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巨濟市長 選擧 ‘진흙탕 싸움’…組暴 스캔들·不正選擧 攻防에 公約 失踪|東亞日報

巨濟市長 選擧 ‘진흙탕 싸움’…組暴 스캔들·不正選擧 攻防에 公約 失踪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23日 17時 19分


코멘트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거제시장에 출마하는 후보들. 왼쪽부터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후보, 박종우 국민의힘 후보, 김승철 무소속 후보, 김한표 무소속 후보.© 뉴스1
第8回 全國同時地方選擧 巨濟市場에 出馬하는 候補들. 왼쪽부터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候補, 朴宗雨 國民의힘 候補, 김승철 無所屬 候補, 김한표 無所屬 候補.ⓒ 뉴스1
第8回 全國同時地方選擧를 9日 앞둔 23日 慶南 巨濟市場에 出師表를 던진 兩黨 候補間 誹謗이 잇따르며 진흙탕 싸움을 벌이고 있다. 巨濟市民들의 삶의 質을 높여줄 政策 競爭은 뒷전인 모습이다.

변광용 더불어民主黨 巨濟市長 候補 選擧對策本部는 지난 22日 민주당 中央黨 論評을 地域 記者들에게 配布했다. ‘不正 選擧運動 告發된 國民의힘 朴宗雨 巨濟市長 候補는 辭退하기 바랍니다’라는 題目이었다.

內容은 “朴 候補가 選擧法 違反 嫌疑로 檢察에 告發됐다. 個人情報가 담긴 入黨願書와 黨員名簿 提供 等을 代價로 서일준 國會議員 補佐 職員에게 巨額의 金品을 提供했다는 嫌疑”라는 게 骨子다.

그러면서 朴 候補가 寄附行爲와 金品提供 等 多數의 不正選擧 行爲로 民主主義의 根幹인 選擧를 어지럽혔다면, 選出職 公職者로서 含量 未達이며 有權者 앞에 설 資格이 없다고 主張한다.

民主黨에서 朴 候補를 겨냥해 批判하는 일은 이날만이 아니다. 最近 들어서는 每日같이 水位가 높은 批判 論評을 쏟아낸다.

Δ18日 ‘박종우 候補, 서일준 國會議員, 돈의 誘惑과 낮은 遵法意識이 事件의 本質이다’ Δ19日 ‘박종우 候補의 끊이지 않는 不法과 非理, 안타깝다’ Δ20日 ‘國民의힘은 被疑者 朴宗雨 候補의 檢察 告發 事件에 對해 決斷을 내려야 한다’ Δ21日 ‘박종우 候補에게 묻는다. 公爵政治가 무엇인지는 아는가’ 等이다.

相對候補 誹謗 論評에 비해 지난 한週間 言論에 提供된 政策公約 關聯 資料는 한次例에 그쳤다. 卞 候補의 10大 公約 發表 懇談會 日程과 該當 內容이 全部다.

朴宗雨 國民의힘 巨濟市長 候補 選擧對策本部의 論評도 비슷한 形態다. 같은 期間 비전宣布와 出征式 進行 豫定을 알리는 것 外에는 大部分 卞 候補에 對한 攻擊性 論評이다.

이날 朴 候補 선대본은 ‘組暴 스캔들로 紅疫 치른 변광용이 朴宗雨를’이라는 題目의 論評이 言論에 配布됐다. 卞 候補가 自稱 組暴이라는 사람과 呼兄呼弟하며 술 마시고 돈을 받은 內容이 錄取돼 市中에 떠돌았다는 主張이 담겼다.

선대본은 “문상모 前 民主黨 巨濟市地域委員長이 記者會見을 통해 밝힌 內容이며, 錄取錄에는 卞 候補가 100萬원을 받았다가 다음날 돌려줬다고 하지만 組暴은 1000萬원을 줬다고 主張한 바 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더구나 ‘組暴 스캔들’의 錄取錄에는 변광용 候補가 直接 出演하지만, 朴宗雨 候補 關聯 錄取錄에는 朴 候補가 登場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Δ22日 ‘選菅委와 警察은 변광용 側 選擧法 違反 疑惑 搜査하라’ ‘民主黨 변광용, 造作·工作 政治 度 넘었다’ Δ20日 ‘누가 봐도 뻔한 工作, 이제부터는 政策으로 競爭하자’ Δ19日 ‘土建勢力의 낮은 遵法意識은 변광용 候補의 몫이다’ Δ17日 ‘民主黨은 疑惑 부풀려 市民 眩惑하는 工作集團인가’ 等도 言論에 提供됐다.

朴 候補 선대본에서는 政策 公約에 對한 資料는 거의 없었다. 다만, 지난 公式選擧運動이 始作된 19日 出征式을 통해 비전宣布를 하겠다는 內容을 傳한 바 있다.

두 候補의 5代 公約은 中央選擧管理委員會를 통해 確認할 수 있다.

卞 候補의 5代 公約은 朝鮮産業 再跳躍 및 親環境 船舶 複合團地 造成, 촘촘한 觀光地 造成으로 글로벌 觀光 都市로 造成, 新成長 産業 造成으로 좋은 일자리 集中 育成, KTX·嘉德新空港 時代 等 廣域交通網 擴充으로 東南圈 中心都市로 跳躍, 公設火葬場 新設, 智慧의 바다 圖書館 建立, 室內體育館 新築等 巨濟型 福祉體系 完成이다.

朴 候補의 5代 公約은 地域 社會間接資本(SOC)事業 早期 着工 및 驛勢圈 造成 민·관협의체 運營, 4次産業 海洋모빌리티 國家産業團地 造成, 그린 마이스産業 育成,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巨濟 및 市民 삶의 質 向上, 地域價値 브랜딩 플랫폼 造成 및 靑年 流入 일자리 創出이다.

그 外 김한표 無所屬 候補는 絲穀國家産團, 市立 火葬場 建立, 스쿨존 安全 確保 方案, 國際 規格 스포츠 施設 誘致, 市內버스 竣工女帝 等을 公約했고, 김승철 無所屬 候補는 집값 2年內 100% 以上 上昇, KTX와 加德島 新空港間 循環地下鐵 2號線 着工, 巨濟海洋플랜트 絲穀産團-尖端바이오 算段으로 改名 等을 約束했다.

(巨濟=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