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宋哲鎬 “海上風力 擴大해 일자리 創出”|東亞日報

宋哲鎬 “海上風力 擴大해 일자리 創出”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地方選擧 D-9 蔚山市長 候補에게 듣는다]
宋哲鎬 더불어民主黨 蔚山市長 候補

20일 울산 중구 캠프 사무실에서 만난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울산시장 후보. 송 후보는 “부유식 해상풍력발전단지는 울산의 신성장동력이자 미래 먹거리 산업”이라고 말했다. 송철호 후보 제공
20日 蔚山 中區 캠프 事務室에서 만난 더불어民主黨 宋哲鎬 蔚山市長 候補. 宋 候補는 “浮遊式 海上風力發電團地는 蔚山의 新成長動力이자 未來 먹거리 産業”이라고 말했다. 송철호 候補 提供
“浮遊式 海上風力發電과 水素産業, 東北亞 오일·가스 허브 等은 蔚山의 新成長動力이자 未來 먹거리 産業이다. 이 事業이 멈추는 瞬間 蔚山의 未來도 멈춘다.”

再選에 挑戰하는 더불어民主黨 宋哲鎬 蔚山市長 候補는 20日 東亞日報와 한 인터뷰에서 “‘蔚山의 未來’를 위해 한 番 더 是正을 맡겨 달라”고 强調했다. 그는 “蔚山市長 在任 4年間 公約 履行率 95%, 4年 連續 政府 業務評價 最優秀機關, 3年 連續 淸廉度 最高機關 選定 等은 ‘市民의, 市民을 위한, 市民에 依한 行政’이 있었기에 可能했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一問一答.

―가장 强調하고 싶은 公約이 무엇인가.

“蔚山 앞바다에 2030年까지 原電 10期에 該當하는 10GW(기가와트) 規模의 風力發電團地를 造成하는 浮遊式 海上風力發電團地 造成 事業이다. 蔚山은 1962年 工業團地 指定 以後 60年間 重化學工業을 基盤으로 한 工業都市였다. 이제 再生에너지와 朝鮮·自動車·化學이 融合된 未來形 新産業都市로 나가야 한다.”

―海上風力發電團地 造成에 對해 否定的인 視角도 있는데….


“世界가 炭素中立으로 가고 있다. RE100(再生에너지 100% 캠페인)과 炭素國境稅 等으로 再生에너지 電氣 없이는 輸出길이 막혀 國家競爭力度 떨어진다. 海上風力發電團地 造成으로 32萬 個의 일자리가 創出되고 蔚山 市民들은 無償交通 및 無償電氣 惠澤을 볼 수 있다.”

―蔚山市長 在任 4年間의 成果를 紹介해 달라.

“經濟自由區域 指定, 5代 特區·團地 指定 等 未來成長動力 基盤을 마련했다. 市民들이 體感할 수 있는 太和江 國家庭園 指定, 産災專門 公共病院 및 蔚山外郭循環道路 推進 等 蔚山의 해묵은 宿願 事業을 解決했다.”

―可視的 成果가 不足하다는 指摘도 있다.


“‘4年 동안 起工式만 했지, 竣工式을 제대로 해보지 못했다’는 말을 弄談처럼 했다. 事業 大部分이 蔚山의 未來를 여는 長期 프로젝트였기 때문이다. 지난 4年이 주춧돌을 놓았던 時期라면 再選을 통해 기둥을 잘 세우려 한다.”

―‘靑瓦臺의 蔚山市長 選擧 介入 및 下命 搜査 疑惑 事件’ 裁判이 進行 中이다.

“少數의 政治檢察이 억지로 끼워 맞춘 三流政治 起訴다. 靑瓦臺에 不正한 請託을 한 적 없다.”

―蔚山 人口가 每年 減少勢다.

“蔚山型 완전돌봄보장제, 出産·養育 生活均衡政策, 돌봄SOS센터, 公共産後調理院, 어린이집 無償保育 等 長期的 觀點에서 政策을 펼치겠다.”

송철호 候補 프로필
△ 出生日: 1949年 5月 26日 △ 出生地: 釜山 中區
△ 學歷: 고려대 行政學科 卒業
△ 主要 經歷: 蔚山市長, 國民苦衷處理委員長, 法務法人 정우 共同代表

蔚山=정재락 記者 raks@donga.com
#地方選擧 #蔚山市長 候補 #宋哲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