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起炫 “與候補 뽑아야 地域豫算 確保… 李 防彈出馬는 엄청난 敗着”|東亞日報

金起炫 “與候補 뽑아야 地域豫算 確保… 李 防彈出馬는 엄청난 敗着”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地方選擧 D-14 與野 選擧司令塔에게 듣는다]
金起炫 國民의힘 共同選對委員長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에서 만난 국민의힘 김기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더불어민주당이 사사건건 ‘발목 잡기’를 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이 일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이 도와 달라”고 말했다. 원대연 기자 
yeon72@donga.com
17日 午前 서울 永登浦區 國會 議員會館에서 만난 國民의힘 金起炫 共同選擧對策委員長은“더불어민주당이 事事件件 ‘발목 잡기’를 하고 있다”며 “尹錫悅 政府와 國民의힘이 일할 수 있도록 國民 여러분들이 도와 달라”고 말했다. 원대연 記者 yeon72@donga.com
《與野 地方選擧司令塔에게 듣는다… 國民의힘 金起炫 - 민주당 李在明

6·1地方選擧를 15日 앞두고 17日 동아일보는 與野 地方選擧 司令塔인 國民의힘 金起炫 共同選擧對策委員長과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을 만나 選擧 戰略과 展望을 들어봤다. 金 委員長은 “執權與黨 候補가 돼야 地域이 바뀐다”고 强調했고, 李 委員長은 “政府에 對한 牽制를 위해 有能한 일꾼을 뽑아 달라”고 呼訴했다.》


“執權 與黨 候補가 當選돼야 地域을 바꿀 수 있다. 豫算을 確保할 수 있고 各種 地域發展特別法을 뒷받침할 수 있는 執權 與黨 候補가 地域에 더 유리한 基盤이 될 것이다.”

國民의힘 共同選擧對策委員長을 맡고 있는 金起炫 議員은 17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6·1地方選擧의 目標를 總 17個 廣域團體長 中 “最小 9곳 以上”이라고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金 委員長은 또 “中央政黨이 어떤 立場이든 地方政府가 自律性을 갖고 地域發展을 위해 活動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强調했다. 2018年 地方選擧에서 地方權力을 싹쓸이한 더불어民主黨이 지난 4年間 地方政治를 中央政治에 隸屬시켰다고 主張하며 민주당과의 差別化를 통해 地方權力을 奪還하겠다는 構想을 내놓은 것이다.

민주당 李在明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이 仁川 桂陽乙 補闕選擧에 出馬하며 이番 地方選擧가 ‘尹心(尹心·尹錫悅 뜻)’ 代 ‘이심(李心·李在明 뜻)’의 對決構圖로 치러지게 됐다는 視角에 對해서 金 委員長은 “尹心과 이심 比較 自體가 語不成說”이라며 “한 사람은 大統領이고 한 사람은 아무것도 아닌 白手”라고 날을 세웠다. 또 6·1地方選擧 最大 激戰地로 꼽히는 京畿道知事 選擧에서 無所屬 姜容碩 候補가 國民의힘 金恩慧 候補에게 ‘右派陣營의 單一化’를 提案한 것에 對해서는 “姜 候補가 京畿道民을 위한 次元에서 方向을 說明해 주시면 좋겠다”며 單一化 協商에 對해 否定的인 뜻을 내비쳤다. 事實上 姜 候補의 自進辭退를 促求한 것으로 解釋된다. 다음은 一問一答.

―6·1地方選擧의 目標는….

“(廣域團體長 基準) 最小 9군데는 이겨야 된다고 생각한다. 地方選擧는 投票率이 낮아 ‘組織票’가 剛하게 作動되는데 國民의힘이 組織 動員力에 있어 (민주당에) 많이 不足하다. 9곳 플러스알파(+α)를 얻으려면 엄청난 努力이 必要하다.”

―地方自治團體의 自律性을 어떻게 높일 計劃인가.

“中央政府가 上命下服 式으로 地方政府에 政策을 下達하는 制度를 再檢討해야 한다. 여기에 國稅 代 地方세 比率을 窮極的으로 6 對 4로 改善해 地方政府에 財政 自律性을 줘야 한다.”

―‘超接戰’인 京畿道知事 選擧에서는 單一化 等 黨의 戰略的 判斷이 必要한 狀況이다.

“(前 京畿道知事人) 李 委員長은 京畿道知事의 일을 오로지 大權의 디딤돌로만 惡用해 京畿道民들이 被害를 입었다. 민주당 金東兗 候補도 마찬가지로 京畿道民을 祭物로 바쳐 大權 街道에 活用하려고 한다. 反面 金恩慧 候補는 京畿道民을 위해 奉仕하는 度의 일꾼이 되겠다고 한다. 時間이 갈수록 金恩慧 候補에 對한 京畿道民들의 選好度가 높아질 것이다. 姜容碩 候補도 京畿道民을 위하는 次元에서 方向을 設定해 주셨으면 좋겠다.”

―이 委員長에 對한 國民의힘의 攻勢 水位가 높아지고 있다.

“國民의힘은 이 委員長이 (仁川 桂陽乙에) 出馬한 것이 好材라고 본다. 國會議員이 되면 犯罪가 덮어지나. (不逮捕特權이라는) 防彈조끼를 아무리 입어도 國民 輿論이라고 하는 드론이면 한瞬間에 爆破된다. 民主黨은 (李 委員長 出馬를 두고) 탱크로 武裝했다고 하는데 그건 엄청난 敗着이다.”

―이 委員長이 不逮捕特權 制限을 國民의힘의 黨論으로 推進하면 100% 贊成하겠다고 했다.

“말장난에 不過하다. 不逮捕特權 制限은 이미 國民의힘의 黨論이다.”

―이番 地方選擧서 湖南 支持率을 끌어올릴 腹案이 있나.

“비록 지난 3·9大選에서는 (湖南 支持率이) 10%臺에 그쳤지만 마지못해 1番(民主黨 記號)을 찍으시는 분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如前히 湖南에서 (國民의힘 支持率이 올라갈) 潛在的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湖南에 對한 政策的 配慮도 必要하다.”

―한동훈 法務部 長官 任命 强行이 選擧에 어떤 影響이 있을까.

“韓 長官은 任命 안 할 理由가 없었다.”


조아라 記者 likeit@donga.com
이윤태 記者 oldsport@donga.com
#金起炫 #國民의힘 #共同選對委員長 #地方選擧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