와 人工知能, IT의 結合을 先導하고 있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基礎敎科 및 專門敎科를 導入하고, 플립드 러닝, 프로젝트 基盤 授業(PBL), 메이커 러닝, 캡스톤디자인 授業 等 다양한 敎育 方法과 最近 새로 構築한 革新的인 EU 컨버전스센터 施設(VR호스피털, MI스튜디오)을 活用할 計劃이다.

2021學年度 隨時募集 868名 選拔…適性考査 마지막 해


2021學年度 을지대 募集 人員은 總 1136名이며 隨時募集에서 868名(76.41%)을 選拔한다. 隨時募集 主要 銓衡別 募集 人員은 敎科的性優秀者 銓衡 351名, 敎科成跡優秀者 銓衡 201名, 學生簿綜合銓衡 182名, 實技考査 53名 等이다.

敎科的性優秀者 銓衡은 適性考査를 통해 選拔하는데 2021學年度는 351名을 選拔한다. 60分間 試驗에 凝視하게 되며 國語, 英語, 數學 總 50問項으로 全體 問項數가 지난해보다 5問項 縮小됐다. 國語는 客觀式 20問項에서 15問項으로 줄여 配點을 變更했고, 英語는 客觀式 20問項, 數學은 混合型으로 客觀式 10問項, 短答型 主觀式 5問項으로 지난해와 同一하게 出題된다. 國語와 英語는 高校 敎育課程, 數學은 修能 數學 ‘나’型 範圍 內에서 出題돼 系列 區分 없이 支援할 수 있다. 修能 對備 70%의 難易度로 出題되며 주어진 時間을 效率的으로 按排하는 것이 좋다.

學生簿綜合銓衡 募集 人員 擴大 및 公正性 强化

學生簿綜合銓衡 募集 人員은 前年 對比 79名이 增加한 182名을 選拔한다. 銓衡別로 EU自己推薦 124名, 社會寄與 및 配慮對象者 51名, 特性化高校 卒業者 7名을 選拔한다. 資格에 따라 支援할 수 있는 典型이 달라 入學管理處 홈페이지에서 仔細한 志願 資格을 確認하는 게 좋다.

段階別 銓衡으로 1段階에서는 書類 100% 精誠評價로 募集 人員의 5倍數를 選拔하며 2段階는 1段階 成跡 70%와 面接 30%를 合算해 最終合格者를 選拔한다. 別途의 修能 最低 學歷基準을 適用하지 않기 때문에 平素 성실한 學業 態度를 바탕으로 主導的으로 校內 活動에 參與한 學生이라면 支援을 考慮해볼 수 있다.

特히 學生簿綜合銓衡 面接考査는 블라인드 面接임을 留意해야 한다. 面接考査 當日 受驗番號 代身 街番號 목걸이를 配付하며, 校服과 私服에 關係없이 全員 卒業學士 가운을 着用한 後 考査場에 入室하게 된다. 또한 自己紹介書 記載禁止事項 外에도 面接 全 過程에 걸쳐 志願者의 聲明을 비롯한 父母, 親姻戚의 身上情報 一切를 漏泄해선 안 된다.
#에듀플러스 #敎育 #을지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