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野 指導部 仁川 激突… “李在明 逃避 斷罪” “尹政府에 警告狀”|東亞日報

與野 指導部 仁川 激突… “李在明 逃避 斷罪” “尹政府에 警告狀”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地方選擧 D-12]
國民의힘, 忠南-仁川서 本格 遊說戰
캐스팅보트 忠淸 民心잡기 첫 日程
“仁川上陸作戰” 首都圈 必勝 決議… 李在明 때리며 KTX-GTX 公約



“首都圈 全勝을 위해 仁川에서 물꼬를 트고자 한다. 與黨이 얼마나 剛한 地域發展 意志가 있는지 구석구석 다니면서 政策 이야기를 하겠다.”(국민의힘 李俊錫 代表)

國民의힘 指導部가 6·1地方選擧 公式 選擧運動 첫날인 19日 忠淸과 首都圈 地域을 연이어 찾았다. 4年 前 더불어민주당에 내줬던 忠淸과 首都圈 自治團體長을 되찾아 오겠다는 目標다. 特히 李 代表 等 黨 指導部는 이날 민주당 李在明 候補가 出馬한 仁川 桂陽乙에서 中央選擧對策會議를 열며 李 候補를 正面으로 겨냥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9일 인천 부평구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천 희망 출정식’에 참석해 지지자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인천=사진공동취재단
國民의힘 李俊錫 代表가 19日 仁川 부평구 文化의 거리에서 열린 ‘國民의힘 仁川 希望 出征式’에 參席해 支持者들과 握手를 나누고 있다. 仁川=寫眞共同取材團


國民의힘 指導部는 이날 0時를 期해 忠南에서 첫 日程을 始作하며 金泰欽 忠南道知事 候補에게 힘을 실었다. 李 代表는 天安 佛堂地區代와 불당동 젊음의 거리에서 選擧 遊說를 마친 後 記者들과 만나 “尹錫悅 政府의 成功을 위해 金泰欽의 勝利, 忠南에서의 勝利가 切實하다”고 强調했다. 政權安定論을 앞세워 選擧 때마다 勝敗를 가르는 核心 地域으로 꼽혀온 忠淸 票心을 攻掠하겠다는 意圖다.

이어 黨 指導部는 이날 午前 仁川에서 中央選對委 會議를 열고 仁川에서 勝機를 잡아 地方選擧 全體의 勝利를 이뤄내겠다는 決意를 다졌다. 유정복 仁川市長 候補는 “오늘은 第2의 仁川上陸作戰이 始作되는 날이다. 오늘부터 13日 뒤 仁川에서 始作된 第2의 仁川上陸作戰이 大韓民國의 未來를 열어가는 새로운 歷史를 쓰게 될 것”이라고 强調했다.

國民의힘은 仁川市長 選擧뿐만 아니라 이 候補와 國民의힘 윤형선 候補가 맞붙는 桂陽乙 國會議員 補闕選擧 亦是 勝算이 있다고 보고 이 候補를 向한 攻勢의 水位를 높였다. 李 代表는 페이스북에서 李 候補를 ‘京畿道網知事’라고 부르며 “京畿道網知事는 大選 前에 本人이 當選되지 않으면 왠지 監獄 갈 것 같다는 趣旨로 말한 사람이다. 李 候補가 무슨 事情이 있는지 모르지만 來年 또 補闕을 만들 수는 없지 않느냐”고 했다. 共同選對委員長人 權性東 院內代表는 “仁川이 逃避處인가. 왜 성남에서, 京畿道에서 仁川을 오나”라며 “이것은 斷罪해야 한다”고 말했다. 金起炫 共同選對委員長度 “力動的인 仁川을 발전시키기는커녕 도리어 후퇴시키고 甚至於 個人的 出世를 위한 虎口로 여기는 고약한 政黨이 있다”고 李 候補와 민주당을 겨냥했다. 이날 會議에는 尹 候補도 參席해 “윤형선과 李在明의 選擧가 아니라 公正과 常識 臺 逃亡 온 犯罪 被疑者의 選擧”라고 날을 세웠다.

特히 國民의힘은 ‘執權與黨 프리미엄’을 앞세워 票心을 잡겠다는 戰略이다. 李 代表는 이날 仁川 富平 文化의 거리에서 열린 出征式 뒤 記者들과 만나 “尹錫悅 政府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좋은 成果를 내는 게 目標”라고 말했다. 李 代表는 이날 中央選對委 會議에서도 仁川發 高速鐵道(KTX) 早期 推進과 廣域急行鐵道(GTX) 建設 事業 等을 約束했다. 國民의힘은 20日에도 京畿 高陽에서 中央選擧對策會議를 열고 首都圈 激戰地 票밭을 다져 나갈 計劃이다.

