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靑指針 大統領記錄物 아냐”…野 “北被殺 TF 構成, 事實歪曲 對應”|東亞日報

與 “靑指針 大統領記錄物 아냐”…野 “北被殺 TF 構成, 事實歪曲 對應”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6月 26日 12時 37分


코멘트
하태경 국민의힘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 위원장. 국회사진취재단
河泰慶 國民의힘 海水部 公務員 被擊事件 眞相調査 TF 委員長. 國會寫眞取材團
國民의힘 ‘海洋水産部 公務員 被擊事件 眞相調査 태스크포스(TF)’ 團長을 맡은 河泰慶 議員이 “大統領室에서 部處나 機關이 接受한 公文은 大統領記錄物로 볼 수 없다는 行政安全部의 有權解釋이 나왔다”고 밝혔다.

河 議員은 26日 自身의 페이스북을 통해 “海水部 公務員 被擊 事件 眞實에 다가갈 수 있는 하나의 門이 열렸다”고 했다.

그가 共有한 書面 答辯에 따르면 行安部는 “大統領室에서 發送해 部處나 機關에서 接受한 文書는 管理 權限이 該當 機關에 있어 大統領記錄物로 볼 수 없고 이에 따라 (大統領記錄物) 指定 對象에서 除外된다”고 有權解釋했다.

河 議員은 “海警, 國防部 等 國家 機關이 接受 받은 靑瓦臺 指針 全部를 國會가 資料로 받을 수 있다. 行安部의 有權解釋에 따라 機關이 接受 받은 靑瓦臺 指針을 모두 要求했다”며 “事件의 實體가 밝혀지고 있다”고 强調했다.

앞서 지난 24日 河 議員은 TF 中間發表에서 ‘9月 23日 靑瓦臺 關係長官對策會議를 거치고 政府의 判斷이 바뀌었다’고 主張하며 “22日과 24日 사이에 靑瓦臺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大統領記錄物이 公開돼야 한다”고 指摘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6.26/뉴스1
禹相虎 더불어민주당 非常對策委員長이 26日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記者懇談會에서 發言하고 있다. (共同取材) 2022.6.26/뉴스1
더불어민주당은 “國民의힘 對應이 지나치게 政略的으로 事實 歪曲을 많이 하는 것 같다”며 黨內 西海 公務員 事件 TF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禹相虎 非常對策委員長은 이날 國會에서 定例 記者懇談會를 열고 “꽤 오래 忍耐해왔는데 이 問題에 對應을 해야겠다고 決心했다”며 “TF를 中心으로 이 問題를 어떻게 다룰지 論議하고 對應 方案을 講究하겠다”고 말했다.

TF 팀長은 陸軍 大將 出身인 金炳周 議員이 맡고 文在寅 政府 靑瓦臺 國政狀況室長을 지낸 尹建永 議員과 21代 國會 前半期 國防委員會 민주당 幹事인 黃熙 議員, 國家情報院 出身 金炳基 議員 等이 參與한다.

于 委員長은 “우리 國民이 北韓軍에 依해 被殺됐는데 가슴 아프고 憤怒하지 않으면 되겠나”라며 “어쨌든 우리 國民을 救助하지 못한 것은 事實 아닌가. 그것을 잘했다고 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河 議員을 겨냥해 “너무 個人展을 많이 하는 것 같다. 그쪽도 TF가 있을 텐데 너무 신나서 政略的 活動하는 것을 보면 좋아 보이진 않는다”며 “與黨 重鎭이 너무 이 問題를 가지고 個人的인 아이템으로 活用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썩 좋아보이진 않는다”고 指摘했다.

두가온 東亞닷컴 記者 ggga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