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歷史 새로 썼다”…국힘 光州市長 候補 歷代 最高 得票率 ‘歡呼’|東亞日報

“歷史 새로 썼다”…국힘 光州市長 候補 歷代 最高 得票率 ‘歡呼’

  • 뉴스1
  • 入力 2022年 6月 1日 20時 40分


코멘트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실시된 1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 사무실에서 주 후보와 캠프 관계자들이 출구조사 방송을 보며 기뻐하고 있다. 2022.6.1/뉴스1 © News1
第8回 全國同時地方選擧가 實施된 1日 午後 光州 西區 治坪洞에 位置한 주기환 國民의힘 光州市長 候補 事務室에서 週 候補와 캠프 關係者들이 出口調査 放送을 보며 기뻐하고 있다. 2022.6.1/뉴스1 ⓒ News1
“우리는 새로운 歷史를 썼습니다, 졌지만 우리는 이겼습니다!”

1日 午後 7時30分 光州 西區 治坪洞에 位置한 주기환 國民의힘 光州市長 候補 事務室에는 歡呼聲이 울려퍼졌다.

地上波 放送3社가 實施한 第8回 全國同時地方選擧 出口調査 結果에서 株 候補가 國民의힘 系列의 光州市長 候補 歷代 最高 得票率을 更新했기 때문이다.

放送3社는 주기환 候補가 15.4%를 얻을 것으로 내다봤다. 1位인 더불어民主黨 姜琪正 候補의 得票 豫測값은 77.4%로 두 사람의 得票車는 62%p다.

歷代 國民의힘 系列 候補가 光州市長 歷代 最多 得票率은 2010年 5回 選擧 當時 한나라당 정용화 候補가 얻은 14.22%다.

結果 發表 直前 떨리는 表情으로 말 없이 주먹을 불끈 쥔 채 畵面에 눈을 固定하던 主 候補는 ‘2位’ 發表 後 자리에서 일어나 黨員들을 바라본 채 두팔을 벌리고 萬歲를 외쳤다.

國民의힘 所屬 다른 出馬者들도 歡呼했다.

양혜령 光州 東區廳長 候補를 비롯해 박진우 東區議員 候補와 곽승용 北區議員 候補, 정현로 南區議員 候補 等 60餘名이 ‘주기환’ 이름을 連呼했다.

市黨 關係者들은 準備했던 꽃다발을 건넸고 週 候補가 이에 和答下 듯 “國民의힘 萬歲! 우리는 이겼습니다, 歷史를 새로 썼습니다!”라고 외치기도 했다.

週 候補는 “민주당의 텃밭인 光州에서 保守 與黨이 갖고있던 旣存 最高 記錄 14.22%를 드디어 넘겨 15%를 達成했다”며 “그동안 민주당의 獨占 構造였던 光州에서 제대로 된 民主政治 實現을 위한 政治的 變化가 始作됐다. 礎石을 까는 데 큰 意味가 있다고 본다”고 所感을 밝혔다.

이어 “여러분들의 支持와 激勵, 聲援에 힘입어 이런 結果가 나왔다. 여러분 德分에 제 나름대로, 마음에 차진 않지만 礎石을 까는 結果를 냈다”고 感謝를 표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실시된 1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 사무실에서 주 후보가 출구조사 결과를 확인한 뒤 당원과 함께 얼싸안으며 기뻐하고 있다. 2022.6.1/뉴스1 © News1
第8回 全國同時地方選擧가 實施된 1日 午後 光州 西區 治坪洞에 位置한 주기환 國民의힘 光州市長 候補 事務室에서 週 候補가 出口調査 結果를 確認한 뒤 黨員과 함께 얼싸안으며 기뻐하고 있다. 2022.6.1/뉴스1 ⓒ News1
그러면서 “이제부터 光州에서는 제대로된 民主主義가 始作될 것이다”며 “그동안의 민주당 獨占에서 脫皮하는 突破口를 여러분과 손 잡고 해냈다. 正말 感謝하다”고 人事했다.

한便 國民의힘 系列 保守政黨 候補의 光州市長 歷代 最多 得票率은 2010年 5回 選擧 當時 한나라당 정용화 候補가 얻은 14.22%다. 2002年 3回 選擧 때 한나라당 이환의 候補는 11.0%, 1995年 1回 選擧 때 民主自由黨 김동환 候補는 10.28%를 얻었다.

이番에 尹錫悅 大統領의 ‘湖南 最側近’으로 불리는 주기환 候補가 2014年 6回 選擧 以後 8年 만에 出馬하며 ‘윤풍’을 이어가겠다는 挑戰狀을 냈다.

週 候補는 지난 2003年 尹 大統領이 光州地檢 特殊部 檢事로 勤務할 때 搜査官으로 함께 2年間 일하며 ‘信賴’를 쌓았다. 以後 持續해서 因緣을 맺으며 湖南의 ‘尹錫悅맨’으로 評價받는다.

또 國民의힘 系列 候補가 光州市長 選擧에서 2位 자리에 오른 것 亦是 1995年 以後 27年 만이다.

週 候補는 選擧 期間 내내 지난 大選 光州에서 尹錫悅 大統領이 얻은 12.7% 得票率과 歷代 光州市長 最多 得票率, 2位 政黨 記錄을 갈아치우겠다는 抱負를 밝혀왔다.

(光州=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