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緊急輸血’ 金泰欽, 두 달 만에 민주당 12年 忠南道情 交替|東亞日報

‘緊急輸血’ 金泰欽, 두 달 만에 민주당 12年 忠南道情 交替

  • 뉴스1
  • 入力 2022年 6月 2日 10時 25分


코멘트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이 1일 천안 선거사무실에서 당선이 확정된 후 꽃목걸이를 걸고 환호하고 있다. 2022.6.2/뉴스1
國民의힘 金泰欽 忠南知事 當選人이 1日 天安 選擧事務室에서 當選이 確定된 後 꽃목걸이를 걸고 歡呼하고 있다. 2022.6.2/뉴스1
6·1地方選擧에서 ‘緊急 輸血’된 國民의힘 金泰欽 忠南知事 候補가 現職 道知事를 꺾고 當選됐다.

金 當選人은 不過 3個月 前만 해도 忠南知事 候補로 擧論조차 되지 않았다. 國民의힘 院內代表를 目標로 했던 金 當選人은 院內代表 選擧에 集中하고 있었다. 하지만 地方選擧가 채 2달도 남지 않은 4月4日 李俊錫 黨 代表가 直接 金 候補를 찾아가 忠南知事 出馬를 勸誘하면서 雰圍氣가 急變했다. 當時 권선동 議員을 院內代表로 만들기 爲한 布石이라는 意見이 많았지만 金 當選人은 勸誘 하루만에 出馬를 宣言했다.

忠南知事 選擧에 뒤늦게 뛰어들었지만 일찌감치 出馬를 宣言한 박찬우, 김동완 豫備候補와의 競選에서 過半이 넘는 得票率로 國民의힘 忠南知事 候補로 公薦을 받았다.

하지만 當選을 壯談할 수는 없는 雰圍氣였다. 相對가 國會議員 4線을 지낸 現職 道知事 梁承晁 候補였기 때문이다. 兩 候補는 忠南에서 人口가 가장 많은 天安을 政治的 基盤으로 삼고 있어 忠南知事 選擧에서 有利한 高地를 占하고 있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운데)가 여의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실에서 김태흠 의원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기현 원내대표. 뉴스1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가운데)가 汝矣島 國會 農林畜産食品海洋水産委員長室에서 金泰欽 議員과 만나 握手하고 있다. 오른쪽은 金起炫 院內代表. 뉴스1
金 當選人은 與黨 候補로 確定되자마자 ‘힘쎈’ 忠南을 만들겠다며 砲門을 열었다. 自身은 ‘約束을 꼭 지키는 强한 候補’라는 이미지를 浮刻시키고 相對 候補는 ‘그냥 착한 옆집 아저씨’로 平價切下하며 勝負手를 던졌다.

反面 梁承晁 候補는 惡材가 겹쳤다. 天安 出身 朴完柱 議員이 性非違으로 黨에서 除名됐다. 連이어 性 關聯 問題가 터진 민주당에는 뼈아픈 傷處가 됐다. 더구나 梁承晁 候補는 公式 選擧運動을 사흘 앞둔 지난달 17日 코로나19 確診 判定을 받아 隔離에 들어가면서 5日間 選擧 遊說를 하지 못했다.

金 當選人은 李俊錫 黨 代表의 支援을 받으며 젊은층 票心을 集中 攻掠했다. 特히 李 代表는 公式 選擧運動이 始作된 지난달 19日 밤 12時 天安을 찾아 支援 遊說를 벌일 程度로 積極 支援에 나섰다. 李 代表는 自身에게 쏠린 關心을 고스란히 金 候補에게 傳達하며 힘을 보탰다.

勝機를 잡았다고 確信한 金 候補는 忠南 全域을 돌며 票心을 끌어 모았다. 結局 새 政府의 安定的인 國政運營을 바라는 票心이 ‘國政 牽制論’을 앞서면서 道知事 出馬를 決心한 지 두 달 만에 12年 동안 민주당이 차지해 온 忠南知事職을 奪還하는데 成功했다.

金 當選人은 “剛한 推進力으로 中央政府와 원활하게 疏通해 忠南發展에 必要한 것이면 무엇이든 가져오겠다”며 “道民 여러분의 마음을 헤아리고 健康을 챙기고 살림살이를 걱정하는 道知事가 되겠다”고 約束했다.

(天安=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