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洪準杓 壓倒的 勝利” 展望 속 反轉 노리는 野黨 候補들|東亞日報

“洪準杓 壓倒的 勝利” 展望 속 反轉 노리는 野黨 候補들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29日 07時 39分


코멘트
왼쪽부터 서재헌 민주당 후보, 홍준표 국민의힘 후보, 한민정 정의당 후보, 신원호 기본소득당 후보 © News1 DB
왼쪽부터 서재헌 민주당 候補, 洪準杓 國民의힘 候補, 한민정 正義黨 候補, 신원호 基本所得當 候補 ⓒ News1 DB
6·1 地方選擧와 國會議員 補闕選擧가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大邱地域 選擧 판勢는 結果가 뻔한 ‘김 빠진’ 樣相을 보이고 있다.

特히 大邱市長 選擧의 境遇 大選 候補 두番(黨內 競選 1次例 包含), 慶南道知事 再選, 黨 代表, 5選 國會議員을 지낸 ‘巨物 政治人’ 洪準杓 國民의힘 候補가 登場하자 “野黨 候補들이 쫓아가기도 벅차다”라는 말이 나올 程度다.

29日 中央選擧管理委員會의 選擧統計시스템에 따르면 大邱市長 候補에는 더불어民主黨 서재헌·國民의힘 洪準杓·正義黨 한민정·基本所得當 신원호 候補(記號 順)가 登錄했다.

國民의힘은 尹錫悅 政府 出帆 以後 與黨으로서 첫 選擧인 만큼 ‘政權 安定論’을 앞세워 洪 候補를 筆頭로 壓勝을 期待하고 있다.

이에 맞서는 民主黨은 不毛地나 다름없는 ‘保守 텃밭’에서 ‘政權 牽制論’을 내세우며 劇的인 反轉을 노리지만 힘에 달리는 모습이다.

새 政府 出帆에 따른 컨벤션 效果를 등에 업은 國民의힘에 맞서 市長 選擧에서 서재헌 候補가 30%라도 得票할 수 있을지 注目된다.

南北頂上會談 等 이른바 ‘文風’(文風) 效果로 민주당이 全國的으로 壓勝한 2018年 地方選擧 當時 임대윤 민주당 候補가 39.75%의 得票率을 記錄하는데 그쳤다. 當時 權泳臻 自由韓國黨(現 國民의힘) 候補가 53.73%로 當選됐다.

민주당의 狀況을 當時와 比較하면 大選 敗北 餘波로 黨內 狀況이 크게 劣惡하고 支持度도 낮아 이番 地方選擧에서는 苦戰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展望이 나오고 있다.

大邱市長 候補 4名 中 ‘進步’로 分類되는 한민정 正義黨 候補와 신원호 基本所得當 候補의 得票率이 波及力을 보이지 못할 可能性이 높은 가운데, 힘이 많이 빠진 只今의 민주당 狀況까지 考慮하면 洪 候補가 壓勝할 것이라는 觀測이 많다.

一角에서는 無投票 當選이 續出하고 國民의힘이 크게 이길 可能性이 높은 狀況에서 市民들의 選擧에 對한 關心度가 떨어져 歷代 最低 投票率을 記錄하는 것 아니냐는 憂慮가 나오고 있다.

保守 對 進步 兩者 構圖로 치러지는 大邱敎育감 選擧는 保守 性向의 강은희 候補와 進步 性向의 엄창옥 候補(加那陀 順)가 막판 支持勢 確保에 功을 들이고 있다.

再選에 挑戰하는 姜 候補가 認知度에서는 높지만, 票心이 克明하게 갈리는 ‘保守 對 進步’ 構圖로 치러지는 탓에 結果를 豫斷하는 것은 섣부르다는 觀測도 나온다.

2018年 實施된 7回 大邱敎育감 選擧에서는 進步 性向의 김사열 候補와 亦是 進步 人士로 꼽힌 홍덕률 候補, 保守 性向의 강은희 候補가 本選에서 붙었다.

進步 候補 2名의 出馬로 票 分散을 憂慮한 大邱地域 學界와 市民團體에서 候補 單一化를 促求했지만 끝내 霧散됐다.

開票 結果 候補別 得票率은 김사열 候補 38.09%, 鴻德율 候補 21.16%, 강은희 候補 40.73%로, 保守 性向의 江 候補가 金 候補를 힘겹게 따돌리며 當選됐다.

하지만 進步 候補間 單一化가 成事됐다면 進步 候補 2名의 合計 得票率이 59.25%로, 姜 候補(40.73%)를 크게 앞섰다.

地方選擧와 함께 實施되는 大邱 壽城區을 國會議員 補闕選擧는 김용락 민주당 候補와 李仁善 國民의힘 候補가 막바지 票心을 攻掠하고 있다.

(大邱=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