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民의힘, 李在明·宋永吉 告發…“假짜 民營化 虛僞 煽動”|東亞日報

國民의힘, 李在明·宋永吉 告發…“假짜 民營化 虛僞 煽動”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5月 22日 16時 31分


코멘트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명선거본부 제공)ⓒ 뉴스1
(國民의힘 中央選擧對策委員會 公明選擧本部 提供)ⓒ 뉴스1
國民의힘이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仁川 桂陽乙 國會議員 補闕選擧 候補와 宋永吉 서울市長 候補를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落選 目的 虛僞事實 空表)로 告發했다.

國民의힘 中央選擧對策委員會 公明選擧本部(本部長 金雄 議員)는 22日 報道資料를 통해 “尹錫悅 政府는 電氣·水道·空港·鐵道를 包含한 民營化를 推進한 바가 없다”며 李 候補와 宋 候補, 그리고 關聯 揭示글을 流布한 네티즌 34名도 같은 嫌疑로 告發 依賴했다.

앞서 지난 18日 이 候補와 宋 候補는 各各 페이스북에 “電氣·水道·空港·鐵道 等 民營化 反對”라는 글을 올렸다. 國民의힘은 以後 민주당 議員들도 같은 揭示物을 올렸고 온라인 커뮤니티 等을 통해 빠른 速度로 假짜뉴스가 流布됐다고 主張했다.

國民의힘 公明選擧本部는 “宋 候補는 該當 文句와 함께 每日 午前 9時에 該當 內容을 反復的으로 揭示해 달라는 趣旨의 이른바 ‘國民 抵抗 運動’까지 提案했다”며 “다음날(19日) 選擧運動用 文字메시지에도 該當 文句를 담아 서울市 有權者에 發送했다”고 說明했다.

金雄 本部長은 “民營化 政策은 存在하지도, 發表되지도 않은 事案임에도 두 候補는 온갖 手段을 動員해 虛僞事實 流布에 持續的으로 앞장서고 있다”며 “國民의 不安感을 助長하는 이런 狂牛病 煽動에 對해 더 以上 寬容은 없다. 반드시 拔本塞源하겠다”고 했다.

秋慶鎬 經濟部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은 지난 19日 國會 豫算決算特別委員會 綜合政策質疑에서 “電氣·水道·鐵道·空港 民營化를 檢討한 적도 없고 檢討 指示를 내린 적도 없고 當分間 그럴 생각도 없다”며 “그런 이야기가 最近에 돌고 있는데 무슨 根據로 그러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2일 오전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구 롯데시네마 앞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22/뉴스1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이 22日 午前 忠淸北道 청주시 상당구 區 롯데시네마 앞에서 市民들에게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2022.5.22/뉴스1
李 候補 側 김남준 代辯人은 이날 論評을 통해 “國民의힘은 民營化 억지告發로 國民 속일 생각 말고 反省과 謝過부터 하라”고 反駁했다.

金 代辯人은 “‘몰래 民營化’로 國民 뒤통수를 때리려다 輿論이 尋常치 않자 억지告發로 惑世誣民을 試圖하는 것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民營化에 反對하는 國民 입에 재갈을 물리려 할수록 主權者의 호된 회초리만 받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秋 經濟副總理의 發言에 對해서는 “民營化에 對해 ‘當分間 그럴 생각 없다’고 했다. 氣가 막힌다”며 “그럼 ‘當分間’은 아니고 ‘나중에’ 하겠단 말이냐”고 批判했다.

두가온 東亞닷컴 記者 ggga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