民主, ‘李在明의 仁川’부터 勢몰이
“尹 就任 열흘만에 벌써 危機”
牽制論 앞세우며 票心 다져… 李在明 “仁川 이겨야 全國 勝利”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과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앞줄 오른쪽부터) 등이 19일 인천 계양역 앞 광장에서 열린 인천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사진공동취재단
더불어民主黨 尹昊重 共同非常對策委員長과 李在明 總括選擧對策委員長(앞줄 오른쪽부터) 等이 19日 仁川 桂陽驛 앞 廣場에서 열린 仁川 選擧對策委員會 出征式에 參席해 記念 撮影을 하고 있다. 仁川=寫眞共同取材團
“仁川을 이겨야 首都圈에서 이긴다. 首都圈을 이겨야 忠淸과 江原道 이긴다.”(더불어민주당 李在明 總括選對委員長)

민주당이 6·1地方選擧 公式 選擧運動 첫날인 19日 仁川 桂陽驛 앞 廣場에서 選對委 出征式을 열고 ‘仁川 必勝’을 외쳤다. 이 委員長이 민주당 ‘텃밭’인 桂陽乙 補闕選擧에 出馬하는 만큼 仁川부터 勝機를 다진 뒤 그 氣勢를 首都圈과 全國으로 擴散하겠다는 意志다.

이 委員長은 이날 出征式에서 “大選이 끝났지만 世上이 끝난 것은 아니다”라며 “이제 다시 始作하자. 우리가 選擧 參與만 하면, 周邊 사람들을 抛棄하지 않게 하면 壓倒的으로 이길 수 있다”고 支持層 結集을 呼訴했다. ‘政府 牽制論’을 거듭 强調하며 尹錫悅 大統領과 國民의힘을 向해서는 잔뜩 날을 세웠다.

民主黨 尹昊重 非常對策委員長度 “이제 尹錫悅 政府가 就任한 지 열흘이 지났는데 벌써부터 物價가 不安하다. 大韓民國 經濟가 不安하다. 危機가 다가오고 있다”고 加勢했다. 朴洪根 院內代表는 “어제 檢察 人事를 보면 自己 側近을 죄다 챙기고 있다”며 “이番 地方選擧는 尹錫悅 政府를 向해 强力한 警告狀 날려야 하는 時間”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은 國民의힘이 이 委員長을 向해 總攻勢에 나선 것을 憂慮하며 ‘李在明 지키기’ 作戰도 이어가고 있다. 朴志玹 共同常任選對委員長은 ‘防彈用 出馬’ 主張에 對해 “(國民의힘에서) 없는 罪가 있다고 덮어씌워 놓고 ‘搜査를 避하기 위해 議員 되려 한다’는 거짓말을 늘어놓는다”며 “李 委員長도 (國會議員) 不逮捕特權 廢止에 同意했고, 저도 同意한다”고 했다.

다만 이 委員長의 早期 登板에도 박남춘 仁川市長 候補와 輪環 계양구청長 候補 等 仁川 地域 候補들조차 如前히 輿論調査에서 苦戰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에 對해 민주당 김민석 共同總括選對本部長은 이날 YTN 라디오에서 尹 大統領 就任式 效果와 朴完柱 議員 性非違 事件을 言及하며 “아직은 워낙 그 暴風이 크기 때문에 李在明 登場 效果가 바로 보이기는 어려운 것이 當然하다”고 掩護했다. 이 委員長이 桂陽乙에서도 생각보다 隔差를 벌리지 못하고 있다는 指摘에는 “論難이 있었지만 候補가 定해지면서 桂陽이 急速히 安定化되고 있어서 于先 繼養은 이길 것으로 본다”며 “(繼養 民心이) 安定化되면서 仁川 全體에 미치는 浮揚 乃至는 支持 效果가 있다. 그 點은 實際 바닥 票心에는 反映되기 始作했다”고 했다.

이 委員長이 京畿 城南 盆唐甲에 出馬한 國民의힘 安哲秀 候補와 比較했을 때도 相對 候補를 壓倒하지 못하고 있다는 分析도 나온다. 이에 對해 이 委員長은 仁川 韓國GM 富平工場 訪問 後 記者들과 만나 “白頭山에 올라간 사람하고 계양산에 올라가는 사람의 海拔高度를 比較하는 것과 똑같다. 사람 키의 差異가 아니라 山의 높이 差異”라고 一蹴했다.


仁川=조아라 記者 likeit@donga.com
仁川=허동준 記者 hungry@donga.com


#地方選擧 #李俊錫 #李在明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