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起炫 “地域發展, 힘있는 與黨候補가…광역 最小 9곳 이겨야”|동아일보

金起炫 “地域發展, 힘있는 與黨候補가…광역 最小 9곳 이겨야”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19日 09時 37分


코멘트
金起炫 國民의힘 地方選擧 共同選擧對策委員長은 公式 選擧運動 첫날인 19日 “地方 財政이 劣惡한 狀態라서 ‘일꾼’을 제대로 하려면 돈이 必要하고, 執權與黨 候補가 돼야 中央 財政을 받기 훨씬 유리하다”며 “地域 發展 누가 시킬 수 있는 힘이 있느냐, 힘 있는 執權與黨 候補를 통해 地域을 발전시키자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選擧에 臨하고 있다”고 밝혔다.

金 委員長은 이날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나와 “‘일꾼’이라는 것은 地方 살림을 잘할 수 있는 심부름꾼이라는 意味인데, 저도 蔚山市長을 하면서 地方 살림을 살아봤지만 地自體長이 살림을 잘 하는 데 첫番째 關鍵은 豫算이고 돈이다. 돈이 있어야 事業을 하고 福祉를 한다”며 이같이 主張했다.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總括選對委員長이 내세우고 있는 ‘일꾼論’을 ‘與黨候補 地域發展’으로 맞받은 것이다. 李在明 委員長은 前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직 일이다. 일하겠다. 일로 答하겠다. 反省하는 크기만큼 더 많이 일하겠다”며 “일하겠습니다 民主黨”이라고 적었다.

金起炫 委員長은 地方選擧 판勢에 對해서는 “全體的으로 저희가 조금 優勢하게 보이기는 한다. 바닥 民心이 저희들에게 宏壯히 好意的인 건 事實”이라면서도 “地方選擧는 大選과 달리 組織票가 많은 影響을 미치는데, 民主黨이 壓倒的으로 유리한 構圖 속에서 選擧를 치르기 때문에 組織表로 우리가 不利하다. 熾烈하게 바닥을 다져야 한다”고 答했다.

그러면서 “全體 廣域地自體가 17군데인데 大略 最小 9군데 以上은 이겨야 하지 않겠나 생각하고 最大限 많은 곳에서 이겨야겠다는 努力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黨에서 優勢로 보고 있는 서울·釜山·大邱·蔚山·慶南·慶北·忠北·講院에서 이기고, 誤差範圍 內 接戰 中인 京畿와 仁川 가운데 한 곳을 가져오겠다는 뜻이다.

京畿知事 選擧 最大 變數로 떠오른 金恩慧 候補와 姜容碩 無所屬 候補의 單一化 與否에 對해서는 “많은 報酬 陣營의 國民들께서 金 候補의 當選을 支持하고 있는 것이 統計로 나타나는 만큼, 姜 候補 立場에서는 섭섭하게 볼 수 있지만 큰 틀에서 보고 判斷해주시면 어떨까 생각한다”고 事實上 姜 候補의 辭退를 다시 言及했다.

金 委員長은 仁川 桂陽乙 國會議員 選擧에 出馬한 李在明 委員長을 겨냥해 “같은 민주당 金東兗 京畿知事 候補도 ‘京畿道 法人카드 問題가 있다, 搜査가 必要하다’고 할만큼 여러 不淨腐敗 疑惑의 中心에 있는 분”이라며 “住民들은 ‘桂陽이 무슨 戶口냐’ 말씀하시면서 이番에는 土박이 윤형선을 밀어줄 것으로, 自體 分析한 結果도 好意的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勝利를 期待했다.

李在明 委員長이 李俊錫 代表를 向해 ‘우리 黨 代表가 性上納 받았으면 黨이 解體됐을 것’이라고 攻勢를 편 데 對해서는 “李在明 候補는 그렇게 말할 立場이 못 된다. 本人 스스로 ‘總角 詐稱’ 아니냐는 指摘을 받고 있고, 아들이 性賣買 疑惑에 連累됐을 때 解明을 ‘아들은 남’이라고 말했다”고 反擊했다.

그러면서 該當 事案에 對해서는 “벌써 여러 團體가 이 代表를 告發해서 文在寅 政府 時節 搜査當局에 依해 搜査가 進行되고 있는데, 아직도 事實이 明確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實體를 糾明하는 데 時間이 必要한 것 같다”고 原論的으로 答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