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野 “大統領 官邸公社 國政調査”… 與 “無理한 政治攻勢”|東亞日報

野 “大統領 官邸公社 國政調査”… 與 “無理한 政治攻勢”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15日 03時 00分


코멘트

來日 開幕 臨時國會 衝突 豫告
民主 “國調要求서 17日께 提出 檢討”
國힘 “警護妻家 檢證… 收容 못해”
‘檢搜完剝’ 施行令 改正도 激突할듯

16日 門을 여는 8月 臨時國會를 앞두고 與野가 大統領 官邸 工事 受注 疑惑 및 ‘檢搜完剝’(檢察 搜査權 完全 剝奪) 2라운드를 둘러싼 熾烈한 攻防을 豫告했다.

14日 政治權에 따르면 더불어民主黨은 尹錫悅 大統領의 夫人 김건희 女史와 關聯된 業體가 大統領 官邸 公使의 一部를 受注했다는 疑惑에 對한 國政調査 要求書를 臨時國會 開幕 直後 金振杓 國會議長에게 提出할 豫定이다. 國政調査 要求는 國會 在籍 議員 4分의 1(75名) 以上이 同意하면 提出할 수 있다.

民主黨 院內 關係者는 “尹 大統領 就任 100日인 17日을 前後로 提出하는 方案을 檢討 中”이라며 “正義黨, 時代轉換 等 다른 野黨과 함께 進行할지를 最終 調律 中”이라고 했다. 민주당은 이와 함께 大統領室 龍山 移轉 問題도 全般的으로 提起해 20%臺로 떨어진 尹 大統領 支持率에 對한 攻勢 水位를 바짝 끌어올리겠다는 計劃이다. 이에 對해 國民의힘은 “無理한 政治 攻勢”라고 맞설 豫定이다. 國民의힘 院內 關係者는 “官邸 工事는 大統領 警護를 위해 高度의 保安이 必要한 만큼 關聯 契約은 警護處에서 檢證을 통해 進行한다는 事實을 民主黨도 모를 理 없다”면서 “國政調査 要求는 絶對로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다.

檢察廳法과 刑事訴訟法 等 檢搜完剝法 施行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法務部 施行令 改正案을 둘러싼 與野 間 神經戰도 이어지고 있다. 民主黨은 法務部가 檢察 搜査 範圍를 施行令 改正으로 復元하기로 한 것에 强力 反撥하며 檢察廳法 再改正 與否도 檢討 中이다. 法務部가 施行令을 통한 搜査權 擴大 根據로 삼은 檢察廳法의 ‘腐敗 犯罪, 經濟 犯罪 等 大統領令으로 定하는 重要 犯罪’ 條項 속 ‘등’을 ‘中’으로 바꿔 確實하게 檢察 搜査 範圍를 制限하겠다는 것. 民主黨 박홍근 院內代表는 한동훈 法務部 長官을 向해 “法을 守護해야 할 사람이 憲法에 保障된 國會의 立法權에 (對抗해) ‘施行令 쿠데타’를 일으켰다”고 날을 세운 反面, 國民의힘은 論評을 내고 “施行令에 問題가 있다면 正確히 어떤 것이 問題인지 밝혀야 한다. 政治的 搜査만으로 非難하는 行爲는 國會 多數黨으로서 無責任한 모습”이라고 민주당을 批判했다.

法人稅 引下 等 稅制 改編案도 主要 爭點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김성환 政策委議長은 지난달 政府의 稅制 改編案 發表 後 “改編案의 核心은 大企業과 富者 稅金을 줄여주겠다는 것”이라며 原案 通過는 어렵다는 意思를 밝혔다. 國民의힘은 민주당의 協助가 必須的인 만큼 對國民 輿論戰을 통해 민주당을 壓迫하겠다는 戰略이다.


황성호 記者 hsh0330@donga.com
이윤태 記者 oldsport@donga.com
#臨時國會 #大統領 官邸工事 #檢搜完剝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