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洪準杓·金恩慧 ‘웃고’, 宋永吉·이광재 ‘울고’…금배지 成績表|東亞日報

洪準杓·金恩慧 ‘웃고’, 宋永吉·이광재 ‘울고’…금배지 成績表

  • 뉴스1
  • 入力 2022年 6月 1日 22時 15分


코멘트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 2022.5.20/뉴스1 © News1
洪準杓 國民의힘 大邱市長 候補. 2022.5.20/뉴스1 ⓒ News1
國會議員 金배지를 떼고 地方自治團體長에 挑戰한 與野 議員들의 喜悲(喜悲)가 엇갈렸다. 國民의힘은 웃었고, 더불어民主黨은 울었다. 民主黨 宋永吉·이광재 候補는 울었고, 國民의힘 洪準杓·金恩慧 候補는 웃었다.

1日 午後 公開된 6·1 地方選擧에 對한 地上波 放送 3社(KBS·MBC·SBS) 出口調査에 따르면 國民의힘 候補들은 大體的으로 勝機를 거머쥔 것으로 나타났다.

그間 地上波 3社 出口調査가 높은 正確度를 보였던 點을 勘案하면 最終 結果 또한 이와 一致할 것이란 展望이 나온다. 이날 地上波 3社 出口調査와 同時에 發表된 JTBC 出口調査 및 大規模 電話調査에서도 國民의힘 候補들이 大部分 優勢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番 選擧에 挑戰狀을 낸 議員들은 總 7名이었다. 民主黨에서 宋永吉(서울市長)·오영훈(濟州道知事)·이광재(江原道知事) 候補까지 3名, 國民의힘에서는 金恩慧(京畿道知事)·金泰欽(忠南道知事)·朴完洙(慶南道知事)·洪準杓(大邱市長) 候補까지 4名이 出師表를 냈다.

所謂 ‘優勢 成績表’를 받은 이들 中 눈에 띄는 人物들은 斷然 洪準杓·金恩慧 候補다. 于先 3社 調査 基準 洪 候補(79.4%)는 서재헌 민주당 候補(18.4%)를 크게 앞섰다. 이로써 洪 候補는 다시 한番 次期 大權走者로서 立地를 다질 수 있게 됐다.

洪 候補는 앞선 大邱市長 候補 競選에서 尹錫悅 大統領을 앞세운 金在原 前 最高委員, 朴槿惠 前 大統領 法律代理人으로 活躍해온 柳榮夏 辯護士를 제치며 話題를 모은 바 있다. 또 지난 20代 大選 競選 當時 尹 大統領에게 敗하기는 했지만 勝敗를 가를 젊은층에 訴求力을 보이면서 相當한 存在感을 보였었다.

洪 候補는 이番 選擧를 契機로 ‘保守 텃밭’인 大邱를 基盤으로 한 ‘次期 大權 발板 다지기’에 들어갈 것으로 展望된다.

金 候補도 이 狀態로만 가면 이른바 ‘꽃길’을 밟게 될 것으로 보인다. 金 候補(49.4%)는 金東兗 민주당 候補(48.8%)를 僅少한 差로 앞섰다. JTBC 調査에서도 金 候補(49.6%)는 金東兗 候補(48.5%)를 앞질렀다. 勝利가 確定될 時, 金 候補는 政治權에서 相對的으로 稀少한 50代 젊은 女性 政治人으로서 단단한 立地를 다지게 될 것이란 觀測이다.

京畿道知事는 20代 大選에 出馬했던 現 李在明 民主黨 總括選對委員長(仁川 桂陽乙 國會議員 補闕選擧 候補)李 지냈던 자리로, 이番 選擧를 두고 一角에서는 ‘京畿道知事를 가져온다면 다 勝利한 것과 마찬가지’라는 말이 나오기도 했었다.

尹 大統領 當選人 時節, 代辯人으로 役割하며 尹核關(尹 大統領 核心 關係者)으로도 불리는 金 候補는 中央政府를 등에 업고 地方政治에서 成果를 내는 일에 集中할 것으로 豫想된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서울시장·오른쪽)·이광재(강원도지사) 후보. 2021.6.1/뉴스1 © News1
더불어民主黨 宋永吉(서울市長·오른쪽)·이광재(江原道知事) 候補. 2021.6.1/뉴스1 ⓒ News1
反面 이番 選擧 結果에 따라 또 다른 大權走者 候補群으로 꼽혀온 宋永吉(40.2%)·이광재(45.1%) 候補의 境遇, 各各 國民의힘 吳世勳(58.7%)·金鎭台(54.9%) 候補에게 밀리는 成績表를 받아들면서 難望한 狀況에 處하게 됐다. JTBC 調査에서도 宋 候補(37.9%)는 吳 候補(60.5%)에게 相當한 隔差로 밀렸다.

더구나 宋 候補의 境遇, 敗北한 지난 大選을 이끈 黨 指導部의 首長이었고, 이 候補는 當時 大選 競選에 出馬하기도 했었다.

두 사람이 ‘586(運動圈 出身의 50代·80年代 學番·60年代 出生)世代’ 代表 人物들이라는 點도 뼈아프다. 이番 選擧期間 中 민주당은 朴志玹 共同非常對策委員長이 꺼내든 ‘586 勇退論’으로 極甚한 內訌에 處했었다. 이날 最終的으로 選擧에서 敗하게 되면 다시금 ‘586 刷新論’에 불이 붙을 可能性이 높다.

慶南道知事職의 境遇에도 朴完洙 候補(65.3%)가 민주당 양문석 候補(30.2%)를 크게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番 選擧 前 慶南道知事職은 민주당 親文(親文在寅) 核心으로 꼽히는 金慶洙 知事가 지냈었다.

忠南道知事職 또한 現職 梁承晁 민주당 候補(45.9%)를 金泰欽 候補(54.1%)가 相當히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이 唯一하게 獲得한 자리는 濟州道知事職이었다. 國民의힘 所屬 元喜龍 知事(現 國土交通部 長官)가 大選 競選에 出馬하는 過程 等으로 權限代行으로 이어져온 이 자리에는 오영훈 민주당 候補(56.5%)와 허향진 國民의힘 候補(39.1%) 等이 競爭해왔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