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洪準杓 “選擧때 빚진 사람 없어…오직 市民에만 負債” 大大的 刷新 豫告|東亞日報

洪準杓 “選擧때 빚진 사람 없어…오직 市民에만 負債” 大大的 刷新 豫告

  • 뉴스1
  • 入力 2022年 6月 2日 13時 00分


코멘트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이 2일 오전 대구 중구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민선8기 시정 운영에 대한 계획을 밝히고 있다. 2022.6.2/뉴스1 © News1
洪準杓 大邱市長 當選人이 2日 午前 大邱 中區 選擧事務所에서 열린 記者會見에서 民選8期 市政 運營에 對한 計劃을 밝히고 있다. 2022.6.2/뉴스1 ⓒ News1
民選8期 洪準杓號(號) 4年 市井의 밑그림을 그릴 ‘大邱市長職 引受委員會’(引受위)의 輪廓이 나왔다.

洪準杓 大邱市長 當選人은 2日 午前 大邱 中區 삼덕동 選擧事務所에서 當選 記者會見을 열고 市長職 引受委 名單을 發表했다.

引受위는 이상길 前 大邱市 行政副市長이 委員長을 맡게되며, 施政改革團·政策推進團·軍事施設이傳單 等 3個 TF(태스크포스·專擔組織)와 是正企劃·經濟産業·敎育文化·安全福祉·都市環境 等 5個 分課로 構成된다.

施政改革團長에는 洪 當選人의 側近으로 알려진 정장수 前 慶南道知事 祕書室長, 政策推進團長에는 이종헌 前 靑瓦臺 行政官, 軍事施設移轉團長에는 윤영대 前 國防部 駐韓美軍基地 移轉事業團長, 代辯人에는 이성원 前 TBC(大邱放送) 常務가 任命됐다.

3個 TF 가운데 施政改革段과 政策推進團은 洪 當選人이 就任한 以後에도 組織改編을 통해 大邱市 組織에 그대로 吸收될 것으로 보인다.

洪 當選人은 “施政 改革을 적어도 2年 동안 繼續 推進해야 하기 때문에 是正改革團은 是正을 引受한 뒤에도 必要하다”며 “政策 推進 亦是 是正을 여러군데 分散시켜 놓으면 責任 所在가 不分明하고 政策 推進이 제대로 되기 않기 때문에 政策推進短刀 大邱市 組織에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洪 當選人의 發言에 비춰보면 是正改革段과 政策推進段이 事實上 民選8期 市政 運營의 兩大 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이 2일 오전 대구 중구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민선8기 시정 운영에 대한 계획을 밝히고 있다. 2022.6.2/뉴스1 © News1
洪準杓 大邱市長 當選人이 2日 午前 大邱 中區 選擧事務所에서 열린 記者會見에서 民選8期 市政 運營에 對한 計劃을 밝히고 있다. 2022.6.2/뉴스1 ⓒ News1

이날 記者會見에서 洪 當選人은 具體的으로 擧論하진 않았지만 市政改革團을 통한 强度 높은 組織·人的 刷新을 豫告했다.

그는 “(旣存의 大邱市) 公共機關 等은 不必要하게 細分化돼 있다. 選擧 功臣들 자리 만들어주려고 人爲的으로 만든 組織은 全部 統廢合하겠다. 나는 選擧 때 別로 빚진 사람이 없다. 부채가 있는 곳은 市民들 뿐”이라며 强力한 是正 革新 意中을 내비쳤다.

이때문에 民選 6~7基를 지나오면서 쌓여온 旣存 施政에 對한 大大的인 ‘칼질’이 不可避할 것으로 보인다.

洪 當選人은 “제 생각만으로 施政 改革을 밀어붙이면 獨不將軍이라고 할 것이다. 引受위를 通해 充分히 意見을 收斂하겠다”며 “是正이 正式 出帆을 하면 大邱市議會 條例를 통해 組織 改編에도 바로 들어가겠다”고 말했다.

引受委 是正計劃分科에 도건우 前 大邱慶北經濟自由區域廳長, 經濟産業分科에 이재하 大邱商工會議所 會長, 敎育文化分科에 류형우 前 大邱禮銃 會長, 安全福祉分科에 이시복 大邱議員원, 都市環境分課에는 김인남 大邱經營者總協會長 等이 이름을 올렸다.

또 引受委 拷問·諮問그룹人 常任顧問團에는 大邱에 地域區를 둔 國會議員 12名 全員, 敎授諮問委員團에는 정태옥 경북대 敎授 等이 包含됐다. 引受위는 오는 7日부터 業務를 開始한다.

(大邱=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