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宋永吉, 選擧運動 첫날 ‘住宅 供給’ 목청…“果敢한 再開發·再建築”|東亞日報

宋永吉, 選擧運動 첫날 ‘住宅 供給’ 목청…“果敢한 再開發·再建築”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9日 11時 53分


코멘트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6·1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9일 서울 강북구 미아사거리역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19/뉴스1
宋永吉 더불어民主黨 서울市長 候補가 6·1 地方選擧 公式 選擧運動 첫날인 19日 서울 강북구 彌阿사거리驛에서 市民들에게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2022.5.19/뉴스1
宋永吉 더불어民主黨 서울市長 候補는 6·1 地方選擧 公式選擧運動 첫날인 19日 不動産 政策을 들고 有權者들을 만났다. 지난 大選에서 서울 집값 問題가 最大 惡材로 作用했던 만큼, 不動産 이슈를 積極 攻掠해 勝機를 잡겠다는 意圖로 풀이된다.

宋 候補는 이날 午前 서울 道峰區 遊說에서 再開發·再建築 關聯 不動産 政策 公約을 發表하고 支持를 呼訴했다.

宋 候補는 “저의 再開發·再建築 政策의 核心은 迅速, 合理, 果敢”이라며 “서울의 住宅 供給 成果에 速度를 내겠다”고 公言했다. 實際로 宋 候補의 公約은 서울에 빠르게 不動産을 供給하는데 焦點이 맞춰져 있다.

于先 서울市長 直屬으로 ‘再開發·再建築 支援團’을 新設하고 用途地域 變更을 包含해 容積率 上向, 層岫 制限 緩和, 認許可 節次 短縮 等의 政策으로 住宅 供給을 劃期的으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또 30年 以上 老朽 아파트 安全診斷 審査 廢止와 1世代 1住宅者의 再建築 負擔金 緩和를 통해서 再建築 障壁도 낮추겠다는 立場이다.

앞서 宋 候補는 中低價 多住宅者의 綜合不動産稅(綜不稅) 賦課 基準을 旣存 6億원에서 1住宅者와 같은 11億원으로 높여 負擔을 낮추겠다고도 했다. 또한 不動産 保有者들의 財産稅 負擔을 덜어주기 위해 公示地價 基準 6億원 以上 住宅 保有者의 稅 負擔 上限 最高稅率을 旣存 130%에서 110%로 20%포인트(p) 낮추겠다고 公約했다.

宋 候補의 이 같은 公約은 徹底하게 脆弱 支持基盤을 攻掠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文在寅 政府에서 實施했던 稅金을 통한 不動産 집값 安定化 政策을 果敢히 脫皮하겠다는 이미지를 보여주고 民主黨의 달라진 不動産 政策도 보여주겠다는 計劃이다.

實際로 민주당은 議員總會를 통해서 中低價 多住宅者 綜不稅 賦課 基準 上向과 財産稅 最高稅率 調整 等 宋 候補의 公約을 現實化하기 위해 立法에 나서기로 黨論을 모으기도 했다.

宋 候補는 “오세훈 候補는 모든 것을 民間主導 開發로만 가려고 한다”며 “저는 民間도 必要하지만 公共 開發도 均衡 있게 이뤄져야 한다고 보고 있다”며 “제가 公約한 41萬戶 中 80%가 新規 開發로 速度感 있게 供給하겠다”고 約束했다.

勿論 宋 候補는 이날 不動産 公約 發表 場所를 그동안 민주당이 强勢를 보였던 江北 地域으로 選擇하면서 집토끼 團束에도 神經 썼다. 支持層 結集度 念頭에 둔 것으로 보인다.

宋 候補는 이날 0時부터 군자車輛基地 鐵道整備廠을 訪問하고 강북구 수유역·彌阿사거리驛 出勤길 人事를 竝行했으며, 午後에는 道峰區 창동 住公아파트 等 地域懸案 政策懇談會, 蘆原區 永久賃貸住宅團地 타운홀 미팅 等도 갖는다.

한便 宋 候補는 이날 SNS 等을 통해 選擧 期間 內 ‘國民抵抗 運動’도 함께 進行하기로 했다. 電氣, 水道, 空港, 鐵道 民營化를 反對한다는 것이 主要 內容이다. 앞서 引受委員會의 電力市場 民間 開放 意向과 김대기 大統領 祕書室長의 仁川空港 持分 民間 賣却 意向 發言 等을 겨냥한 것으로 分析된다.

이에 더불어民主黨 내 우상호 議員과 朴柱民 議員, 유정주 議員 等은 “電氣, 水道, 鐵道, 空港 民營化 反對. 投票하면 이깁니다. 믿는다 宋永吉”의 揭示글을 올리며 캠페인에 合流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