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安哲秀 “最高委員 推薦 飜覆 없다…국민과의 約束 어기는 것”|東亞日報

安哲秀 “最高委員 推薦 飜覆 없다…국민과의 約束 어기는 것”

  • 뉴스1
  • 入力 2022年 6月 20日 17時 26分


코멘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사진공동취재단
安哲秀 國民의힘 議員. 寫眞共同取材團
安哲秀 國民의힘 議員은 20日 國民의黨 몫 最高委員 推薦(鄭点植·김윤)과 關聯해 “對國民 約束이므로 約束을 지켜야 한다”며 “飜覆하면 제가 國民과의 約束을 어기는 게 된다”고 旣存 立場을 固守했다.

安 議員은 이날 聯合뉴스TV ‘뉴스 1番地’에 出演해 “黨 對 黨 約束이었고 國民 앞에 宣言한 것이다. 國民과의 約束”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安 議員은 “(合黨) 當時 李俊錫 代表를 尊重해 共同代表를 맡지 않(았)고, 最高委員 2名을 推薦하겠다는 그 條項밖에 없다”며 “(推薦人에 對해) 審査한다든지, 黨憲·黨規를 바꿔야 한다는 條項은 一切 없다. 論難이 생길 餘地 없이 지키면 되는 것”이라고 指摘했다.

그는 “黨憲·黨規를 고칠 必要가 있다면 그것까지 念頭에 두고 合意된 것이 아니냐”며 “必要에 依해 고칠 必要가 있다면 現在 指導部가 고치면 된다”고 말했다.

安 議員은 鄭点植 國民의힘 議員 推薦에 對해 “自黨 議員 推薦을 拒否하는 境遇는 처음 봤다. 이제 한(하나의) 黨이 됐는데 네 便 내 便이 어디 있느냐”며 “鄭 議員은 再選議員 그룹의 幹事다. 一種의 代表 格이다. 再選 議員들의 목소리가 最高委에 反映되는 것이 黨을 위해 좋고, 健康하기 때문에 推薦한 것”이라고 說明했다.

이어 이番 일로 인해 向後 安 議員이 ‘政治的 負擔’을 질 것이란 指摘이 나오는 것에 對해서는 “그건 제 몫이다. 議員들과도 意思疏通한 것”이라며 “그렇게 서로 하나로 뭉쳐서 地方選擧를 치렀고, 國民의黨 出身 사람들이 꽤 많이 當選됐다. 그렇게 하면서 하나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安 議員은 現 狀況이 ‘黨의 次期 리더십을 둔 神經戰’이라는 解釋이 나오는 데 對해서는 “只今 民生 經濟가 어렵다. 黨權 競爭 以前에 與黨이 해야 할 일이 많다”며 “內部的으로 누가 黨 代表가 되고 이런 게 重要한 것이 아니다”고 線을 그었다.

앞서 安 議員은 이날 서울市 中區 롯데호텔에서 열린 ‘韓中修交 30周年 記念 畫報’ 發刊 出版記念會 以後 記者들과 만나서도 旣存 立場을 强調했다.

그는 “(大選) 候補 單一化를 했고 그 다음에 (國民의힘과) 統合 宣言을 하고, (最高委員) 推薦 權限을 委任받았다. 그래서 推薦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安 議員은 이어 國民의黨 院內代表를 지내기도 했던 권은희 議員이 鄭 議員 推薦에 對해 ‘便法’이라고 指摘한 것에 對해서는 “各自 個人의 생각이 다를 수 있지 않나. 그게 民主政黨”이라고 一蹴했다.

한便 安 議員은 이 代表의 性上納 疑惑에 對한 倫理委員會가 오는 22日 열리는 것과 關聯 “原則的인 말만 드리고 싶다. 倫理위에서 여러 가지 資料들을 갖고 客觀的으로 判斷하리라 생각한다”며 “黨을 위해 가장 바람직한 方向으로, 그리고 政府·與黨으로서 여러 가지 原則을 지키고 模範을 보이는 그런 方向으로 結論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