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朴亨埈 ‘優勢’ 釜山市長 選擧…變數는 投票率?|東亞日報

朴亨埈 ‘優勢’ 釜山市長 選擧…變數는 投票率?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30日 13時 55分


코멘트
부산시장 선거에 출마한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박형준 국민의힘, 김영진 정의당 부산시장 후보(왼쪽부터)© News1 DB
釜山市長 選擧에 出馬한 변성완 더불어民主黨, 朴亨埈 國民의힘, 金泳鎭 正義黨 釜山市長 候補(왼쪽부터)ⓒ News1 DB
6·1 地方選擧의 釜山市長 選擧가 保守 雰圍氣로 흐르면서 各 政黨이 支持層 結集에 總力을 기울이고 있다.

釜山市長 選擧는 변성완(더불어民主黨), 朴亨埈(國民의힘), 金泳鎭(正義黨) 候補 모두가 別途의 競選過程 없이 單數推薦되면서 ‘컨벤션 效果’를 누리지 못했고 지난 3月 치러진 大選으로 인해 地方選擧의 熱氣가 많이 묻혔다.

또 지난 2018年 地方選擧에서 민주당이 大勝한 以後 다시 地域 政治地形이 ‘保守’로 回歸하는 듯한 樣相을 보이면서 6·1 地方選擧의 興行이 期待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민주당은 ‘反省’과 ‘謝過’라는 泣訴戰略과 더불어 嘉德新空港 特別法 通過 等의 ‘成果’를 强調하며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하지만 민주당 內部에서도 ‘어렵다’는 말들이 나돌고 있는 狀況이다.

實際 各種 輿論調査에서 朴亨埈 候補가 꾸준히 50%를 넘는 支持率을 보이고 있다. 特히 輿論調査 結果 空表 禁止 期間 前 實施된 마지막 調査人 地上波 3社 輿論調査(輿論調査 機關 입소스가 KBS·MBC·SBS 依賴로 지난 23~25日 實施)에서도 朴 候補(52.3%)가 50%가 넘는 支持率을 記錄하며 변성완 민주당 候補(25.9%)에 크게 앞섰다.(자세한 內容은 中央選擧輿論調査審議委員會 홈페이지 參照)

이같은 狀況에서 민주당은 投票 督勵를 통한 ‘支持層 結集’에 總力을 쏟고 있다. 그동안 ‘保守텃밭’이라고 불렸던 釜山에서는 민주당의 支持層이 漸次 늘면서 30% 以上의 콘크리트 支持層을 形成했다는 觀測이 優勢하다.

지난 大選에서도 민주당 李在明 候補가 38.15%의 得票率을 보이기도 했다. 민주당은 ‘投票하면 이긴다’는 슬로건 아래 最大限 많은 支持層을 投票場으로 이끈다는 戰略이다.

國民의힘 亦是 相對的으로 優勢하다는 雰圍氣를 ‘警戒’해야 한다며 投票 督勵에 積極 나서고 있다.

앞서 지난 25日 國民의힘 朴 候補 選擧事務室에서 열린 選對委 會議에서도 이같은 狀況을 考慮한 듯 마지막까지 緊張의 끈을 놓아서는 안된다는 主張이 나오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朴 候補는 “現役 區廳長들이 大部分 民主黨이라서 그 힘을 만만하게 봐서는 안 된다”며 “輿論調査 結果를 쉽게 믿고 支持者들이 投票場에 안 갈 수 있다. 우리 支持層이 한 분도 빠짐없이 投票場에 나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當付했다.

共同選對委員長을 맡은 徐秉洙 議員 亦是 “選擧는 只今부터 始作이다. 한치의 緊張도 늦추지 않고 골목 구석까지 찾아다니면서 活動해서 壓勝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해야 한다”고 强調했다.

正義黨의 金泳鎭 候補는 두 자릿數의 得票率을 얻어 地域 政街에서 ‘進步政黨’의 목소리를 키우겠다는 戰略이다.

釜山地域 進步政黨들이 單一 候補를 내세우고 있는 만큼 基礎議會에 最大限 많은 議席을 確保한다는 戰略으로 釜山 全體의 選擧를 이끌고 있다.

(釜山=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