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個딸들 “朴志玹 辭退해”…朴 “眞짜 2030 개딸인지 疑問”|東亞日報

個딸들 “朴志玹 辭退해”…朴 “眞짜 2030 개딸인지 疑問”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5月 20日 09時 28分


코멘트

“50代 非難은 많이 들었지만 2030 女性 한 名도 못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 2022.5.17 뉴스1
朴志玹 더불어民主黨 常任選對委員長 2022.5.17 뉴스1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常任顧問을 支持하는 2030 女性들 모임인 ‘個딸들(改革의 딸들)’李 朴志玹 共同非常對策委員長이 內部銃질만 한다며 辭退集會를 열기로 하자 朴 委員長이 “그게 正말 개딸 분들인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朴 委員長은 20日 MBC라디오 ‘김종배의 視線集中’과의 電話 인터뷰에서 “제가 많은 地域을 다니면서 50代 분들의 그런 非難·批判은 많이 들었는데 그분들 中에 2030 女性은 單 한 분도 계시지 않았다”고 指摘했다.

앞서 서울 영등포警察署는 이날 午後 5時부터 8時까지 汝矣島 민주당舍 앞에서 ‘民主黨 非對委員長 辭退 促求 및 謝過 要求’ 集會를 열겠다는 申告를 18日 接受했다. 主催 側은 集會 目的에 對해 “朴 委員長은 無分別한 害黨行爲(盧英敏 候補 虛僞事實 流布, 木浦市長 不當除名)에 對해 謝過하라”며 “謝過하고 싶지 않다면 辭退하라. 朴 委員長≠2030 女性 支持者”라고 밝혔다.

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사퇴 집회 측이 만든 팸플릿. 트위터 갈무리
민주당 朴志玹 共同非常對策委員長 辭退 集會 側이 만든 팸플릿. 트위터 갈무리
朴 委員長은 該當 集會에 對해 “正말 개딸 분들인지 궁금하다”며 “어제 大田에서 2030 女性들과 懇談會를 가졌는데 많은 분들이 支持해주시고 便紙도 많이 받았다. 記憶에 남는 文句가 ‘少數의 嫌惡보다 多數의 常識이, 少數의 嫌惡가 決코 常識的 姿勢를 꺾을 수 없다’ 이렇게 말씀을 해 주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勿論 (懇談會에서) 들은 內容은 저도 繼續해서 疏通하고 조금 더 나은 變化를 위해서 같이 이런 疏通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또 朴 委員長은 朴完柱 議員과 崔康旭 議員 性非違에 對해 “每番 인터뷰를 할 때마다 이 問題를 물어보시는데 저는 正直하게 對答을 해야 하고 그러면 ‘內部銃질 그만해라’, ‘朴志玹 辭退해라’ 이런 文字爆彈이 쏟아진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런 質問 괴롭긴 하지만 제 立場은 變함이 없다. 우리 黨에 接受된 그런 性犯罪들 모두 地方選擧와 關係없이 早速히 處理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朴完柱 그런 問題도 早速히 黨內에서 處理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며 “(崔 議員에 對해서도) 調査가 進行되고 있다”고 說明했다.

그러면서 “우리 黨도 그렇지만 政治權에서도 蔓延하게 벌어지는 性犯罪가 剔抉되어야 하는데 國民의힘은 黨代表가 性上納 疑惑이 있는데도 아무 懲戒도 하지 않고 있는 것에 對해 正말 큰 問題意識을 느끼고 있다”며 “地方選擧 以後로 미루겠다고 하는데 그래서 우리 黨과 國民의힘은 다르다는 것을 보여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두가온 東亞닷컴 記者 ggga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