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大統領, ‘ICBM 推定’ 北미사일에 “韓美 擴張抑制 措置 履行”|東亞日報

尹大統領, ‘ICBM 推定’ 北미사일에 “韓美 擴張抑制 措置 履行”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5月 25日 10時 29分


코멘트

尹, 就任後 첫 NSC 主宰 “對北 制裁 徹底히 履行”
政府 聲明도 發表… “北 國際孤立 自招” 挑發 糾彈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이후 윤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첫 NSC다. 대통령실 제공
尹錫悅 大統領이 25日 午前 龍山 大統領室 廳舍에서 國家安全保障會議(NSC)를 主宰하고 있다. 北韓의 彈道미사일 發射 以後 尹 大統領이 直接 主宰하는 첫 NSC다. 大統領室 提供
尹錫悅 大統領은 25日 北韓의 彈道미사일 發射와 關聯, 緊急 國家安全保障會議(NSC)를 召集하고 大韓民國 安保에 한 치의 빈틈도 없도록 常時 對備態勢를 維持할 것을 指示했다.

大統領室에 따르면, 尹 大統領은 이날 午前 7時 35分부터 8時 38分까지 就任 後 첫 NSC를 主宰하고 北韓의 미사일 發射 動向과 對備態勢를 報告 받은 뒤 對應 方案을 論議했다.

尹 大統領은 龍山 廳舍에서 열린 NSC에서 韓美 頂上 間 合意된 擴張抑制 實行力과 韓美 聯合防衛態勢 强化 等 實質的 措置를 履行할 것을 指示했다.

尹 大統領은 또 한·美 共助를 바탕으로 有關國 및 國際社會와 緊密히 協力해 유엔 安保理 決議를 包含한 國際社會의 對北 制裁를 徹底하게 履行해 나갈 것을 注文했다.

아울러 尹 大統領은 各 部處를 向해 關聯 狀況을 徹底히 點檢하고, 國民의 日常生活과 우리 經濟에 否定的인 影響이 없도록 萬全을 期할 것을 當付했다.

이날 NSC에는 김성한 國家安保室長을 비롯해 김대기 大統領祕書室長, 朴振 外交部 長官, 權寧世 統一部 長官, 李鐘燮 國防部 長官, 國家安保室 김태효 第1次長, 신인호 第2次長 및 권춘택 國精院 1次長 等이 參席했다.

會議 參席者들은 北韓의 미사일 發射를 유엔 安保理 決議 違反이자 韓半島와 東北亞의 緊張을 高調시키고 國際 平和를 威脅하는 重大한 挑發로 規定하고 이를 强力히 糾彈했다.

이들은 또 北韓의 이番 挑發이 韓美 頂上會談 以後 바이든 美國 大統領의 本國 到着 前에 이뤄진 것에 注目하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있다.2022.5.25 대통령실 제공
尹錫悅 大統領이 25日 午前 龍山 大統領室 廳舍에서 國家安全保障會議(NSC)를 主宰하고 있다.2022.5.25 大統領室 提供
政府는 北韓의 挑發을 糾彈하는 聲明도 別途로 發表했다.

政府는 聲明에서 “北韓이 오늘 大陸間彈道미사일(ICBM·推定)과 短距離 彈道미사일을 連이어 發射한 것은 유엔 安保理 決議를 正面으로 違反한 不法行爲이자 韓半島와 國際社會의 平和를 威脅하는 重大한 挑發”이라며 “이를 强力히 糾彈한다”고 밝혔다.

이어 “北韓의 持續된 挑發은 더욱 强力하고 迅速한 韓美 聯合 抑制力으로 歸結될 수밖에 없으며, 北韓의 國際的 孤立을 自招할 뿐”이라고 指摘했다.

政府는 “北韓의 어떠한 挑發에도 强力하고 效果的으로 對應할 수 있는 常時 對備態勢를 갖추고 있으며, 굳건한 韓美 同盟을 바탕으로 大韓民國의 安保와 國民의 安全을 지키는 實質的 措置를 取해 나갈 것”이라고 豫告했다.

아울러 “北韓은 유엔 安保理 決議를 遵守하고 韓半島 平和 定着을 위한 對話에 呼應할 것을 促求한다”고 덧붙였다.

한便 合同參謀本部는 이날 午前 6時, 6時 37分, 6時 42分頃 北韓이 平壤 巡按 一帶에서 東海上으로 發射한 彈道미사일을 各各 捕捉했다고 밝혔다. 韓美頂上會談 나흘 만의 挑發이자 美日頂上會談 하루 만이다.

김소영 東亞닷컴 記者 sykim4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